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화를 바탕으로 세상에서 가장 조용하고 감동적인 결혼식을 그린 영화 <사일런트 웨딩>이 국내 개봉을 확정했다!
영화 <사일런트 웨딩>은 루마니아의 작은 마을에서 실제로 일어난 사건을 모티브로 세상에서 가장 조용하고 감동적인 결혼식을 그리며 관객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선사한다.
1953년, 스탈린의 죽음으로 국가 전체에 특별 애도 기간이 선포되면서 파티, 집회 등은 물론 웃음이 엄격히 금지되었다.
그 가운데 한 마을의 가족은 마을 최고의 파티로 예정됐던 결혼식을 몰래 올리는 것을 결정한다. 몰래 결혼식을 올려야만 하는 마을 사람들은 화려한 결혼식을 소리 없이 진행해야 했고 아무도 예상치 못한 해프닝이 일어나면서 유쾌한 웃음과 색다른 긴장감을 선보인다.
세계 영화계에서 주목 받고 있는 동유럽 영화이자, <4개월 3주 그리고 2일>을 잇는 루마니아 누벨바그 작품으로 손꼽히고 있는 <사일런트 웨딩>. 루마니아 국민배우 출신의 호라티우 마라엘레의 감독 데뷔작인 이 작품은 탄탄한 각본과 연출력으로 작품성을 인정받아 뜨거운 호평을 받았다.
또한 <4개월 3주 그리고 2일>에 출연해 영화 팬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던 알렉산드루 포토신과 메다 안드레아 빅토르 등 연기파 배우들의 눈부신 열연이 돋보이는 작품으로 올 여름, 영화 팬들은 웰메이드 영화의 진수를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세상에서 가장 조용한 비밀 결혼식 <사일런트 웨딩>은 오는 8월 20일 개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