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네거티브 일체 중단"…야당에 동참 호소

2022.01.26 09:35:15

 

"역대급 비호감 대선에 국민께 면목 없어" 사과
"자신들만의 여의도 정치, 기득권 카르텔로 변질"
"가장 젊은 국민내각 구성…3040 장관 적극 등용"

 

[시사뉴스 홍경의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26일 "저 이재명은 앞으로 일체의 네거티브를 중단하겠다"며 "야당도 동참해달라"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대선 과정에서 격화되고 있는 네거티브 공방에 대해 국민 여러분의 걱정이 많으신 줄 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실망감을 넘어 역대급 비호감 대선이라는 말을 들을 때마다 국민께 뵐 면목이 없다"며 "국민의 걱정을 덜어드려야 할 정치가 도리어 걱정을 끼치고 있다. 국민 여러분께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 저부터 시작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저 이재명은 오직 대한민국의 미래와 희망을 이야기 하겠다"며 "이재명과 함께 정치교체, 확실한 민생개혁의 길을 열어 달라"고 호소했다.

이 후보는 "여의도 정치를 확 바꾸겠다. 이재명이 먼저 혁신하고, 민주당이 먼저 내려놓겠다"면서 ▲정치교체 ▲국민 최우선 실용정책 ▲국민내각, 통합정부 구성 ▲3040대 장관 적극 등용 등도 약속했다.

그는 "국민의 삶을 책임져야 할 유능한 정치는 어느새 대결과 분열, 혐오와 차별을 동원해서라도 상대를 굴복하게 만드는 자신들만의 '여의도 정치'에 갇혀버렸다"며 "국민의 삶을 뒷전으로 물려놓고 오로지 자신들의 이익을 지키기 위한 견고한 기득권 카르텔로 변질됐다"고 비판했다.

이 후보는 "이재명의 정치교체는 대전환"이라면서 "불공정, 불평등, 기득권 타파, 세대교체로 국민의 삶을 지키는 민주주의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이재명 정부는 위기극복을 위한 국민내각, 통합정부를 만들겠다"며 "정파, 연령 상관없이 국민을 위해 꼭 필요한 인재라면 넓게 등용해 완전히 새로운 내각을 구성하겠다. 위기극복을 위해서라면 삼고초려도 마다하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또 "대한민국 역사상 가장 젊은 국민내각을 구성하겠다. 청년세대는 이재명 정부의 가장 든든한 국정 파트너"라며 "3040대 장관을 적극 등용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정치는 무한책임"이라며 "더 이상 나눠먹기식 회전문 인사로 국민을 실망시키지 않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재명의 국민내각은 책상머리 '보고서 리더십'이 아닌 국민 일상과 함께하는 '현장형 해결 리더십'으로 일대 전환될 것"이라고 했다.

이 후보는 "지금 대한민국은 위기에 직면해 있다. 그러나 진짜 위기는 대선 이후"라며 "이번 대선은 우리 앞에 놓인 국가적 위기를 잘 극복할 대통령을 뽑는 선거"라고 거듭 강조했다.

그는 "여의도에 갇힌 기득권 정치로는 위기를 극복할 수 없다. 불안한 리더십으로는 국민을 통합할 수 없다"며 "국민의 명령대로 하겠다. 이제는 대변화, 대혁신으로 국민에게 응답하겠다"고 덧붙였다.

홍경의 tkhong1@hanmail.net
Copyright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05510)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35가길11 (신천동) 한신빌딩 10층 TEL : (02)412-3228~9 | FAX : (02) 412-1425
창간발행인 겸 편집인 회장 강신한 | 대표 박성태 | 개인정보책임자 이경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정민 l 등록번호 : 서울 아,00280 | 등록일 : 2006-11-3 | 발행일 : 2006-11-3
Copyright ⓒ 1989 -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sisa-news.com for more information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