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2024.03.30 (토)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사람들

[운세] 재미로 보는 ‘天通地氣’ 운세

URL복사

2020년 5월 26일∼2020년 6월 8일

 

오만함은 금물

 

새싹이 움트니 이제 곧 햇빛보고 승승장구 할 것이며 꽃이 피고 열매를 맺는 운기이다. 적은 자본으로 사업을 시작해 일취월장함으로써 큰 사업을 이루겠다. 공직자 청렴결백하고 공정하게 일을 처리하고, 겸손 온유한 태도를 취한다면 그 복록이 길이 가려니와 오만 방자하게 처세하다가는 들어오는 복을 걷어차게 될 것이다. 양력 2·3·5·6월생 사업상 교제를 빙자해서 주색에 빠지는 자아변명·자기 합리화는 무덤을 파는 격이니 처세에 조심하자.

 

 

 

 

매사에 신중하라

 

동풍해동 고목봉춘이라. 동풍에 얼음이 풀리고 마른나무가지가 봄을 만났으니 이제야 성운이 돌아와 몸과 마음이 다 바쁘다. 그러나 바늘허리에 실을 매서 쓸 수는 없는 법. 매사에 순서가 있고 계단이 있듯이 차근차근 일처리하자. 서두르는 것은 금물이다. 공직자로부터 자영업자에 이르기까지 모두 다 좋다. 양력 2·3·5·6월생 이성문제 조심하라. 이성으로 인해 복잡하고 구설수 따르게 된다.

 

 

 

 

본분을 지켜라

 

유궁무시 내적하방이라. 활은 있어도 화살이 없으니 오는 도둑을 어찌 막을 수 있으랴. 이루고 패함이 병가상사이니 마음을 지켜야 할 것이다. 별로 이익도 없는데 구설이 분분하니 들어도 듣지 않은 듯이 행하라. 사업가 물심양면으로 소모가 심할 뿐 아니라 일이 뜻대로 되지 않으니 하던 일 잘 지키고 함부로 일을 벌이지 말 것. 양력 1·7·9·10월생 빛을 못 보던 보유주식이 빛을 보게 되니 눈앞에 이익이 놓여있다.

 

 

 

 

때를 기다리자

 

아직은 연약한 새싹이기에 모진 비바람을 조심해야 할 시기로 가정에서도 그러하려니와 직장에서도 내분이 잦겠다. 직장인 서로 의견이 통하지 않으니 협력도 되지 않는다. 선배나 동료로부터 따돌림 받을 수 있겠으나 자포자기는 금물. 용기를 잃지 말고 때를 기다리자. 권토중래할 날이 있으리라. 극기는 이런 때일수록 필요한 것이다. 양력 1·7·8·9·10월생 주위사람으로부터 신임을 받게 되고 사랑도 받는다.

 

 

 


금전거래 조심

 

일도장강 비천비심이라. 건강을 한번 건너니 얕지도 깊지도 않구나. 얻는 것도 있으나 반대로 잃는 것도 있겠으니 공연히 마음만 상하게 된다. 재물에 관하여 다른 사람과 의논하게 되면 처음은 좋으나 결과적으로 좋지 않으니 절대 주의할 것. 사기당할까 조심하고 도장과 문서에 각별히 신경 쓰자. 양력 가을, 겨울생 직장인 우물을 파도 한 우물을 파야한다. 한자리에 눌러 앉아 있는 것이 빠르고 사업가 점진적으로 사업 확장해도 좋겠다.

 

 

 

 

분수를 지켜라

 

초목봉상 하망생계라. 초목이 서리를 만났으니 어찌 살기를 바라겠는가. 분수를 알지 못하니 도리어 괴상한 일만 잇달아 일어나기 십상이다. 손재수가 있으니 투자 금물. 친한 자가 도리어 손해를 입힐 것이니 남의 말에 귀 기울이지 말라. 사업가 하던 일을 잘 지키는 것이 새 일을 찾느니보다 낫다. 양력 가을, 겨울생 천리타향을 헤매다가 고향사람을 만났으니 이보다 더 기쁜 일이 있겠는가. 헛된 중에도 실상이 있으니 하늘이 복을 주심이로다.

 

 

 

 

첩첩산중

 

사람을 피해 숨은 사슴이 도리어 호랑이를 만난 격이로다. 사업가 겉으로 화려하나 실속이 없다. 말하자면 빛 좋은 개살구라 할까 고집만 내세우다가 낭패를 볼 것이니 자신의 고집을 적당히 꺾도록 하자. 금전거래 삼가고 특히 자가운전자 교통사고 주의 요망. 양력 8·9월, 겨울생 그동안 갖고 있던 주식 지금까지는 하락세를 면치 못했지만 앞으로 상승세를 타 재물로 화하여 돌아올 것이다.

 

 

 

 

이 또한 지나가리

 

여행지에서 불편을 느껴 내 집을 그리워하게 되는 것처럼 모든 일이 불편할 때이니 매사에 조심하라. 좋은 운도 있으려니와 그렇지 못한 때도 있는 법이다. 마치 어떤 곡선을 그리듯 사이클이 있는 것이니 설령 마음먹은 대로 일이 잘 풀리지 않더라도 낙담치 말라. 직장인 갈등 느끼나 이 주기 지나면 호전되니 변동수 찾지 말 것. 양력 8·9월, 겨울생 조금 늦어지는 기미는 있으나 원하는바 이루어진다.

 

 

 


분수에 맞는 행동

 

지성이면 감천이라고 할까, 노력의 대가를 충분히 얻을 수 있는 주기로 이치에 맞지 않는 것을 탐하지 말고 분수를 지키면 편안하겠다. 상업에는 강운이고 신규로 하는 사업도 난관은 있겠으나 끝에 가서는 성공을 거두겠으며 생활에는 조그만 지장도 받지 않을 것이나 구설수가 따르겠다. 양력 2·3·5·6월생 안정감, 충실감이 있는 때이고 행운도 따르는 시기. 주식투자 길.

 

 

 

 

만사형통

 

잠룡득주 변화무궁이라. 깊은 물에 잠긴 용이 여의주를 얻었으니 어찌 변화가 무궁하지 않으랴. 일을 추구하매 속히 일사천리로 이루어 질 것이니 그 이익이 결코 적지 않으리라. 직장인, 공직자 윗사람의 인정을 받아 일신상에 변화가 있되 좋은 면으로 있을 것이니 소원하는 일에 열중하라.  양력 2·3·5·6월 후일 화근이 되는 수가 있겠으니 문서를 명확하게 해두라. 투기성 있는 일에 손대지 말 것. 

 

 

 


목표를 한곳에 집중

 

매가 꿩을 쫓으니 가리킨 곳을 쉽게 알지 못하는구나. 집에 있으면 마음이 산란해지고 밖으로 나가면 편안하니 하던 일에 전전하지 말고 새 일을 도모해 봄도 좋겠다. 주의할 점은 시비를 하지 않고도 구설수에 들기 쉬우니 어떤 시비라도 피해야 할 것. 양력 2·3·5·6월생 한 가지 일에 두마음을 품지 마라. 행여 재물을 얻어도 모으기가 쉽지 않으니 마치 쏟아진 비가 흘러내림과 같음을 어찌하랴.

 

 

 

 

인간관계 주의 

 

비구름이 가득 떠 있을 뿐 비가 내리지 않으니 답답하구나. 그러나 강물이 비록 적더라도 마른 비늘을 적셔줄 것이다. 사업가 이것저것 손대지 말고 한 가지라도 꾸준히 밀고 나가면 적소성대하리라. 독주하지 말고 후원하는 사람의 의견을 존중할 것. 양력 2·3·5·6월생 가정이 불안정한 상태이다. 피차가 신경이 날카롭기는 마찬가지 여차하면 폭발하기 쉬운 때다. 친구 간에도 자칫하면 우의가 갈라질 상태이니 조심해야겠다.
 

저작권자 Ⓒ시사뉴스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sisa3228@hanmail.net





커버&이슈

더보기
美해경 "볼티모어 사고 화물선, 교량충돌 직전 항구서 엔진 수리"
[시사뉴스 홍경의 기자] 미해안경비대는 27일 (현지시간) 미국 볼티모어항의 교량 아래에서 동력을 잃고 교각에 충돌한 사고 화물선이 사고 전에 "정기 엔진수리"를 받은 사실이 확인되었다고 발표했다. 교각이 무너지면서 다리 위에서 일하다 물속으로 빠진 6명의 인부가운데 2명의 시신이 이날 수습되었다. 나머지 희생자는 이미 사망한 것으로 추정된다면서 해안경비대는 모든 구조 노력이 한계에 이르렀다고 발표했다. 26일 프란시스 스콧 키 브리지에 충돌한 선박에 대해 수사하고 있는 수사관들은 27일 선박의 증거물 수집에 나섰다. 희생된 두 남성의 시신들은 이 날 오전 교량의 중간 지점의 7.6m깊이의 물속에서 빨간색 픽업 트럭 안에 탄채로 발견되었다고 메릴랜드주 경찰국의 롤란드 버틀러 경감이 저녁뉴스 시간의 기자회견에서 밝혔다. .새로 신원이 확인된 사망자는 멕시코 이민 출신으로 볼티모어에 살고 있던 알레한드로 푸엔테스(35)와 과테말라 이민으로 메릴랜드주 던도크에 살던 도를리안 로니알 카스티요 카브레라(26)로 확인되었다. 수색팀의 구조는 일단 끝났지만 앞으로도 음향 탐지기 등을 통해서 무너진 다리 밑 부근에 침몰해 있을 것으로 추정되는 다른 희생자들의 차량을 계속

정치

더보기

경제

더보기

사회

더보기
인천 총선 사전투표소에 불법카메라 설치한 유튜버 체포
[시사뉴스 김철우 기자] 인천의 4·10 총선 사전투표소에 불법 카메라를 설치한 혐의로 40대 유튜버가 경찰에 붙잡혔다. 인천 논현경찰서는 건조물 침입, 통신비밀보호법위반 혐의로 유튜버 남성 A씨(40대)를 체포해 조사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경찰은 이 유튜버가 경상남도 양산에 통신 기기로 위장한 불법 카메라를 설치한 용의자와 동일범일 가능성을 열어두고 수사를 벌이고 있다. 유튜버로 활동하는 A씨는 최근 인천 남동구와 계양구 등에 마련된 사전투표소에 몰래 침입해 불법 카메라를 설치한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인천 장수·서창동, 계산1·2·4동 행정복지센터 등 총 5곳의 사전투표소에 불법 카메라를 설치한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불법 카메라 설치 신고를 받고 주변 폐쇄회로(CC)TV를 확인하는 등 수사를 벌여 전날 오후 9시10분께 A씨를 경기도 고양 소재의 주거지에서 검거했다. 앞서 경남 양산시의 한 행정복지센터에서 통신 기기로 위장된 불법 카메라가 먼저 발견됐다. 행정안전부는 이날까지 전국 지방자치단체에 사전투표소에 대한 긴급 요청을 한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A씨가 양산시에 불법 카메라를 설치했을 가능성과 추가 공범이 있을 가능성을 열어두고 조사를

문화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박성태 칼럼】 가성비보다는 가심비 챙기는 삶 되어야
아빠와 딸이 자동차를 번갈아 운전하며 여행을 가고 있는데 기름이 바닥났다는 경고등이 켜지자 아빠와 딸은 주유소를 찾아 기름을 넣어야 한다며 근처 주유소를 검색하기 시작했다. 검색 결과 바로 2~3분거리에 주유소가 있는데 휘발류값이 상대적으로 다른 주유소에 비해 많이 비쌌고 반면 10~15분 정도 거리에는 휘발류값이 상대적으로 많이 저렴한 주유소가 있었다. 기성세대(꼰대)인 아빠는 당연하다는 듯이 10분, 15분 정도 가는 수고를 감수하고서라도 값이 많이 싼 주유소를 가겠다고 주장했고, MZ세대인 딸은 눈앞에 주유소를 두고 왜 멀리 떨어져 있는 주유소를 가냐며 결국 언쟁을 벌이다 아빠의 주장대로 값이 싼 먼거리의 주유소로 가서 주유를 하게 됐다. 그런데 값이 싸다는 이유로 주유 대기를 하는 차는 많았고 오랜 기다림 끝에 겨우 주유를 하게 되었는데 딸이 아빠에게 “도저히 이해를 못하겠다. 아빠는 가성비만 알고 가심비는 모르냐?”고 쏘아붙인다. 주유를 마친 아빠와 딸은 마침 식사시간이 되어 근처 식당을 가게 됐다. 메뉴판에 있는 많은 음식들 중에 아빠의 눈에 들어온 것은 메뉴 중 거의 제일 저렴하면서도 대중적인 김치찌개, 된장찌개였고, 딸의 눈에 들어온 메뉴는 값