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교육위원회에서는 일선 학교의 제반 시설을 확인하고, 교사 및 학생, 학부모들의 고충을 파악.교육 여건 개선 방향을 정립하고자 지난 15일 오전 11시 광주초등학교를 방문했다.
이 날 현장방문에는 경기도의회 교육위원회 유재원 위원장을 비롯한 12명의 교육위원회 의원이 참석. 김석희교육장을 비롯한 교육청 관계관이 참석한 가운데 의원소개와 함께 광주초등학교장 인사 및 교직원 소개, 업무보고, 학교 시찰 순으로 진행됐다.
광주초등학교 이승무 교장은 학교의 일반 현황과 학교 특색사업을 보고하는 자리에서 1918년 개교하여 90년의 역사와 전통을 지닌 학교지만, 학교가 전체적으로 낙후되고 노후화 되어 시급히 개선해야 할 점 ‘교사동 연결 통로 및 엘리베이터 설치, 학교 방송설비 교체’들이 많이 산재해 있음을 설명하였으며 또한 교육위원회 의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말아 줄 것을 건의했다.
학교현장을 시찰한 경기도의회 교육위원회 의원들은 노후된 학교시설을 직접 확인한 후 경기도내 학교들의 교육시설의 격차가 매우 큰 것을 확인했으며, 이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좀 더 쾌적하고 좋은 환경에서 학생들이 공부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고자 노력하겠다는데 모두 뜻을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