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서구는 서구민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식한마당 축제인 맛자랑 멋자랑을 올해도 이어나가기로 하고 ‘제6회 맛자랑 멋자랑’에 참여해 요리 솜씨를 뽐낼 가족을 모집한다.
서구의 ‘맛자랑 멋자랑’은 맛과 멋이 어우러진 구민 축제의 장으로 ‘우리집 요리 최고’, ‘아빠랑 엄마랑 케이크 만들기’, ‘외국음식체험’ 등 온 가족이 참여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으며, 오는 10월11일 서곶근린공원에서 개최된다.
이에 구는 9월1일부터 19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는데, 우리 가족만이 가지고 있는 독특하고 맛있는 음식 만들기 경연대회인 ‘우리집 요리 최고’에는 서구관내 주민 중 2인 이상의 가족으로 구성된 팀을 모집하며, 참가 가족 선정은 서류심사로 요리 재료와 조리방법이 적정하다고 판단되는 가족에 9월23일까지 유선으로 통보하게 된다. 서류심사를 거쳐 대회에 참가하는 가족은 당일 주어진 1시간 동안 요리를 완성해야 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재료비가 지원되며, 심사를 거쳐 높은 점수를 받은 팀에는 상장 및 부상이 주어지게 된다.
또한 구는 어린이들이 엄마, 아빠와 케이크를 만들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아빠랑 엄마랑 케이크 만들기’ 이벤트 행사에도 30개 팀 내외의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위와 동일하며 참가 가족에는 무료로 재료 및 준비물을 지원하며 참여 가족이 만든 케이크는 각각 포장해 나누어 줄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