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2024.04.24 (수)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바이오ㆍ제약

글로벌수준 평·제품적 측면 알린…제약·바이오업계 ‘수상’무엇?

URL복사

 

동국제약, 판시딜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3년 연속 수상

한미약품, 제약·바이오 업계 첫 K-ICT 정보보호 우수상

유유헬스케어, 강원일자리대상 우수상 수상

삼성바이오에피스, 국내 디자인 어워드서 장관상 수상

 

[ 시사뉴스 황수분 기자 ] 국내제약·바이오업계가 글로벌 수준의 정보보호 시스템을 구축해 제품 적 측면과 운영에 관한 지속가능한 경영 모델을 확고히 했다는 평을 받았다. 이에 효과적인 노력을 인정받아 다양한 시상을 통해 우수성을 널리 알려 업계 관심을 모았다.

 

약용효모 성분의 탈모 치료제인 동국제약 판시딜이 의약품으로는 유일하게 ‘2020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에서 올해의 최고제품 부문 3년 연속 수상했다.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위원회와 컨슈머포스트가 주최,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2012년부터 소비자의 권익 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는 기업과 단체, 개인을 선정해 왔다.

 

지난달 24일 서울 중구 세종호텔에서 개최된 ‘2020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은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예방을 위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최소 인원만 참석해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 시상식에서 판시딜은 소비자에게 제품의 효과·안전성은 물론 질환 관리의 필요성 및 방법 등을 꾸준히 알려 소비자 권익 증진에 기여한 측면을 인정해 올해 최고 제품 부분에 선정됐다.

 

판시딜은 일반의약품 경구용 탈모치료제 부문 6년 연속 판매 1위 (2014~2019년, IQVIA 데이터 기준) 제품이다.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바로 구입 가능하며 성욕감퇴나 발기부전 등의 성기능 관련 부작용이 없다.

 

한미약품이 제약바이오 업계 최초로 정보보호 분야 국내 최고 권위 시상인 ‘K-ICT 정보보호대상’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올해 19회째를 맞은 K-ICT 정보보호 대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정보보호 인식제고 및 자율적 정보보호를 실천하는 기업과 개인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시상식은 생략됐다.

한미약품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평가위원회로부터 3단계에 걸친 심사를 받은 결과 정보보호 관리, 정보보호 기술의 우수성, 침해사고 대응력 등을 높이 평가받아 제약업계 최초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미약품은 최근 증가하고 있는 제약바이오 기업 대상의 사이버 테러와 정보 유출 위협에 대비해, 체계적이고 독자적인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수립해 이행하고 있다.

 

특히 한미약품은 정보보호를 위한 전담조직(정보보호위원회)을 운영하고, 신약 정보 보호를 위한 자체 개발 시스템을 구축해 이번 시상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실제로 정보보호위원회 공식 활동이 시작된 2년 전부터 현재까지 정보보호 위반사항이나 개인정보 유출사고, 보안사고가 한 건도 발생하지 않았다.

 

한미약품은 이번 수상 외에도 2018년 국내 제약업계 최초로 정보보호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27001(국제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을 취득한 바 있다.

유유제약 자회사인 유유헬스케어가 강원도로부터 도내 일자리 창출 및 고용안정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달 26일 강원도 원주 인터불고호텔 컨벤션홀에서 진행된 제2회 강원일자리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유유헬스케어는 전년대비(6월말 기준) 근로자수가 48.2% 증가한 86명을 기록, 이 중 청년 채용증가율은 23명에서 29명으로 26% 증가했다.

 

또한 최근 1년간 고용 유지율(고용 안정성) 84.4%를 기록했으며 최근 1년간 채용한 근로자 중 정규직 비율이 64.8%를 기록함에 따라 강원일자리대상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강원일자리대상에 선정된 우수기업은 고용환경 개선자금 및 노동자 복지증진 지원금을 받게 되며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우대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업 성장을 위한 전방위적 지원을 받게 된다.

 

제2회 강원도 일자리대상은 지난 8월부터 해당 시·군 및 도에서 서류심사와 현장조사가 이뤄졌으며 이후 심사위원들의 정성평가와 현지실사 등을 거쳐 9개 기업이 최종 선정됐다.

 

한편 유유헬스케어는 지난달 6월 강원도 횡성군에 연 500억 규모의 건강기능식품 생산이 가능한 신축 공장을 준공, 지난달 총 650평 규모의 물류창고를 증설하는 등 대규모 시설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삼성바이오에피스가 ‘2020 우수 디자인 상품선정 공모전(Good Design Selection)’에서 브랜드 디자인 우수 기업으로 선정되며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았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우수 디자인 상품선정 공모전은 1985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시상이다.

 

주최 측에서는 매년 다양한 산업군에서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과 서비스를 선정, 수상하고 정부 인증마크를 부여한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환자들에게 건강한 삶의 즐거움을 제공한다는 의미의 ‘퓨어 조이(Pure Joy)’ 를 주제로 기획∙제작한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바이오의약품 패키지 등에 적용해 공모전에 출품했다.

 

저작권자 Ⓒ시사뉴스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sisa3228@hanmail.net





커버&이슈

더보기

정치

더보기
공정위, 가맹사업법 개정안 본회의 직회부에 "관련 산업 위축될 우려"
[시사뉴스 홍경의 기자] 공정거래위원회가 더불어민주당 등 야권이 국회 정무위원회에서 가맹사업법 개정안 본회의 직회부 안을 단독 처리한 데 대해 "관련 산업이 위축될 우려가 있다"고 지적했다. 조홍선 공정위 부위원장은 23일 세종정부청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다수 점주단체가 반복적으로 협의를 요청해 가맹본부 부담이 지나치게 많아질 수 있고, 이는 협의절차 형식화를 초래해 가맹본부와 가맹점주 사이 갈등 심화로 이어질 수 있다"며 이 같이 밝혔다. 조 부위원장은 "개정안에 따르면 가맹점주 단체 중 가장 많은 가맹점주가 소속된 단체에 대해 우선 협상하게 돼있지만 해당 협상이 끝나면 다음 가맹점주 단체도 요청할 수 있는 구조"라며 "우선 협상 대상 단체도 여러 주제에 대해 계속 협상을 요청할 수 있어 가맹본부 부담이 크다"고 설명했다. 그는 "단체 등록 요건이 가입된 가맹점주 숫자 혹은 비율 중 하나만 충족하게 돼있다"며 "수많은 가맹단체들의 이해관계에 따라 여러 번 협의를 요청할 수 있기 때문에 가맹본부의 영업이 지나치게 위축될 수 있지 않을까 우려된다"고 전했다. 특히 "총 매출액이 10억원 이하인 가맹본부가 66.4%나 되는데 소규모, 혹은 중소기업에 해당하는 가

경제

더보기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박성태 칼럼】 진정한 리더는 용장 지장 아닌 소통 능력 갖춘 덕장이어야
윤석열 대통령은 16일 오전 용산 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여당인 국민의힘이 참패한 4·10 총선 결과에 대해 “취임 후 2년 동안 올바른 국정의 방향을 잡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음에도, 국민께서 체감하실 만큼의 변화를 만드는 데 모자랐다”며 열심히 했지만 결과가 미흡했다는 식으로 말했다. 총선 참패에 대한 사과나 유감 표명은 없었고, 192석을 차지한 야당을 향한 대화나 회담 제안 등이 없어 야당으로부터 대통령은 하나도 변한 게 없고 불통대통령이라는 이미지만 강화시켰다는 지적을 받았다. 이번 여당의 총선 참패는 한마디로 소통부재(疏通不在)와 용장 지장 스타일의 통치방식에서 비롯된 참사라고 평가할 수 있다. 돌이켜보면 윤석열정부는 출범 2개월만인 2022년 7월부터 각종 여론조사기관 조사결과 윤대통령 국정운영에 대한 긍정평가가 40%이하였다. 대통령의 국정운영 긍정적 평가가 40%이하로 떨어진 시점은 이명박 전 대통령이 약 3개월, 박근혜 전 대통령이 1년 10개월, 문재인 전 대통령이 2년 5개월이었던데 비해 윤대통령은 2개월로 가장 짧았다. 윤정부 출범하자마자 특별히 이슈가 될 만한 대형사건들이 없는데도 역대 가장 빠른 민심 이탈의 이유는 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