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석, “국가 물류 볼모삼아 정권퇴진 운동 벌이는 것”

2022.11.24 09:36:58

“국가 경제 큰 타격...무너지는 건 순식간”
“서로 힘 모을 때...총파업 즉시 접어 달라”

[시사뉴스 김철우 기자]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4일 민주노총 소속 화물연대 노동자들이 안전운임제 일몰제 폐지를 요구하며 무기한 총파업에 돌입한 것 관련 "민주노총이 국가 물류를 볼모삼아 사실상 정권 퇴진 운동을 벌이겠다고 공언하고 나섰다"고 주장했다.

 

정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어제 공공운수노조가 파업에 돌입하고 오늘 화물연대도 총파업에 들어갔다. 내일은 공공부문과 학교 비정규직 노조 파업에 들어간다고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오는 30일에는 서울교통공사 노조, 12월2일에는 전국철도노조가 연이어 총파업에 들어간다"며 "공공운수 파업, 화물연대 파업은 전국 항만과 산업 시설 마비를 초래할 것"이라고 우려했다.

 

이어 "민주노총의 총파업이 위기에 놓인 국가 경제에 더 큰 타격을 줄 것은 불 보듯 뻔하다"며 "경제가 무너지는 것은 순식간"이라고 지적했다.

 

정 위원장은 "IMF 외환위기, 세계경제를 위기 한번 돌아보라"며 "가계와 기업, 국가 경제가 한순간에 뒤얽혀서 급작스럽게 무너져 내렸다. 지금 우리는 그러한 위기 눈앞에 두고 있다는 게 역대 많은 경제 수장들의 평가이자 경고"라고 했다.

 

그는 "민주노총에 간곡하게 요청한다"며 "지금은 경제를 살려야 될 때지 경제를 위기로 내몰 때가 아니다. 국민들이 원하는 건 힘을 앞세운 횡포나 파업이 아닌 서로 머리를 맞대고 대화와 타협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라고 촉구했다.

 

이어 "서로가 고통을 분담하고 힘을 모아야 한다"며 "총파업을 즉시 접어달라"고 주문했다.

 

성일종 정책위의장은 "민주노총의 동투(冬鬪)는 민생을 구하는 것이 아니라 병원, 학교, 지하철, 철도와 우리 경제의 동맥인 운송을 인질로 삼아 국민에게 불편과 고통을 주는 대국민 갑질에 불과하다"고 비난했다.

성 의장은 "당정은 안전운임제 일몰을 3년 연장하고 제도의 효과를 추가적으로 검증할 것을 제안했지만 화물연대는 이와 상관없이 무조건적인 파업을 강행했다"며 "이로써 화물연대가 내세우는 안전운임제는 민주노총의 정치투쟁과 세력확장을 위한 것이 분명해졌다"고 주장했다.

 

김상훈 비대위원은 "민주노총은 특히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촛불 청구서를 들이밀며 선 넘는 요구를 해왔다"며 "수단과 방법, 과정과 내용 대부분이 불법이었다"고 주장했다.

김 위원은 "고용노용부가 100인 이상 사업장 1057곳의 단체협약을 조사했더니 노조가 추천한 자, 정년퇴직자 및 장기근속자의 직계가족을 우선채용하라는 고용세습에 위법한 조항 있는 곳이 63군데 있었다"며 "그 중 43곳이 민주노총 소속"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금수저를 넘어 직수저를 물려주는 현대판 음서제"라며 "가히 노조가 죽어야 청년이 산다는 말이 나오는 지경이다. 위법, 탈법을 넘어 현대사회 뿌리를 뒤흔드는 고용세습까지 요구하는 민주노총은 대한민국을 퇴보시키고 있다"고 비난했다.

 

 

김철우 talljoon@naver.com
Copyright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05510)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35가길11 (신천동) 한신빌딩 10층 TEL : (02)412-3228~9 | FAX : (02) 412-1425
창간발행인 겸 편집인 회장 강신한 | 대표 박성태 | 개인정보책임자 이경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이미진 l 등록번호 : 서울 아,00280 | 등록일 : 2006-11-3 | 발행일 : 2006-11-3
Copyright ⓒ 1989 -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sisa-news.com for more information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