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둥근달 한가위 나눔 한마당 축제

김부삼 기자  2008.09.04 08:09:09

기사프린트

인천시 남구 미추홀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민족 최대 명절을 맞아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주민들이 화합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오는 10일~11일 ‘제8회 둥근달 한가위 나눔 한마당’ 축제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지역축제를 통해 지역주민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전통문화 및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 삶의 질을 높이고자 하기 위함이며, 사회복지기금을 마련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물적 자원을 확보하기 위하여 진행된다.
행사 첫째날(10일)에는 무의탁 어르신들을 위한 식사 제공 및 공연 관람 등 한가위 잔치가 예정되어 있으며,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웰빙송편빚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둘째날(11일) 저녁에는 지역주민(가족 및 이웃으로 구성)의 끼와 장기를 마음껏 뽐내고 재미와 웃음이 함께할 지역주민 장기자랑이 진행될 예정이며, 장기자랑의 참가자는 현재 신청을 통해 접수를 받고 있는 상황이다.
행사가 진행되는 내내 음식바자회와 물품바자회가 상시 이루어지며, 복지관 어르신들과 아동들이 만든 작품을 감상하며 즐길 수 있는 작품전시회, 민속체험한마당과 이주여성 인식개선을 위한 문화체험이 진행될 예정이다.
미추홀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이번 한가위 나눔 한마당 행사를 통하여 우리의 풍속과 문화를 체험하고, 가족과 이웃에 대한 감사와 사랑을 함께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을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