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2024.04.14 (일)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문화

[운세] 재미로 보는 ‘天通地氣’ 운세

URL복사

2019년 08월20일 ∼ 2019년 09월09일



[시사뉴스 정춘옥 기자]





과감한 결단



청소년이 사춘기를 겪고 어른이 되려는 것과 같이 변화의 소용돌이 한가운데 있는 혼돈의 시기. 사업가는 그동안의 좋았던 운기를 밀어붙이고자 하나 파멸을 초래할 수 있으니 주의하고 스트레스가 극심하니 마음의 안정을 찾자. 정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만나온 관계라면 다시 생각해 볼 때. 이별이 생길 수도 있으나 살기 위해 수술을 받은 것이라 생각하라. 양력 3월, 5월, 6월, 7월, 11월생은 아픈 이빨이 쏙 빠지는 격. 그동안 흐지부지했던 일을 과감히 떨치고 새 희망을 갖게 될 듯.






숨어서 자중



하늘에 먹구름이 끼여 있으니 비가 올 것을 미리 대비해야 하는 형상. 설마 하다가 피해가 크니 대비책을 강구하지 않고 있으면 앉아서 벼락 맞을 상. 사업가는 코앞의 일만 보고 멀리 있는 장애물을 보지 못하니 엉뚱한 일을 하다 낭패 당하는구나. 앞뒤 가리지 않는 행동을 하면 크게 후회하니 뒤로 숨어 자중함이 좋다. 양력 3월, 5월, 6월, 7월생 우중충한 구름이 걷혀 일대 전환되는 시기로 얽힌 매듭이 풀리고 꼭 막혔던 가슴이 뚫리니 매사 원활한 활동이 이루어진다.






배신주의보



순풍에 돛 달듯 척척 밀고 나가던 시절은 끝났으니 하던 일을 멈추거나 범위를 좁히지 않으면 두 눈 뜨고 도둑 당하는 꼴. 남을 도와주고 믿었으나 배은망덕한 일을 당해 피해를 볼 수 있으며 타인을 돕고자 했던 말과 행동이 오해를 일으켜 곤경에 빠질 수도. 사업가는 오른손 같던 부하나 후배로 부터 인간적인 배신을 당해 괴로움을 겪을 수 있으니 누군가를 깊이 신뢰하는 것이 골칫거리. 양력 3월, 4월, 5월, 6월, 7월생 변경운 길하니 새마음 새시작에 과감히 실행에 옮겨보자.






방향 전환



탐스런 꽃일수록 벌레가 많듯이 좋은 일이 많은 만큼 나쁜 일도 많이 생길 수 있는 주기다. 주변의 혜택이나 좋은 조건을 얻지 못해 벅차기도 하지만 스스로의 노력과 성실을 바탕으로 지금의 위기나 곤란한 상황에서 벗어나 홀로서는 주기다. 사업운은 지금까지 고수해오던 방침에 착오나 결함을 살펴 방향전환이 필요. 양력 1월, 8월, 9월, 12월생 거래에서는 구두로 끝내 버리면 후에 말썽이 생길 수이니 반드시 문서교환 하며 철저히 대응하지 않으면 다된 밥에 코 빠뜨리는 격.






아름다운 애정



비가 오는데도 사냥을 나가 호랑이를 포획하고 황금화살까지 구하는 좋은 운세다. 기회를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 나가는 적극성이 필요. 사업가는 추진력으로 뜻이 관철되고 빛을 보지 못했던 공직자는 인품이 드러난다. 봄에는 개나리꽃을 여름에는 수박을 갖는 격. 마음이 통해 서로 깊이 이해하니 이보다 아름다운 애정이 있을까. 양력 8월, 9월, 12월생 목적이 눈앞에 있어도 주위의 방해로 뜻을 이루지 못하니 드러내지 않는 지략으로 위기를 모면하는 지혜가 필요.






이 마른 돈



흔히 하는 얘기로 번데기 앞에서 주름잡고 공자 앞에서 문자 쓴다고 조금 잘났다고 뽐내고 비신사적으로 굴다가 큰 코 다치는 격. 사업가는 호언장담하거나 마음에도 없는 말을 해 문제를 일으키기 쉬우니 괜한 참견으로 머리 쓰지 말기. 금전문제는 샘은 솟지 않는데 모두 물을 퍼 가기만 하니 말라버린 상태다. 양력 2월, 8월, 9월, 겨울생 애정운은 벙어리 장님이 되어야겠다. 감정을 억제 못해 상대에게 자신의 뜻을 관철시키려 할 수도 있으니 첫째도 신중, 둘째도 신중하라.






진급의 희소식



푸른 창공을 향해 돌진하는 매를 잡고 열 달간의 산모의 고통에서 벗어나 찬란한 생명이 탄생하는 격. 기쁨에 치우치다가 새로 발생하고 있는 문제를 보지 못할 수도 있으니 발끝만 조심하지 말고 천장도 쳐다보자. 직장에서는 전전긍긍하던 일이 봄눈 녹듯 풀리고 진급의 희소식도 기대해 보자. 금전운은 안정될 운세이나 양력 8월, 9월, 겨울생 친구간에 사소한 금전문제로 고통을 당할 수 있으나 손익의 치중에서 벗어나면 깊은 산이라도 손잡고 웃으면서 올라갈 수 있을 듯.






철저한 준비



얼었던 세상이 녹고 새싹이 돋으니 긴 겨울잠에서 깨어난 곰이 크게 기지개를 펴면서 천방지축 뛰는 형상. 호기를 부리다 궁지에 몰리지나 않을런지…사업가는 신규 확장이나 변경에 운이 좋으니 새로운 일을 적극 도모하면 좋은 성과가 있겠으며 계획안에 부정한 데가 없는지 철저히 조사한 뒤 착수하자. 양력 2월, 8월, 9월, 11월, 12월생 금전운 물을 가득 손에 들고 주먹을 아무리 꽉 쥐어도 사이사이 물은 새어나가는 법이니 적잖은 지출이 생기더라도 크게 신경 쓰지 말라.






약간의 재물운



주먹만한 기회를 바위만한 기회로 십분 활용하면  곧 바위만한 기회가 찾아온다. 작은 규모라도 힘 있게 전진하면 행운의 여신이 기다리고 있다. 사업가 는 동업자와의 비밀이나 약속은 반드시 지켜 대성할 수 있으며 소통이나 큰 수입은 아니지만 비교적 좋은 운세여서 예상했던 수입이 적게나마 있겠으며 예상한 만큼만 지출되니 전체적으로는 조금이라도 재물이 쌓인다. 양력 2월, 8월, 9월, 11월, 12월생 태산이 높다하되 하늘 아래 뫼라 했으니 판단부족으로 좋은 인연 놓칠 듯.






"내 탓이오"



우산은 없는데 가는 곳마다 비가 오며 천둥과 번개가 쉴 새 없이 내리쳐 몸 하나 운신키도 힘든 상태. 겉으로는 번듯하게 치장했으나 실속은 없고 상처를 누가 볼까봐 감추고 가리다 덧나서 곪아 가는 상황. 애정운은 어제까지 활짝 피었던 장미가 하루 만에 시들어 버리고 두 마리의 원앙이 서로 다른 방향을 향해 서 있다. 자기 잘못을 못 보고 상대 결점만 눈덩이처럼 부풀려 보이니 "내 탓이오" 하는 마음을 갖도록 하라. 양력 3월, 5월, 6월, 7월, 11월생 비온 뒤 해 뜨는 운세다.






소박한 마음가짐



어린아이가 무거운 짐을 들었으니 참고 견딘다고 해서 가볍게 느껴지는 것은 아니리라. 사업가는 희망하는 일이 분에 넘치고 시기상조임에도 높은 이상을 좇으려는 허세 때문에 큰 실패를 보기 쉽다. 목소리를 낮추고 귀와 눈을 크게 떠 다른 사람의 말을 경청하라. 이성간 지나친 욕망으로 상대를압박하지 마라. 양력 8월, 9월, 겨울생 부동산 거래나 주식투자에서 새로운 투자는 삼가하고 이전에 진행하다가 그만둔 것을 다시 시작해보면 의외의 성과가 있을 듯.






재물 탕진 경고



음식 맛이 없는 것은 재료보다는 정성의 부족. 무엇을 하든지 욕심은 있어도 게으르고 나태해 아무것도 얻을 수 없다. 서로의 잘못만 탓하고 책임 전가하는 버릇이 있어 대인관계에서도 금이 가기 쉽다. 사업가는 실적이 부실하고 경영수단 부족으로 실패하기 쉬우니 한 발짝 나아가지 않고 현상유지 하고 있어야 안전하니 명심하라. 금전운은 아무리 챙기려고 노력해도 지출이 많아 재물이 탕진되는구나. 양력 3월, 5월, 6월, 7월, 11월생 매가 먹이를 향해 힘차게 날개를 펼치는 격.



이상현 대한성명학회장  02) 534-0907 / 블로그 http://blog.naver.com/cjfgkrdls78



















저작권자 Ⓒ시사뉴스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sisa3228@hanmail.net





커버&이슈

더보기
커져가는 동대구농협의 셀프 입·출금 의혹
[시사뉴스 홍경의 기자] 지난 2월 대구지역 한 단위 농협이 조작된 초대장을 근거로 개인 계좌에 임의로 후원금을 입금한 뒤 이에 대한 항의를 일방적으로 출금한 사건이 발생해 논란이 일고 있다. 특히, 고도의 전문성과 투명성이 생명인 금융기관이 공금인 조합 자금을 집행함에 있어 당사자 확인 조차 없었다는 점과 이를 바로잡는 과정에서 추가적인 여·수신 절차 위반 의혹까지 제기되고 있다. 조합자금 집행하며, 당사자 확인조차 안해 동대구농업협동조합(이하 동대구농협)은 지난 2월 28일 농협 법인 계좌에서 A씨 계좌로 A씨에게 아무런 통보 없이 현금 100만 원을 입금했다. 동대구농협측에 따르면 A씨의 지인 B씨가 ‘수성구 자율방범대’ 척사대회 행사 초대장을 전하며, 후원을 요청했고, 동대구농협 측은 B씨와 A씨 간 사전 협의된 것으로 인지했다는 것이다. 동대구농협측은 공익기금으로 보유하고 있던 ‘다같이 동행기금’에서 후원하기로 결정하고, ‘수성구 자율방범대 대장 A씨’ 명의 계좌로 100만 원을 입금했다. 문제는 동대구농협이 이러한 후원 요청에 대한 최소한의 확인절차조차 진행하지 않았다는 점이다. 초대장에는 행사목적과 행사 일시, 장소 및 행사주체가 표기되어 있었으

정치

더보기
尹 대통령, 내주 총선 입장 발표 검토...국정쇄신‧소통강화 담길듯
[시사뉴스 김철우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4·10 총선 결과에 대한 입장을 이르면 내주 초 직접 발표하는 방안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여당의 총선 패배에 따른 국정 쇄신 방안을 국민들에게 설명하고 이해를 구할 것으로 보인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12일 "대통령이 직접 입장을 밝혀야 한다는 의견이 많고, 그 의견에 대해 상당히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며 "역대 대통령은 이러한 사안이 벌어졌을 때 어떤 형식으로든 입장을 표명했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윤 대통령은 총선 다음날인 11일 이관섭 비서실장을 통해 "총선에서 나타난 국민의 뜻을 겸허히 받들어 국정을 쇄신하고 경제와 민생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메시지를 냈다. 윤 대통령은 주말 동안 입장문 내용을 정리한 뒤 '국정 쇄신'의 복안을 보다 구체적으로 설명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국정 쇄신 내용에는 민심을 더욱 경청하고, 소통을 강화하겠다는 내용이 담길 것으로 보인다. 다만 입장 발표 형식 등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역대 대통령이 직접 나섰던 대국민 담화 방식이나 내주 예정된 국무회의 윤 대통령 모두발언을 통해 입장을 밝힐 가능성 등이 거론된다. 윤 대통령은 국정

경제

더보기

사회

더보기
의협 "준엄한 국민 심판 받들어 의대증원·필수의료 정책 패키지 추진 중단"
[시사뉴스 홍경의 기자]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의협 비대위)가 22대 국회의원 총선 결과와 관련해 "진정성 있는 대화를 할 의지가 있다면 의협 비대위 지도부와 전공의들에게 무리하게 내린 각종 명령과 고발, 행정처분 등을 철회하길 바란다"고 12일 밝혔다. 의협 비대위는 이날 서울 용산구 의협 회관 지하 1층에서 브리핑을 열고 "국민의 준엄한 심판을 받들어 의대 증원과 필수의료 정책 패키지 추진을 즉각 중단하고 원점 재검토에 나서달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비대위는 "지난 2월 정부가 필수의료 정책 패키지와 의대 정원 2000명 증원안을 발표했을 때 정책 추진의 명분은 바로 국민 찬성 여론이었고 객관적이고 논리적인 근거를 들어 이를 반대했던 의사들을 밥그릇 챙기기에 급급한 파렴치한 세력으로 매도했다"고 말했다. 비대위는 총선에서 여당이 참패한 것과 관련해 정부가 과학적 근거 없이 무리한 의대증원을 추진한 것이 영향을 미쳤다고 보고 있다. 김성근 의협 비대위 언론홍보위원장은 "(선거 결과를 보면) 의대증원, 필수의료 정책 패키지를 포함한 무리한 정책 추진에 대한 국민의 분노가 있었다고 평가한다"면서 "의대증원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은 상태에서 (여

문화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