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지식과 교양이 쌓이는 공간

김부삼 기자  2008.09.04 08:09:09

기사프린트

안양시 만안구내 3개 시립도서관(석수·만안·박달)에서는 시민들의 독서문화 진흥과 건전한 여가선용을 위해 유아, 초·중등학생, 일반인을 대상으로 ‘2008년 하반기 도서관 문화교실’을 운영 한다.
이달 중순부터 3개월 과정으로 운영되는 이번 문화교실은 전문 강사진에 의해 다양하면서도 알차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시민들의 문화지식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석수도서관은 유아·초등학생 대상으로 ‘발표력 쑥쑥 동화구연’, ‘즐거운 책 만들기’와 일반인 대상으로는 ‘동화 구연’, ‘생활꽃꽂이’, ‘한문서예ㆍ문인화’ 등 총 5개 강좌를 운영하며, 만안도서관에서는 일반인 대상으로 ‘부모교육’, 유아를 대상으로 ‘동화 속 미술여행’, ‘동화 구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창의력 쑥쑥! 동화논술’, ‘재미있는 한국사 이야기’, 중학생을 대상으로 ‘독서와 논술’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 박달도서관은 유아 대상 ‘독서와 미술’, 초등학생 대상 ‘동화 속 요리여행’, ‘생각 깨우기’, ‘그림책으로 그림과 음악 읽기’, 일반인 대상 ‘동화구연교실’등 총 5개 반을 개설하여 독서의 즐거움을 심어주게 된다.
신청은 오는 8일부터(석수도서관 9일) 각 도서관에 본인 또는 부모대리 방문 접수로 주민등록등본이나 의료보험증을 지참해야 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단, 재료비는 본인부담) 기타 운영기간 및 자세한 사항은 석수도서관, 만안도서관, 박달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