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홍은영 기자] 한국이러닝개발원이 2021년 4분기, 2022년 지방자치단체의 지방보조금 온라인교육 위탁운영 업체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한국이러닝개발원은 교육 콘텐츠 제작 및 학습관리시스템, 교육 운영 컨설팅 등 온라인 교육 전반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러닝 통합 서비스 전문기업이다.
지난 2020년 충청남도 홍성군청을 시작으로 지방보조금 사업주 교육을 온라인교육 위탁운영서비스하기 시작했다. 지방보조금 온라인교육 뿐 아니라 서울주택도시공사, 국민건강보험공단,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등 공공기관 온라인 교육 위탁운영도 진행하고 있다.
지방자치단체의 지방보조금 교육은 지방자치단체의 지방보조금 사업을 수행하는 보조사업자들의 제도에 대한 이해와 집행과정에 대한 지식을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지방보조금을 받기 위한 개인이나 단체는 교육 이수증이 필요하다.
코로나19로 인해 대부분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되고 있는 가운데 한국이러닝개발원은 다수의 지방자치단체의 지방보조금 온라인교육을 위탁운영하고 있다.
지난 2020년 충청남도 홍성군청, 충청북도 단양군청, 진천군청 등 7개 지방자치단체가 위탁교육을 진행했다. 2021년 3분기까지 18개 지방자치단체가 교육 위탁운영을 진행 완료하거나 진행하고 있다. 한국이러닝개발원의 온라인 위탁교육을 받았거나 받을 대상이 9600여명에 달하는 것이다.
한국이러닝개발원은 위탁운영 서비스를 통해 지방보조금 교육콘텐츠와 지방보조금 온라인교육 전용 교육사이트 등을 제공하고 있다. 전담 헬프데스크 운영으로 민원에 즉각 대응해 담당자와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지방자치단체는 분기별로 교육 결과를 확인 보고받을 수 있다. 한국이러닝개발원은 지방자치단체 별로 따로 도메인을 설정하며, 접속배너 이미지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정기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빠르고 정확한 내용을 전달하고 있다. 2021년 지방보조금 관련 법령개정에 따라 지난 5월과 8월 2차례에 걸쳐 관련 콘텐츠를 수정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