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제6회 대한민국 환경대상 수상

김부삼 기자  2008.06.27 08:06:06

기사프린트

안덕수 강화군수는 월드그린 환경 연합 중앙회와 칭찬합시다 운동 중앙회가 주관하는 제6회 대한민국 환경 대상제에서 지방자치단체 부분에서 대한민국 환경대상 수상자로 선정 되어 지난 23일 서울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국·내외 유명인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민국 환경 대상을 수여받는 큰 영예를 차지했다.
환경 대상은 국내 유명대학교수 등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확정된 것이다.
안덕수 군수가 대한민국환경 대상을 받게 된 배경은 기초지방자치단체의 장으로서 미래를 향해 거시적인 안목에서 자연 생태환경보전을 위한 행정시책을 마련하고 추진해온 것이 높게 평가되고 인정되었다는 것이 심사위원들의 의견이다.
그동안 환경 보전을 위해 추진해온 각종시책들을 분석해 보면 역사문화와 함께 살기 좋은 청정 자연생태 관광 도시로 병행 발전시켜 나가겠다는 안 군수의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또한 개발과 보전 이라는 틀에서 난개발을 방지하고 강화군의 이미지 재창조와 청정강화 랜드 마크에 기초를 둔 지역개발과 자연환경 보전이 동시해 이루어지도록 지속발전이 가능한 친환경 생태 문화도시로 건설해 나간다는 목표 아래 강화군 장기 종합발전 계획을 수립하고, 수준 높은 자연생태·역사·문화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는 야심 찬 미래 비젼 시책들이 조금씩 빛을 발하게 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앞으로 강화군은 환경보전이 곧 생명의 보전과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의 연장선이라는 점을 고려하여 한편으로 친환경 농업을 육성하고 약용식물 등 웰빙 농특산물을 개발 보급해 나가면서 천혜 자연환경인 산과 바다 생활공간 등 종합적인 여건을 고려해 입체적인 미래 친환경 관광도시로 육성해 나갈 계획으로 알려졌다.
안덕수 군수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 강화군의 책임자로서 주어진 소임을 다해 군민의 뜻을 받들어 수도권에서 부러워할 만큼 살기 좋은 강화군이 되도록 깨끗한 청정강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과 함께 감사의 뜻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