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보다 맛있고! 보다 세다!

김부삼 기자  2009.07.22 16:07:07

기사프린트

국내외 유수의 영화제에 공식 초청되어 관객과 평단의 격찬을 받은 영화 <독>(The Pot)이 8개봉을 확정하고 포스터을 공개했다.
신인 감독의 첫 데뷔작이라고는 믿어지지 않을 만큼 탄탄한 구성과 세밀한 연출로 국내외 영화제에서 관객과 평단의 호평을 받은 영화 <독>은 시골생활을 청산하고 서울의 아파트로 온 한 가족과 그 주변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미스테리한 이야기를 다룬 심리호러로 행복을 꿈꾸던 가족의 비밀과 그로 인한 불안의 심리상태를 밀도 있게 그려낸 웰메이드 독립영화이자 올 여름의 대미를 장식할 가장 차가운 공포영화다.
이번에 공개된 <독>의 포스터는 거꾸로 뒤집혀 있는 아이의 얼굴과 강렬한 붉은 색 타이틀 로고로 시선을 한눈에 사로잡는다.
칠흑 같은 밤과 스산한 공기,강물과 연결되어 물속에 잠긴 듯한 소녀의 모습은 얼굴에 떨어진 핏방울뿐만 아니라 무표정한 눈빛을 가진 묘한 얼굴로 더욱 섬뜩한 공포를 느끼게 한다. 더불어 강렬한 붉은색 서체로 크게 자리한‘독’이라는 타이틀과 포스터 속 아이가 나지막이 속삭이는 듯한‘차가운 지옥에서 우리 가족을 구해주소서’라는 카피는 호기심을 자극하며 강한 인상을 남긴다.
달콤한 행복을 꿈꾸던 한 가족의 핏빛 비밀 이야기 <독>은 늦여름인 8월 20일 개봉해 관객들을 뼛속까지 스미는 공포의 냉기에 빠뜨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