EZ EZViwe

기미-모공-여드름 등 타입별 레이저 시술 바로알기

우동석 기자  2013.01.22 11:44:00

기사프린트

기미, 잡티, 주근깨, 모공, 여드름흉터, 여드름자국, 색소침착, 탄력 등의 피부 질환을 해결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레이저 치료를 받고 있다. 하지만 효과는 레이저의 종류나 강도에 따라 천차만별이다. 반복적인 치료를 막기 위해서는 만족할 수 있는 가시적인 효과를 고려한 치료법을 선택하는 것은 물론 일상생활의 지장도도 고려해야 한다.

 

기미, 주근깨는 레이저토닝 시술로 좋아질 수 있지만 주근깨의 경우 시술 효과를 더욱 높이기 위해 엔디야그레이저, 씨오투레이저, IPL등이 색깔이나 상태에 따라 필요할 수 있다.

 

레이저토닝은 원의미대로 시술을 서두르지 않고 한다면 미세한 딱지가 전혀 앉지 않으며, 색소침착이 오히려 정리되는 레이저다. 이에 반해 시술 후 색소침착이 올라오고 기미가 오히려 악화되었다면 이것은 레이저토닝을 너무 조급하게 시술을 했을 때 오는 현상이며 속질환이나 호르몬의 불균형, 햇볕의 과다노출 등으로 생기기도 한다.

 

잡티도 깊은 것은 레이저토닝 시술을 강하게 하면 도움이 될 수 있으나 이것보다는 미세한 딱지를 지우는 엔디야그레이저, 씨오투레이저, IPL 등을 적절하게 이용하는 편이 효과적이다.

 

양재동 피부과 이너뷰피부클리닉의 김현 원장은 이러한 피부레이저들은 색소침착이 생길 수 있는데 이때 레이저토닝이 색소침착 기간을 줄여줘 시술 사이에 부분적으로 시술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모공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로 소개되고 있으나 모공축소를 가시적으로 보여주기 위해서는 시술을 잘 선택해야 한다. 프락셀레이저 시술을 통해 모공축소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비박피성프락셀은 여러 번을 해도 가시적인 효과가 거의 없어서 피부층을 깎는 박피성프락셀이 필요할 수 있다. 여드름흉터도 마찬가지.

 

하지만 이것은 지장도가 있기 때문에 프락셀 다음으로 인피니레이저가 대안이 되고 있다. 미세침이 피부층에 들어가면서 고주파빔이 발사되므로 효과적인 피부레이저 침투가 가능하고 모공, 미백, 탄력 등 일정수준의 효과를 보장하면서 다음날 화장, 세안이 가능하다. 일주일이면 대부분 회복이 가능하기 때문에 직장인들도 무난하게 시술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여드름자국은 보통 미세한 흉터, 색소침착, 붉음 세가지 요소가 모여 있는데 인피니레이저와 레이저토닝, 재생스케일링관리 등의 병행 시술로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탄력뿐만 아니라 리프팅 느낌을 더 가지고 싶다면 리펌ST레이저가 효과적이다. 통증이 전혀 없으면서도 시술직후 가시적인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인피니레이저와 병행 시술을 하면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너뷰피부클리닉 김현 원장은 피부는 변화가 심하고 재발하는 경향이 많기 때문에 꾸준히 관리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반드시 효과를 볼 수 있는 노하우를 기초로 초기 때 정확한 시술을 받는다면 다소 시간이 소요되더라도 오랜기간 좋은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