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2024.03.2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경제

화려하거나, 귀엽거나… 뷰티업계 연말 컬렉션

URL복사

브랜드 감성 담아낸 한정 제품 출시


[시사뉴스 조아라 기자] 뷰티업계가 연말을 맞아 새로운 옷을 갈아입은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반짝이는 금빛으로 연말 파티 분위기를 연상케 하는 ‘홀리데이 컬렉션’부터 인기 캐릭터 등과 협업한 ‘콜라보레이션 컬렉션’까지, 한층 화려하고 귀여워진 제품들이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한다.



연말 분위기 ‘물씬’… 고급스러운 패키지로 승부


스킨 릴리프 뷰티 브랜드 비욘드는 디즈니의 새 영화 ‘호두까기 인형과 4개의 왕국’의 개봉을 기념해 홀리데이 에디션 6종을 출시했다. ‘비욘드X디즈니 호두까기 인형 홀리데이 에디션’은 12월 개봉하는 월트 디즈니의 판타지 실사 영화 ‘호두까기 인형과 4개의 왕국’에서 영감을 받았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영화 속 환상적인 스토리와 마법처럼 펼쳐지는 감동을 비욘드만의 감성으로 재해석 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적이면서도 사랑스러운 분위기의 컬러로 연말의 따스함을 표현했다. 특히 겨울철 꼭 필요한 바디 및 헤어 제품과 핸드크림에 적용해 더욱 의미가 있다.


프랑스 자연주의 브랜드 록시땅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사랑하는 이들과 선물 이상의 가치를 나눌 수 있는 따뜻한 의미가 담긴 ‘홀리데이 리미티드 컬렉션’을 한정 출시했다. 록시땅의 이번 ‘홀리데이 리미티드 컬렉션’은 풍부한 상상력과 볼드한 컬러로 유명한 까스텔바작 파리의 디자인이 더해져 그 어느 때보다 화려하고 고급스럽게 재탄생했다. 특히 이번 홀리데이 선물 박스에는 문화 보존, 공정 거래, 자연 보호, 자선 기부라는 록시땅의 네 가지 기업 가치와 신념이 별자리로 형상화돼 더욱 눈길을 끈다.


즐거운 화장놀이 문화를 전파하는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하우스는 영롱하게 반짝이는 홀리데이 메이크업 룩을 위한 ‘타이니 트윙클 홀리데이 컬렉션’을 한정으로 선보였다. ‘타이니 트윙클 홀리데이 컬렉션’은 크리스마스 오너먼트를 모티브로 한 리미티드 컬렉션으로, 연말에 시선을 사로잡는 화려한 글리터 아이섀도우 제품과 립컬러 제품들로 구성돼 홀리데이 시즌에 어디에서나 돋보이는 메이크업룩을 완성할 수 있도록 했다.


모던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 나스의 ‘2018 홀리데이 컬렉션’은 1970년대를 대표하는 펑크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았다. 나스의 아이덴티티와 팝 컬처 시대의 자유분방함을 컬렉션에 감각적으로 녹여냈다. 현재까지 나스에서 발표된 컬렉션 중 가장 큰 컬렉션으로, 서로 다른 30개의 제품이 새로운 색상과 포뮬러의 조합으로 출시됐다. 컬렉션에 메인으로 사용된 레드, 블랙, 건 메탈 색상은 메탈, 스터드 장식, 바이닐, 해체주의, 불규칙 배열의 문구 그래픽, 옷핀, 포스터 광고 등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됐다. 특히, 락카 스프레이로 디자인된 나스 로고는 나스의 가치와 펑크 무브먼트의 정신을 이어나가고 있다.



메이크업 브랜드 VDL에서는 베스트셀러 제품에 우아한 골드 쉬머펄을 입힌 2018 홀리데이 컬렉션 ‘VDL GOLD CRUSH’를 선보였다. 기존 VDL 베스트셀러인 프라이머, 치크, 립 아이 메이크업 제품 등에 고급스러운 색감의 샴페인 골드와 세련된 메탈 재질을 적용시켜 VDL만의 골드 패키지로 재탄생시켰다. ‘VDL 루미레이어프라이머’는 입체적인 얼굴 윤곽을 연출하고 동시에 맑고 투명한 광채가 건강하고 빛나는 피부로 연출해주고, ‘VDL 크리미스틱젤리’는 샴페인 골드펄의 하이라이터와 은은한 로즈골드펄의 블러셔 두 가지로 출시됐다.


프랑스 하이 퍼퓨머리 하우스 아닉구딸은 연말을 맞아 기하학적인 패턴과 로맨틱한 컬러의 향연으로 초현실주의를 지향하는 디자인 콘셉트의 ‘2018 홀리데이 컬렉션’을 한정 출시했다. 기하학적인 디자인 속에는 아닉구딸 하우스의 상징적 요소인 G마크와 나비, 향수병, 캔들 패턴이 새겨져 있다. 이에 로맨틱한 밤을 상징하는 초승달과 별까지 더해진 추상적인 패턴 속에서, 낭만적인 상상의 나래가 펼쳐진 듯한 홀리데이 무드를 느낄 수 있다. 핑크와 네이비, 골드, 레드 등의 다채로운 컬러 조화 역시 감각적이고 설레는 연말 분위기를 연출해준다.


스트리트 컬처 브랜드 토니모리는 국내 코스메틱 브랜드 최초로 이탈리아 명품브랜드 ‘모스키노’와 협업한 FW 컬렉션을 출시했다. 한정판 콜라보레이션으로 선보이는 이번 컬렉션은 두 브랜드가 가진 키치하고 에너지 가득한 ‘스트리트’ 감성을 바탕으로 시크하면서도 세련된 무드가 제품에 반영됐다. 블랙과 골드를 사용해 클래식한 화려함을 담았으며, 모스키노의 패션 아이템을 연상시키는 패턴들과 모스키노의 멀티 컬러 로고가 조화를 이루도록 감각적으로 디자인해 소장가치를 더했다. 또한 모스키노의 대표적인 상징인 골드 소재의 체인, 스터드 장식을 제품 용기에 접목하는 등 디테일까지 살렸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의 29년 노하우를 담은 뷰티 브랜드 정샘물이 ‘Be My Color, Red’ 에디션을 출시했다. 지난 2017년 연말 전개했던 아티스트 레드 에디션에 이은 두 번째 스페셜 에디션으로, 필름카메라를 활용한 매혹적이고 강렬한 색감, 과감한 색상을 표현해 내는 사진작가 최랄라와 함께했다. 이번 에디션에는 아티스트 정샘물과 최랄라의 협업을 통해 도출해 낸 색다른 레드가 담겨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정샘물은 ‘레드’를 컬러가 아닌 나를 찾는 하나의 행위로 재정의하고, 레드가 가진 열정과 따뜻함, 아름다움을 표현해내고자 했다. 이를 최랄라 작가의 시선으로 해석, 섬세하면서도 센슈얼한 느낌을 담은 새로운 레드 컬러를 도출해 냈다.



‘베스트셀러+캐릭터’로 여심 공략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브랜드 미샤는 글로우 텐션, 섀도우 팔레트, 비비크림, 틴트 등 12종 28품목으로 구성된 ‘라인프렌즈 에디션’을 론칭했다. 올해 하반기 광채 메이크업으로 인기를 끈 F/W 신제품 ‘글로우 텐션’을 핑크빛 리본을 달고 있는 ‘초코’가 새겨진 깜찍한 케이스로 선보였다. 건조한 계절 촉촉한 손으로 가꿔줄 ‘러브시크릿 핸드크림’에는 초코, 샐리, 브라운, 코니 등 라인프렌즈 캐릭터가 새겨졌고 ‘M 퍼펙트 커버 비비크림’은 브라운 얼굴로 디자인됐다. 새롭게 선보이는 신제품 ‘컬러 필터 섀도우 팔레트’는 브라운이 새겨진 ‘쑥스러운 브라운’과 깜찍한 ‘코니’가 디자인된 ‘설레니 코니’ 두 가지로 마련됐다.


천연유래 기능성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는 세계적인 일러스트레이터 브라이언레아와 협업한 ‘잡티세럼 i♡i 리미티드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번 리미티드 컬렉션은 아이소이의 베스트셀러인 ‘잡티세럼’, 새롭게 출시된 ‘마일드 필링젤’, 잡티 케어 첫 단계 필수 아이템 ‘잡티토닉’, 잡티세럼의 효과를 농축한 ‘잡티마스크’ 등 총 4종으로 구성됐다. 브라이언 레아의 콜라보 작품이 담긴 한정판 ‘i♡i컬렉션’ 거울도 내장돼 있다. 메인 제품인 ‘아이소이 잡티세럼’은 올리브영 5년 연속 에센스 부문 판매 1위를 지키고 있는 아이소이의 베스트셀러로, 빠른 화이트닝 효과와 보습력으로 맑은 피부톤과 매끈한 피부결 관리를 도와준다.


한국화장품의 브랜드숍 더샘은 인기 캐릭터 ‘오버액션 꼬마토끼’와 콜라보레이션한 ‘더샘X오버액션 꼬마토끼 러브미 에디션’을 출시했다. 지난 여름 인기를 끈 ‘더샘X오버액션 꼬마토끼 여름 에디션’에 이은 두 번째 협업으로,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겨냥한 사랑스러운 레드 컬러와 깜찍한 하트 디자인이 특징이다. 커버력과 밀착력을 높인 ‘오버액션 꼬마토끼 러브미 쿠션’과 부드러운 발림성을 자랑하는 ‘오버액션 꼬마토끼 러브미 스틱 블러셔’ 3종, 립, 치크, 아이 등에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오버액션 꼬마토끼 러브미 멀티 팟’ 등이 있다.

저작권자 Ⓒ시사뉴스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sisa3228@hanmail.net





배너

커버&이슈

더보기
美해경 "볼티모어 사고 화물선, 교량충돌 직전 항구서 엔진 수리"
[시사뉴스 홍경의 기자] 미해안경비대는 27일 (현지시간) 미국 볼티모어항의 교량 아래에서 동력을 잃고 교각에 충돌한 사고 화물선이 사고 전에 "정기 엔진수리"를 받은 사실이 확인되었다고 발표했다. 교각이 무너지면서 다리 위에서 일하다 물속으로 빠진 6명의 인부가운데 2명의 시신이 이날 수습되었다. 나머지 희생자는 이미 사망한 것으로 추정된다면서 해안경비대는 모든 구조 노력이 한계에 이르렀다고 발표했다. 26일 프란시스 스콧 키 브리지에 충돌한 선박에 대해 수사하고 있는 수사관들은 27일 선박의 증거물 수집에 나섰다. 희생된 두 남성의 시신들은 이 날 오전 교량의 중간 지점의 7.6m깊이의 물속에서 빨간색 픽업 트럭 안에 탄채로 발견되었다고 메릴랜드주 경찰국의 롤란드 버틀러 경감이 저녁뉴스 시간의 기자회견에서 밝혔다. .새로 신원이 확인된 사망자는 멕시코 이민 출신으로 볼티모어에 살고 있던 알레한드로 푸엔테스(35)와 과테말라 이민으로 메릴랜드주 던도크에 살던 도를리안 로니알 카스티요 카브레라(26)로 확인되었다. 수색팀의 구조는 일단 끝났지만 앞으로도 음향 탐지기 등을 통해서 무너진 다리 밑 부근에 침몰해 있을 것으로 추정되는 다른 희생자들의 차량을 계속

정치

더보기

경제

더보기

사회

더보기
인천 총선 사전투표소에 불법카메라 설치한 유튜버 체포
[시사뉴스 김철우 기자] 인천의 4·10 총선 사전투표소에 불법 카메라를 설치한 혐의로 40대 유튜버가 경찰에 붙잡혔다. 인천 논현경찰서는 건조물 침입, 통신비밀보호법위반 혐의로 유튜버 남성 A씨(40대)를 체포해 조사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경찰은 이 유튜버가 경상남도 양산에 통신 기기로 위장한 불법 카메라를 설치한 용의자와 동일범일 가능성을 열어두고 수사를 벌이고 있다. 유튜버로 활동하는 A씨는 최근 인천 남동구와 계양구 등에 마련된 사전투표소에 몰래 침입해 불법 카메라를 설치한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인천 장수·서창동, 계산1·2·4동 행정복지센터 등 총 5곳의 사전투표소에 불법 카메라를 설치한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불법 카메라 설치 신고를 받고 주변 폐쇄회로(CC)TV를 확인하는 등 수사를 벌여 전날 오후 9시10분께 A씨를 경기도 고양 소재의 주거지에서 검거했다. 앞서 경남 양산시의 한 행정복지센터에서 통신 기기로 위장된 불법 카메라가 먼저 발견됐다. 행정안전부는 이날까지 전국 지방자치단체에 사전투표소에 대한 긴급 요청을 한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A씨가 양산시에 불법 카메라를 설치했을 가능성과 추가 공범이 있을 가능성을 열어두고 조사를

문화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박성태 칼럼】 가성비보다는 가심비 챙기는 삶 되어야
아빠와 딸이 자동차를 번갈아 운전하며 여행을 가고 있는데 기름이 바닥났다는 경고등이 켜지자 아빠와 딸은 주유소를 찾아 기름을 넣어야 한다며 근처 주유소를 검색하기 시작했다. 검색 결과 바로 2~3분거리에 주유소가 있는데 휘발류값이 상대적으로 다른 주유소에 비해 많이 비쌌고 반면 10~15분 정도 거리에는 휘발류값이 상대적으로 많이 저렴한 주유소가 있었다. 기성세대(꼰대)인 아빠는 당연하다는 듯이 10분, 15분 정도 가는 수고를 감수하고서라도 값이 많이 싼 주유소를 가겠다고 주장했고, MZ세대인 딸은 눈앞에 주유소를 두고 왜 멀리 떨어져 있는 주유소를 가냐며 결국 언쟁을 벌이다 아빠의 주장대로 값이 싼 먼거리의 주유소로 가서 주유를 하게 됐다. 그런데 값이 싸다는 이유로 주유 대기를 하는 차는 많았고 오랜 기다림 끝에 겨우 주유를 하게 되었는데 딸이 아빠에게 “도저히 이해를 못하겠다. 아빠는 가성비만 알고 가심비는 모르냐?”고 쏘아붙인다. 주유를 마친 아빠와 딸은 마침 식사시간이 되어 근처 식당을 가게 됐다. 메뉴판에 있는 많은 음식들 중에 아빠의 눈에 들어온 것은 메뉴 중 거의 제일 저렴하면서도 대중적인 김치찌개, 된장찌개였고, 딸의 눈에 들어온 메뉴는 값