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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독점 인터뷰] 방자경 "윤상에게 종북이라고?! 허위보도"

'전쟁 일어나기 일보직전 상황, 북한공연은 잘못된 것' 주장

[시사뉴스 원성훈 기자] 보수 성향 학부모 단체인 '나라사랑바른학부모실천모임'의 방자경 대표가 최근 인터넷 상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작곡가 윤상씨에 대한 종북 발언'과 관련해 사실무근이다는 입장을 밝혀왔다.


방 대표는 20일 본지와의 통화에서 "ㅇㅇ일보가 허위사실을 보도했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다음은 일문일답
(본지는 이번 사안의 중대성을 감안해 오해 소지를 남기지 않도록 방 대표의 표현을 그대로 살렸음을 알린다.)




Q. 네이버 실검 4위에 방자경 대표의 이름이 올라왔던데, 어찌된 일인가.


A. 윤상씨 북한 들어가는 것 갖고서 올린 글을 가지고 통일혁명당 간첩조직인 신영복을 추모하던 김형석이가 윤상 편을 들면서 윤상이 본명인줄 알았더니 이윤상이라면서요. 나는 종북이라고 올린 사실도 없고, 그런데 ㅇㅇ일보가 내가 종북이라고 올린 것처럼 또 그렇게 올리면서부터 난리가 났는데 그래서 지금 난 ㅇㅇ 그 기자에게 전화하려고 한다. 허위사실 올린 것 때문에.



Q. 어쨌거나 이윤상인데 윤상이라고 올린 부분은 팩트확인을 안해보고 한 것 아닌가.


A. 오랫동안 우리는 가수 윤상으로 알고 있었다. 당연히 가수 윤상이 윤씨인줄 알았지 그 사람의 본명이 이윤상인지 어떻게 알겠나. 지인이 페이스북에서 알려준 바람에 알게된 것이다. 그것도 어젯밤에.
네이버에서 난리났다고 그러길래 나는난리날 일이 없는데 뭔일인가 그랬네.
(온라인에) 들어가보니까 김형석때문에 그렇게 난리가 난것이다.


Q. 방자경 대표의 20일 트윗글인 "북한 들락거린 연예인들 중 늦은 나이인데도 결혼을 안하거나,
북한 들락거린 연예인들과 좌파인사들 중 이혼한 사람들 북한 기쁨조 씨받이 공작에 말려들어서
현지처 만들어 놓고 왔는지 파악할 필요있겠네요"라는 부분은 어찌된건가.


A. 그게 뭐가 이상한가. 파악할 필요가 있다는데, 그 글이 뭐가 이상한가.
ㅇㅇ일보가 문제다. ㅇㅇ일보가 내가 윤상을 종북이라고 쓰지 않았는데  종북이라고 쓰면서 허위기사 올린 게 문제다.


Q. 해당 신문의 보도에 대한 대처는

A. 그 기사를 쓴 담당 기자에게 전화해서 그 기사 내리게 하려고 한다. 그리고 나에게 사과하는 글 올리라고 해야하지 않겠나.


Q. 트윗에 이 글을 올리게 된 진의는.

A. 페이스북의 페친중 한명이 윤상이 남북관련해서 평양공연하는 기사를 올렸는데 제가 그걸 보면서 김일성 찬양가로 불리는 임을 위한 행진곡을 작곡한 윤이상 그리고 5.18때 보상금 받아먹고 북한으로 월북한 윤기권, 북한 김일성이가 만든 5.18영화의 주인공 윤상원 (이들이) 모두 같은 윤씨잖아요. 사실은 거기에다 하나 더 넣고 싶었었다. 우리나라에서 김일성 찬양가 만들어서 처벌받았던 윤 뭐라는 작곡가가 있다.
다 윤씨잖아. 그리고 김대중도 원래 윤씨였고, 원래 윤석만, 윤대중이었다.


그것을 정치 하면서 김일성과 똑같은 김씨로 개명한거거든요. 그것도 넣고 싶었는데 그거는 안넣고 앞의 세명만 거론하면서 그중에서 어느 사람들과 가까운 집안이냐고 처음에 올린거다. 그러고나서 하나 또 페이스북에 올린게 지금 우리 남북이 6.25전쟁이 끝난게 아니잖아. 끝나지 않은 상태에서 북한이 핵무기를 개발해서 북한의 핵정은이는 우리를 공산화시키려고 공격을 하고 미국은 북폭을 준비하고 있다. 북 정권을 궤멸시키려고. 이 안보가 불안한 상황에서 북한 공산당을 위해서 평양으로 공연을 가는게 말이 되느냐. 공연을 가는건 잘못돼 있다고 글을 쓴거다.


그랬더니 김형석이가 60년대 통일혁명당 출신으로 20년인가 복역했던 신영복 아닙니까. 국보법위반으로..그 인간이 신영복 추모 1주년 공연을 하면서 문소리, 고민정 아나운서 김형석 이런 애들이었다.

그걸 잡아서 제가 며칠전 기사를 올렸다. 그런데 어제 사람들이 알려줘서 온라인에 들어가보니까 그 김형석이가 윤상 편을 들면서 '본명이 이윤상입니다'라고 댓글을 단 것 때문에 그걸 또 ㅇㅇ일보가 잡아서 그런식으로 윤상을 제가 종북으로 표현한 것처럼 기사를 쓰면서 난리가 난것이다. 그러면서 좌빨애들이 일제히 그쪽 편을 들면서 난리가 난거다. 나는 그걸 (어제 저녁까지도) 전혀 모르고 있었다.


 




대세 굳히는 롱패딩, 틈새 노리는 숏패딩
[시사뉴스 조아라 기자]겨울이 성큼 다가오면서 패션업계의 F/W 상품 판매가 활기를 띠고 있다. 지난 겨울 ‘대세 아이템’으로 떠오른 롱패딩이 이번 겨울에도 인기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브랜드마다 특성을 살린 롱패딩을 선보이는 추세다. 하지만 올해에는 롱패딩과는 반대되는 매력을 강조한 숏패딩 출시도 잇따르면서 겨울 아우터에 대한 선택의 폭이 한층 넓어졌다. 패션업계가 겨울을 맞이해 선보이고 있는 아이템 중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단연 롱패딩이다. 각각의 브랜드들은 지난해 자사의 히트 아이템이었던 롱패딩을 지난해보다 기능성과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해 선보이고 있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지난해 ‘히트 아이템’이었던 롱패딩이 올해도 아우터 시장을 휩쓸 것으로 예상된다”며 “롱패딩 열풍으로 ‘겨울 추위에 롱패딩만한 아이템이 없다’는 인식이 확산됨에 따라 롱패딩이 겨울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고 있어, 이번 시즌 롱패딩을 내놓지 않은 브랜드를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많은 브랜드에서 롱패딩을 선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지난해 롱패딩 단일 모델로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레스터 벤치파카’의 디자인과 기능을 업그레이드했다. 기능적인 부분에서는


오리온, ‘꼬북칩 히말라야소금맛’ 출시… “짠맛으로 풍미 높여”
[시사뉴스 조아라 기자] 오리온은 신제품 ‘꼬북칩 히말라야소금맛’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꼬북칩 히말라야소금맛’은 최근 프리미엄 식재료로 주목받고 있는 히말라야 소금을 사용해 옥수수 본연의 고소한 풍미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히말라야 소금은 풍부한 미네랄과 자극적이지 않은 짠 맛으로 일명 ‘귀족 소금’이라 불리고 있다. 국내 스낵 중 히말라야 소금을 사용한 제품은 ‘꼬북칩’이 처음이다. 오리온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친다. 우선, ‘꼬북칩 히말라야소금맛 체험단 모집 이벤트’를 오는 9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한다. 오리온 공식 SNS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총 500명에게 ‘꼬북칩 히말라야소금맛’을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화장품 브랜드 히말라야코리아와 손잡고 ‘꼬북칩 히말라야소금맛 증정 이벤트’도 펼친다. 오는 12일부터 온라인몰에서 히말라야 화장품 구매 시 ‘꼬북칩 히말라야소금맛’ 체험백(20g)을 1만명에게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지난해 3월 첫 선을 보인 꼬북칩은 출시 1년6개월 만에 6200만봉을 판매하며 인기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지난 5월에는 중국에서도 현지명 ‘랑리거랑(浪里个浪)’으로 출시해 누적판매량

목사, 10대 女신도 그루밍 성폭행 의혹 경찰 내사 착수
[인천=박용근 기자] 인천 한 교회 청년부 목사가 10대 여성 신도들을 상대로 이른바 '그루밍 성폭력'을 저질렀다는 의혹이 제기돼 경찰이 내사에 착수했다. 인천지방경찰청 여청수사계는 7일 최근 언론보도와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등을 통해 성폭력 의혹이 제기된 인천시 부평구의 한 교회 A 목사에 대해 내사에 착수했다. 경찰의 한 관계자는 "구체적인 사건 경위를 파악하는 것이 우선"이라며 "여성들의 2차 피해도 우려되는 만큼 조심스럽게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지난 6일 피해자들은 서울 종로구 한국기독교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A 목사와 이를 묵인한 A 목사의 아버지 담임 목사에 대한 사임과 사과를 요구했다. 피해자들이 직접 작성한 피해 사례에 따르면 A 목사는 피해자들을 성희롱·성추행하고 강제로 성관계까지 맺었다“며 피해자들은 대부분 10대 미성년자였다”고 말했다. 그루밍 성범죄는 가해자가 피해자를 심리적으로 지배한 뒤 성폭력을 가하는 것을 의미한다. 한 피해자는 "미성년자일 때 존경하는 목사님이 스킨십을 시도하니까 이상함을 느끼고 사역자가 이런 행동을 해도 되냐고 물으니 성경의 해석이 잘못된 것이라며 혼전순결이 시대적 배경에 의해서 달라진 것이라고 말


[간단칼럼] 동물 살해, 결코 정당화 될 수 없어
[이정민 칼럼니스트] 인류는 다른 생물들의 희생에 의존해 생존하고 있기 때문에, 인류가 좀 더 애정을 갖고 감정을 이입하기 쉬운 귀여운 동물이나 포유류에 한해서 동물학대를 논의할 뿐 다른 종류의 희생이나 학대에 대해서는 무감각할 수밖에 없다. 이러한 이중 잣대에 대한 비판들은 대부분 피장파장의 오류와 현실성 문제로서 반박된다. 심지어 일부는 “개미까지 죽이는 것조차 처벌한다면 처벌 안 당할 사람이 있겠는가? 단속 자체도 불가능하다. 따라서 현실적으로 인간과 가까운 동물부터 점차 동물학대를 줄여나가는 방향으로 가는 것일 뿐이다”고 주장한다. 모순되게도 이런 논리를 들고 나오는 사람들에게 “그러면 곤충을 죽이는 행위도 법으로 처벌하면 좋겠냐?”고 물으면 “그렇지도 않다”고 말한다. 그렇다면 동물을 살해한 사람이 “너는 개미를 밟아 죽였으니 내가 동물 죽이는 것에 뭐라 하지 말라”며 ‘죄 없는 자가 돌을 던지라’ 논리로 동물학대를 정당화하려 든다면 그대는 어떻게 답할 것인가. 이는 피장파장의 오류일 뿐이다. 인간과 동물과의 관계형성은 불가피한다. 동물을 우리의 삶에서 떼어낼 수 없다. 인간과 동물이 물리적으로 마주칠 수 있는 공간에 함게 존재하는 한 서로의 삶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