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는 23일 킨텍스 지원·활성화시설사업 중 하나인 스포츠몰 건립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을 위해 사업자인 (주)원마운트와 사업부지 대부계약 체결을 완료했다.
지난해 3월, 사업 전반에 관한 사업계약을 체결한 고양시는 사업자와 기본적인 사업계획 등의 협의를 마치고 교통영향평가, 건축심의, 건축 인·허가 등 세부적인 사업절차 진행을 위해 사업부지 대부계약을 체결하게 됐다.
스포츠몰의 주요시설은 스노우돔, 골프아카데미, 휘트니스, 워터파크, 스파, 부대 판매시설 등이며 48,793㎡의 부지에 연면적 101,653㎡의 규모로 올해 하반기 건축 인·허가를 거쳐 내년 3월 착공해 2013년 초 준공 예정이다.
총 사업비 약 1,200억 원이 소요되는 이번 사업은 고양시가 사업부지를 유상임대하고 사업자는 사업비를 전액 부담, 시설물을 건립하여 35년 (최대 50년)간 운영 후 시설물을 고양시에 기부채납하는 방식으로 추진하고 있다.
사계절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시설인 스포츠몰은 다양한 연령층을 위한 집객 시설을 갖추고 있어 킨텍스와 더불어 많은 관광객을 불러들일 것으로 예상되어 지역경제 활성화 및 관광상품화에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고양시는 그동안 국내외 경기침체로 사업진행인 부진한 킨텍스 주변의 개발사업들이 이번 스포츠몰의 본격적인 사업추진을 계기로 사업진행에 급물살을 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