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신축 성남시청 의회 개청식

시사뉴스 기자  2009.11.18 20:11:11

기사프린트

새로 건립된 ‘성남 시청사 및 의회 건립공사’완공을 기념하는 개청식이 18일 중원구 여수동 신청사 중앙현관 앞에서 개최됐다.
개청식에는 시민을 비롯한 이대엽 성남시장과 주요 인사 등 8000여명이 참석해 대성황을 이뤘다.
이날 개청식는 성남의 역사 36년 동영상 상영, 경과보고, 모범시민상·문화상·경기도민상·청사건립 유공자 시상, 기념사, 축사, 현판제막식, 테이프 컷팅, 기념 식수 등 의식 행사가 진행됐다. 또 주현미, 인순이, 하춘화, 남한산성뮤지컬팀 등 9개팀이 출연하는 ‘e-푸른 콘서트’가 개최돼 시민과 함께하는 축제의 장이 펼쳐졌다.
이어 신청사 옆 여수택지개발지구 내에서는 오후 6시30분부터 10여분간 화려한 불꽃놀이 행사도 함께 개최돼 시민들은 축제의 분위기를 만끽했다.
이번에 중원구 여수동에 새로 건립된 성남시 신청사는 건축비 1630억원이 투입돼 7만4452㎡ 대지 위에 지하 2층, 지상 9층 규모로 지어졌다. 청사 외형은 스텔스 전투기 모양을 본떠 의회 건물이 머리 모양을 하고 날개와 몸통이 새 청사 본관을 이루고 있다.
새로 지은 신청사는 성남시 새로운 역사의 시작을 상징함은 물론 독창적 설계와 첨단 건축자재가 예술적 가치를 승화시킨 건축물로써 전문가들에게 크게 평가돼 백년대계를 내다본 청사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