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2024.03.2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사람들

【운세】 재미로 보는 ‘天通地氣’

URL복사

2022년 7월 5일~2022년 7월 18일

봄철에 가득히 물이 고인 저수지와 같은 운세주기로 지금까지 노력한 보람이 있어서 그것이 노력한 만큼의 결실을 얻는다. 사업가 그동안 모아둔 인재와 자금으로 사업 확장의 기회를 맞게 되고 특히 해외에 나가서 일을 하는 사람에게 더없이 좋다.
양력 2월, 3월, 5월, 6월생 급할수록 돌아가란 옛말이 있듯이 서둘지 말고 차분하게 처신 하는 것이 화를 면하는 길. 굳은 결심으로 새로운 일을 추진하려고 하나 지연되고 정신적 갈등과 마음불안, 소화불량으로 고생할 듯.

 

 

욱일승천한다. 윗사람을 밀어낼 정도의 강한 운세주기로 그럴수록 고집을 내세우지 말고 순리대로 행동하라. 자칫하면 하극상을 일으킬 수도 있으니 항상 유화한 마음가짐을 갖도록 노력할 것. 순탄할 때 뜻밖의 재난이 일어날 수 있음을 상기하라. 사업가 수표나 어음에 주의하고 공직자, 정치인, 직장인 매사가 안정되는 좋은 주기이다.
양력 2월, 3월, 5월, 6월생 구설, 시비, 가정문제로 주의해야겠다.

 

 

궤도를 벗어나게 될 운세주기이다. 대들보는 너무 큰데 그것을 지탱하고 있는 기둥은 약하여 위험이 따르게 되고 또 안정이 되지 않는다. 풍선을 보는 것처럼 겉보기는 아름다운 듯하지만 그 풍선이 지나치게 팽팽하면 터지고 말 듯이 하는 모든 일이 균형이 맞지 않아서 고민이 많겠다. 기진맥진하다가 자포자기 하기 쉬우나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이 있다고 하였으니 희망을 갖자.
양력 1월, 7월, 8월, 9월, 10월생 작은 재물이 들어온다.

 

 

발로 범의 꼬리를 밟는 격이니 빈 마을에 소리가 진동한다. 한번 모으고 한번 흩어지는 운세주기로 내 코가 석자요, 바쁘게 돌아가는 가운데서도 이익을 얻지 못해 안타깝다. 세상의 고독과 외로움 모두가 내 것이요, 실력과 능력이 빛을 보지 못하는 때이니 충전의 시기라 생각하고 차분하게 때를 기다리자. 그리고 그때 가서 꿈의 나래를 펴라. 그러기 위해서는 휴식도 필요한 것이다.
양력 1월, 7월, 8월, 9월, 10월생 비온 뒤 무지개 보는 격이로구나.

 

 

메마른 나무가 단비를 기다리는 격이다. 우렛소리만 요란할 뿐 좀처럼 비는 내리지 아니한다. 애타게 갈구하는 마음 간절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너무 서두르는 것은 금물이다. 자신을 과신하지 말고 진실되게 현실에 순응하며 이번 주기 넘긴다면 모든 일이 형통하고 발전하겠다. 금전 등 재물보다는 명예 쪽이 길하니 여건을 바로 파악하고 욕심내지 말자.
양력 가을, 겨울생 한 우물을 파면 반드시 이루어진다.

 

 

자동차에 비유하면 브레이크에 발을 얹고 언제든지 차를 세울 수 있는 자세를 취함이 좋겠다. 속력이 빠르다 보면 미처 정차하지 못하여 사고를 낼 위험이 있는 그런 운세주기이다.
주변을 압도할 만큼 강한 운기이나 일마다 장해가 있어서 전진하기가 심히 곤란하다. 자기 집만 내세우면 당장은 승복하겠지만 그것이 화근이 되어 낭패를 보게 된다.
양력 가을, 겨울생 거미줄을 쳐야 거미가 걸려든다. 실력을 발휘할 준비를 하자.

 

 

하고자 하는 일이 자꾸만 어긋나니 마치 낚시를 창파에 던지면 고기가 돌 틈에 숨는 격이로다. 새로운 것에 대한 유혹이 있겠으나 모험에 뛰어들게 되면 재물을 잃을 염려가 있으니 주의하라. 문제를 일으킨 사람이 오히려 성을 내니 어이없다. 사람으로 인해 억울한 일 생기니 대인관계 조심하자.
양력 8월, 9월 겨울생 취할 것은 취하고 버릴 것은 버려할 시기. 무슨 일이든 할 것과 아니할 것을 분명히 가려 행동하라. 생각지 않던 곳에서 지적을 받을 수 있으니 염두에 둘 것.

 

 

골육상쟁, 수족절맥이라. 골육이 서로 다투니 수족의 맥이 끊기는구나. 가을바람에 시들어 가는 들꽃처럼 가련함뿐이고 의욕은 있으나 나의 힘이 너무 약하다. 항시 내 것과 내 자리를 지켜야지 남의 것을 탐하면 좋지 않다. 세상의 모든 물건에는 각각 주인이 있고 인연이 따르는 법. 내 것이 아닌 것을 내가 가지려하면 늘 실패의 원인이 되는 것이다.
양력 8월, 9월과 겨울생 공직자, 직장인 정신적 어려움에서 벗어나고 경제적으로도 생각지 않던 곳에서 수입 생긴다.

 

 

망월옥토, 청광만복이라. 달을 바라보는 옥토끼가 맑은 빛 배에 가득하도다. 분수를 지키고 하던 일에 전력하면 반드시 성공하게 되어 기쁨도 있고 보람도 있을 수다. 가까운 사람에게서 해를 입을 수 있으니 실물수가 생기지 않도록 조심하며 가급적 거래를 피하는 것이 좋다.
양력 2월, 3월, 5월, 6월생 신경질적인 성격이 많이 표출되는 시기이니 만큼 여유 있는 마음을 갖도록 노력하고 미소 짓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만리무운 해천일벽이라. 만리에 구름이 없으니 바다와 하늘이 모두 다 푸르도다. 무슨 일을 하더라도 육감이 들어맞고 지금까지 부진한 상태에 놓여 있었던 일들도 비약적으로 추진될 것이며 노력의 여러 배를 얻는 대통운세주기이다. 라이벌이 등장해 피곤해지고 구설수나 오해도 생기겠으나 경쟁하면 오히려 손해 보니 한발 양보하고 웃자.
양력 2월, 3월, 5월, 6월생 욕심 버리고 자신을 되돌아 볼 시기.

 

 

좋은 일에 마가 끼는 이치처럼 얻는 것도 많고 잃는 것도 많다. 마음이 흔들리면 들어오는 복도 놓치니 신념을 굽히지 말고 소신껏 밀고 나가라. 부부간 갈등이 심해지고 마음이 불편해지니 상대의 마음을 묶어놓을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해 보자. 공직자나 직장인은 자리바꿈 있겠고 말 한마디가 와전되어 마음상하는 일 생길 수 있겠다.
양력 2월, 3월, 5월, 6월생 작은 실수 방관하다가 큰 손해를 보게 될 수.

 

 

선빈후부 심광체비라. 처음에는 가난하고 나중에 풍요롭다. 좋은 기회를 잘 포착하여 움직이니 그 공로가 갑절이로다. 겸손한 사람이 인정을 받게 되니 자신을 과대 포장하다가는 구설수에 오를 수 있다. 상황에 적절하지 않은 방법으로 대처하면 문제 발생하니 차분하게 처신하여 자신의 이미지 메이킹 살리자.
양력 2월, 3월, 5월, 6월생 밤길운전 조심하고 특히 오토바이 운전시 안전모 착용할 것.

저작권자 Ⓒ시사뉴스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sisa3228@hanmail.net





커버&이슈

더보기
美해경 "볼티모어 사고 화물선, 교량충돌 직전 항구서 엔진 수리"
[시사뉴스 홍경의 기자] 미해안경비대는 27일 (현지시간) 미국 볼티모어항의 교량 아래에서 동력을 잃고 교각에 충돌한 사고 화물선이 사고 전에 "정기 엔진수리"를 받은 사실이 확인되었다고 발표했다. 교각이 무너지면서 다리 위에서 일하다 물속으로 빠진 6명의 인부가운데 2명의 시신이 이날 수습되었다. 나머지 희생자는 이미 사망한 것으로 추정된다면서 해안경비대는 모든 구조 노력이 한계에 이르렀다고 발표했다. 26일 프란시스 스콧 키 브리지에 충돌한 선박에 대해 수사하고 있는 수사관들은 27일 선박의 증거물 수집에 나섰다. 희생된 두 남성의 시신들은 이 날 오전 교량의 중간 지점의 7.6m깊이의 물속에서 빨간색 픽업 트럭 안에 탄채로 발견되었다고 메릴랜드주 경찰국의 롤란드 버틀러 경감이 저녁뉴스 시간의 기자회견에서 밝혔다. .새로 신원이 확인된 사망자는 멕시코 이민 출신으로 볼티모어에 살고 있던 알레한드로 푸엔테스(35)와 과테말라 이민으로 메릴랜드주 던도크에 살던 도를리안 로니알 카스티요 카브레라(26)로 확인되었다. 수색팀의 구조는 일단 끝났지만 앞으로도 음향 탐지기 등을 통해서 무너진 다리 밑 부근에 침몰해 있을 것으로 추정되는 다른 희생자들의 차량을 계속

정치

더보기
정희용, 고령군‧성주군‧칠곡군 교육복지 강화 및 광역교통망 구축 공약 발표
[시사뉴스 강민재 기자] 정희용 국민의힘 의원(경북 고령군․성주군․칠곡군)은 27일, 고령군․성주군․칠곡군의 세 번째 공약인 <삶을 바꾸는 주민 중심 교육복지 강화‧광역교통망 구축>을 공개했다. <삶을 바꾸는 주민 중심 교육복지 강화‧광역교통망 구축> 공약의 지역별 세부 내용을 살펴보면, 고령군은 지난 1월 「달빛고속철도 건설을 위한 특별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사업 기본설계 시 고령역이 차질없이 반영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기존 관광시설 등과의 연계로 생활 인구와 유동 인구 증가를 도모하고, 지역 발전의 새로운 모멘텀으로 만든다는 구상이다. 성주군은 남부내륙철도 성주역 건설과 동서3축(성주~대구간) 고속도로 건설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성주군을 동서교류 확대와 경제․교통․물류의 중심축으로 연결함으로써 지방소멸에 적극 대응한다는 구상이다. 칠곡군의 경우 2030년을 목표로 건설을 추진 중인 대구경북 신공항 개항에 발맞춰 관내 정거장 설치가 반영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정희용 의원은 지난 2월, 현재 예비타당성조사 시작 단계에 있는 대구경북 신공항 광역급행철도 사업의 향후 노선에 대

경제

더보기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중국을 어떻게 인식해야 하고 대응해야 할까? <중국과 한반도의 미래>
[시사뉴스 정춘옥 기자] 른북스 출판사가 정치/사회 신간 ‘중국과 한반도의 미래’를 펴냈다. 중국은 우리가 만만하게 볼 수 있는 나라일까? 남중국해, 대만 등에서 끊이지 않고 영토 분쟁을 일으키는 중국의 본심은 어디에 있을까? ‘중국과 한반도의 미래’의 저자는 중국이라는 나라는 우리가 결코 쉽게 볼 수 없는 국가라고 말한다. 그들은 내면에는 수천 년의 역사를 통해 중국이 한반도를 지배했다는 DNA가 새겨져 있다고 강조한다. 저자는 지금은 대만 문제가 현재진행형이기에 잠잠하지만, 대만만 중국의 손아귀에 넣고 나면 본격적으로 한반도를 향한 야욕을 드러낼 것이라 분석하고 있다. ‘중국과 한반도의 미래’의 저자는 중국에서 자신이 느꼈던 중국의 저력과 문화적 본질을 많은 사람들이 알아야 한다고 말한다. 시시때때로 한반도를 향한 야욕을 드러내고, 이를 현실화하는 것이 중국의 힘이기 때문에 중국을 제대로 알아야 적절히 대응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책 1부에서는 중국의 저력을 느낄 수 있는 중국인의 생활, 문화, 역사와 관련한 이야기가 제시되고, 2부에서는 남북한 이슈, 국내외 정치 등 중국과 한반도를 둘러싼 저자 나름의 정세 분석이 담겼다. 진정한 한반도의 평화,

오피니언

더보기
【박성태 칼럼】 가성비보다는 가심비 챙기는 삶 되어야
아빠와 딸이 자동차를 번갈아 운전하며 여행을 가고 있는데 기름이 바닥났다는 경고등이 켜지자 아빠와 딸은 주유소를 찾아 기름을 넣어야 한다며 근처 주유소를 검색하기 시작했다. 검색 결과 바로 2~3분거리에 주유소가 있는데 휘발류값이 상대적으로 다른 주유소에 비해 많이 비쌌고 반면 10~15분 정도 거리에는 휘발류값이 상대적으로 많이 저렴한 주유소가 있었다. 기성세대(꼰대)인 아빠는 당연하다는 듯이 10분, 15분 정도 가는 수고를 감수하고서라도 값이 많이 싼 주유소를 가겠다고 주장했고, MZ세대인 딸은 눈앞에 주유소를 두고 왜 멀리 떨어져 있는 주유소를 가냐며 결국 언쟁을 벌이다 아빠의 주장대로 값이 싼 먼거리의 주유소로 가서 주유를 하게 됐다. 그런데 값이 싸다는 이유로 주유 대기를 하는 차는 많았고 오랜 기다림 끝에 겨우 주유를 하게 되었는데 딸이 아빠에게 “도저히 이해를 못하겠다. 아빠는 가성비만 알고 가심비는 모르냐?”고 쏘아붙인다. 주유를 마친 아빠와 딸은 마침 식사시간이 되어 근처 식당을 가게 됐다. 메뉴판에 있는 많은 음식들 중에 아빠의 눈에 들어온 것은 메뉴 중 거의 제일 저렴하면서도 대중적인 김치찌개, 된장찌개였고, 딸의 눈에 들어온 메뉴는 값