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워너비 멤버 중 처음으로 홀로서기를 준비하고 있는 이석훈이 정식 솔로 앨범 발매를 앞두고 공개한 ‘그대를 사랑하는 10가지 이유’의 인기로 20,30대에서 전폭적인 지지를 받으며 지난 4월 한 달간 무려 50건 이상의 축가 섭외로 행복한 고민에 빠졌다.
하지만 지난 5월 3일 발매할 예정이었던 이석훈의 솔로 앨범은 앨범 마무리 작업을 앞둔 상태에서 마스터링(녹음분을 CD로 가공하기 전에 음질을 완성하는 작업) 하기 전 음원이 담겨져 있던 하드에 오류가 생겨 전 곡이 모두 삭제되는 일이 벌어져 앨범 전곡 재녹음을 진행하고 있는 상황이다. 빠듯한 녹음 스케줄로 인해 밀려드는 축가 섭외 건을 모두 소화하기는 무리인 상태다.
이석훈은 “결혼식장에서 축하를 받고 싶다는 요청 문의가 끊임없이 들어오는 중이지만 앨범 재녹음 스케줄이 빠듯해 축가 섭외는 정중히 사양하고 있다”며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여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그대를 사랑하는 10가지 이유’는 제목 그대로 사랑하는 연인에게 전하는 달콤한 미디엄 템포 곡으로 빠른 댄스곡과 기계음 위주의 현 가요계에서 벗어나 봄내음이 물씬 나는 분위기의 노래로써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전해 줄 수 있는 행복한 노래로 완성돼 결혼을 앞두고 있는 20,30대 예비 부부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