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文, '탈북어민 귀순 의사 삭제' 보고 받았나”

2022.10.07 09:19:27

“정의용, 귀순 의사 삭제했다면 범죄 행위”
“민주당 정권 이중성 국민이 판단하실 것‘
"심기 일전해 국민이 신뢰하는 당 만들겠다“

[시사뉴스 김철우 기자] 7일 탈북 어민 북송 사건과 관련해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문재인 전 대통령이 보고를 받았는지 명백히 국민이 알 필요가 있다"며 문재인 전 대통령을 압박했다.

 

당시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이 자발적 귀순 의사를 드러낸 표현을 보고서에서 삭제하라고 지시했다는 기사가 보도되자 정 실장의 단독 결정이었는지 문재인 전 대통령이 사전알고 있었는지 밝히라는 요구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국회 제출 보고서에 자필 혹은 남하와 같은 자진 귀순 의사를 표현하는 단어들이 정의용 당시 안보실장 지시로 삭제됐다는 얘기가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만약 그것이 사실이라면 의도적인 은폐 시도로 보는 것이 맞을 것"이라며 "범죄행위"라고 주장했다.

 

주 원내대표는 "입으로는 사람이 먼저라고 외치면서도 탈북자를 인권 뿐 아니라 실정법에 반하게 북한 사지로 내몰고 잔인하게 소훼당한 공무원의 죽음을 뻘짓으로 폄하하는 이런 일들이 인권을 앞세우는 민주당 정권에서 왜 이렇게 자주 일어났는지 의아할 뿐"이라며 "국민께서 이런 이중성을 잘 판단하실 것"이라고 했다.

 

앞서 TV조선은 검찰이 정의용 전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이 어민들의 자발적 귀순 의사를 드러낸 표현을 국회 정보위 보고서에서 삭제하라고 지시했다는 진술을 확보했다고 보도 했다. 2019년 11월 당시 국정원이 만든 보고서는 청와대 수정 지시 이후 '자필' '남하'와 같은 자진 귀순 의사를 표현하는 단어들이 삭제된 것으로 파악됐다.

 

주 원내대표는 북한이 최근 연이어 무력 도발을 하는 것 관련해선 "민주당 정권의 연이은 대북 굴종 화해 정책들이 낳은 결과"라고 주장했다.

 

그는 "우리는 일상적 생활을 하지만 군사적으로는 긴장이 아주 고조된 상태"라며 "국방 안보 당국은 국민이 우려하지 않도록 추호의 예상하지 못한 도발도 방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전날 법원이 이준석 전 대표가 당을 상대로 낸 3~5차 가처분을 모두 각하·기각한 데 대해선 "우리당을 짓누르던 가처분의 터널에서 벗어나게 된 것 같다"며 "심기일전해서 국민들이 우리 국민의힘을 정말 신뢰하고 믿을 수 있는 당이라는 확신을 가질 수 있도록 더 열심히 더 잘 하겠다"고 다짐했다.

김철우 talljoon@naver.com
Copyright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05510)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35가길11 (신천동) 한신빌딩 10층 TEL : (02)412-3228~9 | FAX : (02) 412-1425
창간발행인 겸 편집인 회장 강신한 | 대표 박성태 | 개인정보책임자 이경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이미진 l 등록번호 : 서울 아,00280 | 등록일 : 2006-11-3 | 발행일 : 2006-11-3
Copyright ⓒ 1989 -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sisa-news.com for more information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