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2024.04.17 (수)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사람들

【운세】 재미로 보는 ‘天通地氣’ 운세

URL복사

2020년 8월18일∼2020년 9월7일

 

 

어떤 일에나 운이 하강하는 징조가 있는 때이니 과대한 기대나 욕심은 버리자. 자신의 처지에 합당한 일에만 힘을 쏟고 궤도를 이탈하는 일은 절대 삼가면서 필승의 자세로 노력하면 하늘은 반드시 성공으로 인도한다. 이성 관계 ‘외모는 거울로 보고 마음은 술로 보라’고 했듯이 상대의 내면을 볼 때이니 판단 잘 할 때다.

양력 8월, 9월, 10월, 11월, 12월생은 매사 모든 처리 신중과 주의를 요한다.

 

 

 


먼 길도 반드시 가까운 곳에서부터 시작되니 차분히 순서 있게 진행하자. 심기일전하여 뭔가 개혁을 구하고 싶어지나 현재의 상황이나 일의 경과를 지켜보고 현명한 방법을 찾도록 하라. 충동이나 일시적 감정으로 결정하면 후회 따르고 매사에 독단이나 편견에 사로잡힐 수 있으니 남의 의견에 귀를 기울여라. 대체로 직장, 가정, 연애 안정되고 주위정서도 평온하게 회복된다.
양력 4월, 10월생 욕심삼가하고 기타생은 무난하다.

 

 

 

 

평안한 가운데서 근심이 늘 떠나지 않는 범의 꼬리를 밟은 형국으로 윗사람의 의견과 충고에 순종하며 그 뜻을 따른다면 별 사고 없겠고 오히려 길한 운세이다. 남의 앞에 서서 일을 추진하는 것보다는 남의 뒤를 따라가는 것이 현명하니 겸양하며 앞장서지 말라. 봄, 여름생 매사 길하고 기타생 서두르지 말고 자중할 때다. 

 

 

 


백사장에도 눈 찌르는 가시가 있듯이 믿고 방심하다 봉변당할 우려 있으니 주의하고 자신의 마음을 상대에게 전부 내 보이지 말아야겠다. 예정했던 일은 특별한 일이 없는 한 실천하고 경솔한 계획변경은 금물이다. 좋은 상황도 속출하지만 허영심이나 체면치레, 경쟁의식에 연연해 여기저기 마음 빼앗기면 손재수 따르니 조심하자.
양력 2월, 3월, 5월, 6월, 10월생 심신이 모두 바쁘고 심란하다.

 

 

 

 

무슨 일을 해도 활기에 넘치는 위세 좋은 주기로 본래의 힘을 충분히 발휘하여 노력하면 순조로이 전개되지만 본분이외의 일에 신경 쓰면 위험하다. 금전 등 재물보다는 명예 쪽이 오히려 길하니 여건을 바로 파악하여 착실하게 생활할 때다. 반잔 술에 눈물 나고 한잔 술에 웃음 나니 이왕이면 남에게 줄 때 흡족하게 주어 인심 잃지 말자. 
양력 1월, 8월, 9월, 10월생 자만하면 다치는 것 명심하라.

 

 

 


매사 생각대로 전개되는 달로 활기차고 전진적인 의욕이 솟으니 적극적으로 행동함이 절대 필요하다. 특히 자신을 가지고 계획한 새로운 기획안의 채용이나 신규사업확장등에는 최적의 때이니 추진하고 즉흥적이거나 무계획적인 일에는 손대지 않는 것이 좋겠다. 급히 데운 방이 바로 식는다. 소유욕 강한 자기만의 아집은 벗어던질 때임을 명심하라. 투자, 계획, 건강, 재운, 명예, 연애 모두 백발백중 만사형통이라.

 

 

 

 

깊은 산에 흐르는 물이 쉬지 않고 바다로 가니 미래가 밝다. 노력을 아끼지 않고 노력하면 동으로 달리고 서로 달아나는 격으로 분주한 가운데 재물도 얻어지고 명예도 따르며 집안에 경사도 있겠다. 진리에 역행하면 오히려 자신이 그 함정에 빠지니 말은 조심하고 시야를 넓게 갖자. 건강은 사고와 비뇨기계통 조심. 직장이나 가정에서 역마운이 들었으니 여행이나 이동은 길하고 대체로 전화위복의 즐거움이 찾아든다.

 

 

 

 

5리를 보고 10리를 간다. 작은 이익을 위해서는 힘이 들더라도 노력할 시기로 거름이 부족한 큰 나무가 없듯이 고생 없는 성공은 없다. 잔꾀를 부리는 일은 그만두고 정정당당하게 성의가 있으면 통하니 주위사람을 위해 전력하면 후일 좋은 결과 기다리고 있다. 흑백을 못 가리니 애정운 앞날이 불투명하고 갖가지 망상이나 생각이 많아 불안하구나. 
봄, 여름생은 여름이나 이동, 변화를 추구하면 길한 주기이다.

 

 

 

 

돌진하는 달이 아니고 순조로운 상태를 견고히 정비하여 흔들리지 않고 뿌리를 내려야 할 달이다. 욕심에 매달려 과격한 언동을 하면 지금까지의 노력이 무산되니 이기적인 행동은 금물이며 경제면, 교제면에서 순조로운 징조가 보이니 교제를 적극 넓히면 어디서나 주인공이 되며 희망의 기운이 샘솟는다. 모든 계획이나 문서를 정돈하니 발걸음이 한결 가벼워진다.
양력 2월, 3월, 4월, 5월, 6월생 열심히 노력한 보람 있는 달이로구나.

 

 

 

 

주위 상황은 밝은 것 같아도 뭔가 일이 뒤틀리고 배반도 있어서 마음먹은 대로 진행하기 어려운 시기다. 경험하지 않은 일이거나 기발한 행동이 아니라면 장애나 방해가 따를 수 있으니 말하기 보다는 듣는데 열중하고 손익을 떠나 봉사정신으로 일하면 다소 노고가 있지만 기쁨이 기다리고 있음을 알라. 특히 출장, 장거리 여행에 건강 조심하자.
가을, 겨울생 가신이 발동하니 열심히 기도하고 수양을 쌓으면 길하다.

 

 

 

 

성운의 주기이니 자신감만으로 과대한 목표를 겨냥하지 말라. 분수에 맞는 노력과 전진이라면 그에 맞는 결과를 얻을 수 있으니 억지로 돌파하지 말고 냉정히 대처할 것. 작은 것에 집착하면 일이 막히고 지나친 행동은 정체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대국적인 견지에서 일을 판단함이 필요하다. 정신피로, 순화기 질환 조심하고 봄, 여름생 평운이오고 모든 분야에서 길한 운이다.

 

 

 

 

한시를 참으면 백날이 편하고 기분 내키는 대로 행동하면 송사에 말려들 수 있으니 가급적이면 자중하라. 벌인 일을 성취하고 마무리 지으려 해도 뜻대로 되지 않아 속만 타고 수선스러우며 오히려 동업하면 음양이 합한 격으로 이득 생긴다. 독불 장군 따로 없고 가족 도움 받거나 먼 곳에서 협조해 줘 전화위복의 기회 맞게 되니 힘을 내도록. 영고성쇠는 돌고 도는 법.
가을, 겨울생은 희망 잃지 말고 때를 기다리자.


 

저작권자 Ⓒ시사뉴스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sisa3228@hanmail.net





커버&이슈

더보기
이스라엘 전시내각, "이란에 강력한 재보복 결정"
[시사뉴스 홍경의 기자] 이스라엘 전시 내각이 이란의 공격에 "강력 재보복"을 결정했다. 이란은 이스라엘이 재보복할 경우 다시 공격하겠다는 입장이다. 이스라엘 전시내각이 이란의 공격에 "분명하고 강력한" 재보복을 하기로 결정했다고 이스라엘 매체가 전했다. 15일(현지시각) 이스라엘 채널12는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전시내각이 이란에 "분명하고 강력하게" 반격하기로 결정했으며, 이스라엘이 "이 정도 규모의 공격을 무반응으로 허용하지 않을 것"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할 방침이라고 보도했다. 채널12에 따르면 이번 대응은 향후 자국 영토가 공격받을 경우 이스라엘에 대한 보복 공격에 다시 나서겠다는 이란의 경고를 허용하지 않겠다는 취지를 분명히 하기 위해 도출됐다. 보복 시점은 이르면 15일이 될 수 있다고 언급했다. 다만 이번 대응이 중동 전쟁을 촉발하거나 대(對)이란 연합을 무너뜨리는 걸 원치 않는다며, 미국과 행동을 조율할 계획이라고 했다. 미국 액시오스에 따르면 전시내각 일원인 요아브 갈란트 국방장관은 전날 로이드 오스틴 미국 국방장관과 통화에서 이란이 탄도 미사일을 사용했기 때문에 대응할 수밖에 없다는 뜻을 전달했다. 이번 공격 계기가 된 시리아 다마스쿠스 주

정치

더보기

경제

더보기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30년 전 밀리언 베스트셀러 ‘비밀의 동물 기록’ 정식 한글판 출간
[시사뉴스 정춘옥 기자] 이은북이 30년 전 밀리언 베스트셀러 ‘비밀의 동물 기록’ 정식 한글판을 출간했다. 다리 달린 뱀, 날개 달린 원숭이, 거북이 등껍질을 가진 새, 손과 발이 있는 조개, 켄타우로스가 나왔던 과학책을 기억하고 있는가. 책 중간에는 아르마딜로나 오리너구리 같이 실존하는 동물을 집어 넣어 그 진위가 더욱 아리송했던 그 책. 피터 아마이젠하우펜 박사와 그의 조수 한스가 이상한 동물을 찾아가며 여행을 하는 내용을 담은 어린이 책, ‘세상에서 가장 이상한 동물이야기’는 원래 ‘FAUNA SECRETA (비밀의 동물지)’라는 제목의 개념미술 전시 내용을 정리한 책을 정식이 아닌 방법으로 들여와 만들어진 책이었다. 이 책에 등장하는 사진은 물론 피터 아마이젠하우펜이라는 사람까지 모든 것이 스페인의 개념예술가 호안 폰쿠베르타와 그의 동료인 페레 포르미게라의 창작물이었다. 따라서 이 책은 정확히 말하자면 과학 보고서가 아닌 과학적 개념을 비트는 개념 예술서로 이해된다. 전시회 ‘FAUNA SECRETA’는 사진 뿐만 아니라 동물에 대한 자세한 설명, 아마이젠하우펜 박사의 노트 독일어 원문과 영어 번역본, 엑스레이 사진과 해부도, 이상한 동물들의 박제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