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대전] 라식수술, 사전상담과 검사 선행되어야

우동석 기자  2013.03.06 16:38:23

기사프린트

예전에는 라식수술이 위험하다 라는 인식이 많은 시력교정술로 알려졌었다. 그러나 최근 기술에 발달로 안정성이 보완되면서,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받을 수 있게 보편화되어가고 있다.

 

최근 새로운 라식시술법으로 크리스탈 라식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크리스탈 라식 시스템은 가장 빠른 레이저를 이용해 라식수술을 끝낼 수 있는 방법이다. 5000khz의 속도로 현존하는 어떤 femto레이저보다 30배 이상 빠른 초당 500만 펄스의 레이저를 조사하는 방식이다. 기존 펨토레이저보다 최대 30배 이상이 빠른 속도와 안정성, 그리고 정확도를 통해 매끄럽고 정밀한 각막절편을 만들 수 있는 게 특징이다.

 

기존의 라식에서 절편의 크기가 작아 레이저로 교정되는 광학부 면적을 넓히는데 한계가 있었다면, 크리스탈 라식은 빛 번짐 때문에 눈 시림의 부작용이 있던 기존의 라식과는 달리, 넓은 절편을 제작하여 동공이 큰 경우에도 넓은 광학부위로 빛 번짐을 감소시켜주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각막을 깎아내린다는 점에서 부담이 있는 라식수술은 한번 각막을 깎아내면 재생이 안된다는 말에 많은 사람들이 망설이는 부분이다.이러한 위험성과 부담으로 인해 시력교정술을 망설이고 있는 많은 환자들에게 희소식이 되고 있다.

 

대전 유성 케임씨잉안과 김형근 원장은크리스탈 플러스 라식 수술 후 반나절 내에 시력 회복이 가능해 일상으로의 복귀가빨라 시간이 없는 직장인, 수험생들이선호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그는 이어 정확한 진단을 위해 사전 상담과 검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