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김상곤 교육감은 4일 부천교육청을 방문, 부천관내 유치원을 비롯한 초ㆍ중ㆍ고ㆍ특수학교ㆍ평생교육시설 학교장과 학부모 대표 2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권선우 교육장으로 부터 업무보고를 받고 지역 교육현안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업무보고에 앞서 관내 기관장과 도의원 등이 참석한 유관기관 간담회 자리에서 김교육감은 부천교육발전을 위해 많은 협조를 아끼지 않은 유관기관장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이어 진행된 업무보고회에서 권선우 교육장에게 부천교육의 주요성과 및 현안사항에 대한 업무보고를 받고 경기교육의 방향이 부천교육청이 추구하는 ‘행복 삼위일체 부천교육’에 모두 함축되어 있다고 말하고 교육공동체인 학생, 학부모, 교사의 교육만족도를 높여 학생이 행복한 세상, 긍지와 보람을 느끼는 교사, 학부모와 함께하는 신뢰와 감동의 교육을 열어가는 부천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며 공동체적인 삶을 꾸려가는것이 경기교육이 지향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또한 현재 우리나라가 오늘날의 경제성장을 이룬 것은 교육이 밑거름이 됐기에 가능했다고 말하고, 더 발전된 나라를 이루기 위해서는 나라의 체질 강화가 필요하며 체질강화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공교육이 재 역할을 충실히 해 나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