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2024.03.2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경제

[뷰티 단신] MP한강, 화장품 모델로 정채연 발탁 外

URL복사


▲화장품 전문기업 MP한강이 자사브랜드 화장품 전속모델로 그룹 다이아의 정채연을 발탁했다. MP한강은 정채연이 그동안 방송에서 보여준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로 1020 여성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데다 색조와 기초화장품 모두 정채연만의 색깔로 잘 어우러지는 페이스를 갖고 있어 모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정채연은 MP한강의 전속모델로 색조브랜드 캔메이크, 기초브랜드 해서린 등의 모델로 활동하게 된다. MP한강은 정채연을 통해 다양한 메이크업룩부터 깨끗하고 맑은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두루 어필할 계획이다.


▲일동제약은 자사의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퍼스트랩의 ‘프로바이오틱 시리즈’ 제품을 헬스&뷰티 스토어 랄라블라(구 왓슨스)를 통해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랄라블라에 입점한 제품은 ‘퍼스트랩 프로바이오틱’ 마스크, 세럼, 크림, 스킨에센스 등이다. 제품들은 일동제약의 프로바이오틱스 기술 및 프로바이오틱스 발효물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일동제약에 따르면 해당 제품들은 대한피부과학연구소에 의뢰해 피부톤 개선, 과색소침착증 개선 등을 비롯한 다수의 피부 관련 인체적용시험을 거쳤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피부의 미백 및 주름개선에 도움을 주는 효능효과를 인정받았다.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브랜드 DHC KOREA가 3가지 효소 파우더가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클렌징해주는 ‘클리어 파우더 페이스 워시’를 출시했다. DHC ‘클리어 파우더 페이스 워시’는 프로테아제, 파파인, 리파이제 등 3가지 효소를 배합해 피부의 묵은 각질과 노폐물, 블랙헤드, 피지 등을 부드럽게 녹여내 거친 피부결을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주는 효소 세안 파우더다. 공기를 포함하고 있는 파우더가 물에 쉽게 녹으면서 풍성한 거품으로 변해 모공 속까지 깨끗하게 클렌징해주며 묵은 각질을 저자극으로 제거해 칙칙했던 피부를 환하게 해주고 메이크업이 들뜨지 않게 도와준다.



▲코스메틱 브랜드 에이프릴스킨이 여름철에도 무너짐 없이 완벽한 메이크업을 연출하는 데 도움을 주는 ‘퍼펙트 매직 매트 스타터’를 출시한다. 새롭게 출시한 ‘퍼펙트 매직 매트 스타터’는 피지 및 유분기를 잡아주는 프라이머 제품으로, 베이스 메이크업 전 유분이 많이 올라오는 부위에 발라주면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일 수 있다. 특히 과다 분비된 피지를 관리하는 데 효과적인 피지컨트롤 콤플렉스가 함유돼 피지 흡착에 도움을 준다. 또한 이번 신제품은 실키한 제형으로 바를 때는 각질 부각 없이 촉촉하게 발리는 것이 특징이다.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라비오뜨가 오는 3일 저녁 8시30분부터 9시35분까지 65분간 ‘콜라겐 풀 업 마스크’ 홈앤쇼핑 12차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방송은 ‘콜라겐 풀 업 마스크’ 300만장 판매 돌파를 기념해 역대 최다로 구성됐다. ‘콜라겐 풀 업 마스크’ 78매와 ‘히알루로닉 풀 업 패치’ 6쌍에 여름철 사용하기 좋은 ‘프레니크 워터 배리어 젤 크림’ 정품 1개가 포함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방송인 김효진씨가 게스트로 출연해 직접 시연과 사용 후기를 소개할 예정이다.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가 ‘2018 에코손수건 캠페인’ 일환으로 감성적인 일러스트 디자인의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에코손수건’은 이니스프리가 매해 새로운 디자인으로 선보이는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으로, 같은 콘셉트의 리미티드 에디션이 함께 출시된다. 6월 한정 디자인에 기존 대비 대용량 제품 등 뛰어난 가성비로 소장 가치를 높였다. 리미티드 에디션은 베스트셀러 ‘그린티 씨드 세럼’, ‘그린티 씨드 크림’, ‘그린티 밸런싱 스킨’ 대용량과 ‘그린티 슬리핑 마스크’ 쁘띠 사이즈, ‘마이 팔레트 케이스’로 구성됐다. 1일부터 이니스프리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하면 에코손수건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이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와 방탄소년단(BTS)이 협업해 만든 BT21 캐릭터를 활용한 ‘포인트마스크’ 7종을 출시한다. ‘메디힐│BT21 포인트 마스크’는 스팟 별 집중 케어가 가능한 포인트 마스크팩이다. 캐릭터 모양의 컴팩트한 미니사이즈의 팩을 원하는 얼굴 부위에 부착하면 된다. 신제품 ‘메디힐│BT21 포인트 마스크’는 6가지의 모양으로 구성된 포인트팩과 캐릭터 엽서, 북마크로 구성돼 있다. 포인트팩은 각각의 캐릭터별로 피부 윤기 강화, 윤광, 물광, 진정, 활력, 생기, 비타민 케어 등 기능을 가지고 있다.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하우스가 강한 자외선으로 인해 높아진 피부 온도를 내리고 따가운 피부 자극을 달래주는 ‘순정 수분 진정 올인원 젤’을 출시한다. 에뛰드하우스의 ‘순정 수분 진정 올인원 젤’은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편백수, 피부 손상을 케어해주는 판텐소사이드 성분 함유로 자극 받은 피부 진정시켜주며, 높아진 기온과 강한 자외선으로 달아오른 피부를 시원하게 케어해주는 제품이다. 신제품 ‘순정 수분 진정 올인원 젤’은 단 하나의 제품으로 피부 진정 및 수분 충전이 가능하며, 데일리 스킨케어뿐만 아니라 도톰하게 발라 페이셜 팩, 응급 진정 젤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헤어 전문 브랜드 아모스프로페셔널이 손상 모발을 위한 집중 영양 케어로 건강하고 부드러운 머릿결을 완성하는 헤어 마스크 ‘리페어포스 리뉴 마스크 CMC’를 출시했다. ‘리페어포스 리뉴 마스크 CMC’는 지속된 손상으로 모발 탄력 및 부드러움 개선이 필요한 고객의 니즈를 해소해 줄 수 있는 집중 영양 케어 마스크다. 아모레퍼시픽 특허출원 성분인 모발을 구성하는 주요 CMC 4종의 함유로 모발에 부드러움과 유연감을 케어해주면서 아미노산 10종과 콩단백질이 거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한다.



▲고보습 스킨케어 브랜드 하다라보가 주요 H&B 스토어에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올리브영, 랄라블라, 롭스 등 전국 H&B 스토어 매장에서 진행되며, ‘기와미츠 하또무기&비타민C’, ‘고쿠쥰 프리미엄 오일젤리’, ‘고쿠쥰 라이트 로션’ 3종에 한해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하다라보 ‘기와미츠 하또무기&비타민C’는 워터 타입의 토너 스킨 제품으로, 율무 추출물이 함유돼 피지 조절과 트러블을 케어해주고 레몬즙 함유로 피부에 비타민 공급 및 브라이트닝에 도움을 준다.


▲LVMH그룹의 향수 브랜드 겐조는 매력적이고 시원한 물의 향기를 표현한 커플 향수 ‘아쿠아겐조’를 올리브영 온라인몰을 통해 국내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쿠아겐조’는 영감의 원천이자 예측할 수 없는 매력적인 소재인 물과 이를 즐기는 밀레니얼 세대에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남녀 향수다. 세계적인 퍼퓨머 루이 터너에 의해 탄생된 여성 향수 ‘아쿠아겐조뿌르팜므’는 프레시플로럴 향이 시원하고 은은하게 표현된 향수다. 톱 노트인 만다린과 그린 블랙커런트의 상큼한 향기가 생동감 넘치게 퍼져 나오고, 이어 라즈베리의 신선한 잎사귀와 매그놀리아 꽃잎이 어우러지며 자유분방하면서도 여성스러운 매력을 완성한다.


▲뷰티 브랜드 헤라가 강렬한 발색이 오래 지속되는 ‘센슈얼 틴트’를 새롭게 출시했다. ‘센슈얼 틴트’는 단 한 번의 터치로 눈에 보이는 컬러 그대로 입술 위에 발색되는 고발색의 리퀴드 틴트다. 제품에 함유돼 있는 오일 속의 미세한 마이크로 피그먼트가 컬러를 더욱 또렷하고 선명하게 표현해준다. 또한 처음 발랐을 때 입술 위에서 표현되는 컬러 그대로 오래 지속되며, 부드러운 텍스처가 촘촘하고 섬세한 립 메이크업을 연출해준다. 뿐만 아니라 ‘센슈얼 틴트’는 높은 밀착력으로 끈적임 없이 편안하게 발색이 유지되고, 입술에 고르게 도포돼 뭉치지 않으면서 더욱 생기 있는 색감을 선사한다.

저작권자 Ⓒ시사뉴스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sisa3228@hanmail.net





배너

커버&이슈

더보기
美해경 "볼티모어 사고 화물선, 교량충돌 직전 항구서 엔진 수리"
[시사뉴스 홍경의 기자] 미해안경비대는 27일 (현지시간) 미국 볼티모어항의 교량 아래에서 동력을 잃고 교각에 충돌한 사고 화물선이 사고 전에 "정기 엔진수리"를 받은 사실이 확인되었다고 발표했다. 교각이 무너지면서 다리 위에서 일하다 물속으로 빠진 6명의 인부가운데 2명의 시신이 이날 수습되었다. 나머지 희생자는 이미 사망한 것으로 추정된다면서 해안경비대는 모든 구조 노력이 한계에 이르렀다고 발표했다. 26일 프란시스 스콧 키 브리지에 충돌한 선박에 대해 수사하고 있는 수사관들은 27일 선박의 증거물 수집에 나섰다. 희생된 두 남성의 시신들은 이 날 오전 교량의 중간 지점의 7.6m깊이의 물속에서 빨간색 픽업 트럭 안에 탄채로 발견되었다고 메릴랜드주 경찰국의 롤란드 버틀러 경감이 저녁뉴스 시간의 기자회견에서 밝혔다. .새로 신원이 확인된 사망자는 멕시코 이민 출신으로 볼티모어에 살고 있던 알레한드로 푸엔테스(35)와 과테말라 이민으로 메릴랜드주 던도크에 살던 도를리안 로니알 카스티요 카브레라(26)로 확인되었다. 수색팀의 구조는 일단 끝났지만 앞으로도 음향 탐지기 등을 통해서 무너진 다리 밑 부근에 침몰해 있을 것으로 추정되는 다른 희생자들의 차량을 계속

정치

더보기
정희용, 고령군‧성주군‧칠곡군 교육복지 강화 및 광역교통망 구축 공약 발표
[시사뉴스 강민재 기자] 정희용 국민의힘 의원(경북 고령군․성주군․칠곡군)은 27일, 고령군․성주군․칠곡군의 세 번째 공약인 <삶을 바꾸는 주민 중심 교육복지 강화‧광역교통망 구축>을 공개했다. <삶을 바꾸는 주민 중심 교육복지 강화‧광역교통망 구축> 공약의 지역별 세부 내용을 살펴보면, 고령군은 지난 1월 「달빛고속철도 건설을 위한 특별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사업 기본설계 시 고령역이 차질없이 반영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기존 관광시설 등과의 연계로 생활 인구와 유동 인구 증가를 도모하고, 지역 발전의 새로운 모멘텀으로 만든다는 구상이다. 성주군은 남부내륙철도 성주역 건설과 동서3축(성주~대구간) 고속도로 건설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성주군을 동서교류 확대와 경제․교통․물류의 중심축으로 연결함으로써 지방소멸에 적극 대응한다는 구상이다. 칠곡군의 경우 2030년을 목표로 건설을 추진 중인 대구경북 신공항 개항에 발맞춰 관내 정거장 설치가 반영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정희용 의원은 지난 2월, 현재 예비타당성조사 시작 단계에 있는 대구경북 신공항 광역급행철도 사업의 향후 노선에 대

경제

더보기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중국을 어떻게 인식해야 하고 대응해야 할까? <중국과 한반도의 미래>
[시사뉴스 정춘옥 기자] 른북스 출판사가 정치/사회 신간 ‘중국과 한반도의 미래’를 펴냈다. 중국은 우리가 만만하게 볼 수 있는 나라일까? 남중국해, 대만 등에서 끊이지 않고 영토 분쟁을 일으키는 중국의 본심은 어디에 있을까? ‘중국과 한반도의 미래’의 저자는 중국이라는 나라는 우리가 결코 쉽게 볼 수 없는 국가라고 말한다. 그들은 내면에는 수천 년의 역사를 통해 중국이 한반도를 지배했다는 DNA가 새겨져 있다고 강조한다. 저자는 지금은 대만 문제가 현재진행형이기에 잠잠하지만, 대만만 중국의 손아귀에 넣고 나면 본격적으로 한반도를 향한 야욕을 드러낼 것이라 분석하고 있다. ‘중국과 한반도의 미래’의 저자는 중국에서 자신이 느꼈던 중국의 저력과 문화적 본질을 많은 사람들이 알아야 한다고 말한다. 시시때때로 한반도를 향한 야욕을 드러내고, 이를 현실화하는 것이 중국의 힘이기 때문에 중국을 제대로 알아야 적절히 대응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책 1부에서는 중국의 저력을 느낄 수 있는 중국인의 생활, 문화, 역사와 관련한 이야기가 제시되고, 2부에서는 남북한 이슈, 국내외 정치 등 중국과 한반도를 둘러싼 저자 나름의 정세 분석이 담겼다. 진정한 한반도의 평화,

오피니언

더보기
【박성태 칼럼】 가성비보다는 가심비 챙기는 삶 되어야
아빠와 딸이 자동차를 번갈아 운전하며 여행을 가고 있는데 기름이 바닥났다는 경고등이 켜지자 아빠와 딸은 주유소를 찾아 기름을 넣어야 한다며 근처 주유소를 검색하기 시작했다. 검색 결과 바로 2~3분거리에 주유소가 있는데 휘발류값이 상대적으로 다른 주유소에 비해 많이 비쌌고 반면 10~15분 정도 거리에는 휘발류값이 상대적으로 많이 저렴한 주유소가 있었다. 기성세대(꼰대)인 아빠는 당연하다는 듯이 10분, 15분 정도 가는 수고를 감수하고서라도 값이 많이 싼 주유소를 가겠다고 주장했고, MZ세대인 딸은 눈앞에 주유소를 두고 왜 멀리 떨어져 있는 주유소를 가냐며 결국 언쟁을 벌이다 아빠의 주장대로 값이 싼 먼거리의 주유소로 가서 주유를 하게 됐다. 그런데 값이 싸다는 이유로 주유 대기를 하는 차는 많았고 오랜 기다림 끝에 겨우 주유를 하게 되었는데 딸이 아빠에게 “도저히 이해를 못하겠다. 아빠는 가성비만 알고 가심비는 모르냐?”고 쏘아붙인다. 주유를 마친 아빠와 딸은 마침 식사시간이 되어 근처 식당을 가게 됐다. 메뉴판에 있는 많은 음식들 중에 아빠의 눈에 들어온 것은 메뉴 중 거의 제일 저렴하면서도 대중적인 김치찌개, 된장찌개였고, 딸의 눈에 들어온 메뉴는 값