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ON THE K : 페르소나’ 오는 18일 공개

2022.05.13 11:56:08

헤픈 우연, 헤이즈와 3D 아바타가 가상과 현실을 오가는 모습으로 재탄생

[시사뉴스 김남규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대중음악 온라인 공연 전문 스튜디오 KOCCA뮤직스튜디오의 기획공연 ‘ON THE K’ 시리즈의 열 번째 기획공연으로 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ON THE K : 페르소나>는 5월 18일 오후 6시에 콘진원 음악채널 KOCCA MUSIC 유튜브와 트위터 채널에서 실시간 공개된다. 다양한 실감기술을 활용해 온라인에서도 현실감이 그대로 느껴지는 공연을 선보여 왔던 만큼 이번 공연 또한 언리얼엔진과 모션캡쳐 기술을 활용하여 가상과 현실을 넘나드는 무대가 계획되어 있어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는 감성적인 목소리와 멜로디로 항상 음원 차트를 휩쓸어 온 헤이즈가 출연한다. 최근 ‘엄마가 필요해’로 활동을 이어온 헤이즈는 이번 콘텐츠를 통해 2021년 발매한 ‘헤픈 우연’의 새로운 버전으로 시청자들께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컨텐츠에서 다루고 있는 ‘페르소나’라는 소재는 자신과 꼭 닮은 또 다른 자아를 나타내는 용어로 이러한 특징을 표현하기 위해‘헤픈 우연’이라는 곡을 선곡했다. 가사 속 ‘하나였던 우린 둘이 되고 운명이란 작은 점 안에서 서로를 찾으며 살았는지도’라는 구절처럼 누구에게나 위로와 영감 혹은 슬픔과 상처를 안겨주는 페르소나가 존재할 것이라는 생각에서 본 콘텐츠를 기획하게 됐다. 또한, 강렬한 눈매와 눈밑의 점, V자 턱선 등 헤이즈가 가진 매력 포인트를 3D 페르소나에 그대로 구현하여 몰입감을 높였다.

 

에서는 3D 캐릭터로 창조된 페르소나를 구현하기 위해 모셥캡쳐 기술을 사용했다. 모션캡쳐는 실제 연기자의 몸에 광학 센서를 부착하여 연기자의 움직임에 따라 3차원 그래픽으로 구현되는 기술로 SF영화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기법이다. 이렇게 모션캡쳐 기술로 구현한 3D 캐릭터의 움직임은 최근 3D게임 개발사에서 주로 사용되고 있는 언리얼엔진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보다 정교하고 생동감 있게 가공되어 시청자들에게 전달 될 예정이다.

 

는 5월 18일(수) 오후 6시에 유튜브와 트위터에서 공개된다. 대중음악 온라인 공연 콘텐츠의 다양한 가능성을 보여주는 KOCCA뮤직스튜디오의 기획공연  시리즈는 유튜브, 트위터를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김남규 realkorea@kakao.com
Copyright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05510)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35가길11 (신천동) 한신빌딩 10층 TEL : (02)412-3228~9 | FAX : (02) 412-1425
창간발행인 겸 편집인 회장 강신한 | 대표 박성태 | 개인정보책임자 이경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이미진 l 등록번호 : 서울 아,00280 | 등록일 : 2006-11-3 | 발행일 : 2006-11-3
Copyright ⓒ 1989 -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sisa-news.com for more information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