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포스코건설, 오피스텔 ‘송도 커낼워크’ 분양

김부삼 기자  2008.08.11 13:08:08

기사프린트

포스코건설(사장 한수양)은 이 달 인천 송도국제도시 국제업무단지 D1~4블록(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23-1번지 외)에 국내 최초의 스트리트형 오피스텔 ‘커낼워크’를 분양한다.
커낼워크는 지하 1층~2층, 지상 5층 총 8개 동 규모 83~270㎡ 445실로 구성되어 있다. 단지 길이는 800m에 달하며, 단지중앙에는 청계천을 연상시키는 폭 5m, 길이 540m의 인공수로를 중심으로 유럽의 스트리트몰과 같이 수로주변에 다양한 상업시설과 예술조형물, 야외 공연 및 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들어서며, 수로를 다양한 이벤트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계획해 활기차면서도 여유로운 공간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커낼워크는 인근 초고층 업무지구와 아파트 단지가 조화를 이루게 하기 위해 저밀도로 계획됐으며, 단지외관도 이색적인 공간으로 꾸며진다. 단지 배치는 단조로움을 해소하고 물의 흐름과 같은 리듬감을 줄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유리, 알루미늄, 목재 등의 건축재료를 사용하여 이국적인 풍취를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설계는 일본의 롯본기힐스와 송도국제업무단지의 마스터플랜 등을 설계한 세계적인 건축회사 KPF가 맡았다.
커낼워크가 들어서는 송도국제업무단지는 동북아시아트레이드타워(NEATT), 컨벤션센터, 국제학교, 중앙공원, 국제병원 등 국제도시의 주요 인프라가 집중적으로 들어서는 핵심지역으로써 높은 투자가치가 기대되는 지역이다.
더욱이 ‘커낼워크’가 위치한 D1~4블록은 업무단지와 주거단지의 접점에 위치해 있어 풍부한 임대수요를 갖추었다는 평이다.
교통환경으로는 인천국제공항과 송도를 잇는 인천대교가 오는 2009년 완공될 예정이며 인천지하철1호선도 송도국제도시까지 연장된다. 제3경인고속도로와 제2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도 잇따라 개통될 예정이어서 사통팔달의 교통여건을 갖출 전망이다.
청약통장은 필요 없으며 만 20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 가능하다. 인터넷 청약(http://www.shinhan.com) 및 신한은행 본,지점 창구에서 청약접수를 받으며, 오는 20~21일 이틀간 진행된다. 1인당 블록별로 군에 상관없이 1실 청약이 가능하며, 4개 블록이므로 최대 4실까지 청약이 가능하다. 청약신청금은 500만원이다. (http://www.songdothesharp.co.kr) 홈페이지에서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관람할 수 있으며, 실물 모델하우스는 당첨자 발표 이후 당첨자에 한해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