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연쇄테러... 한국도 예외일 순 없다

시사뉴스 기자  2005.07.19 14:07:07

기사프린트

연쇄테러... 한국도 예외일 순 없다
연쇄 폭발테러가 수도 영국 런던에서 발생해 충격을 던져줬는데요. 이라크 파병국과 미국의 우방국들은 다음 목표가 되는 게 아닌지 우려하고 있습니다. 우리도 이라크 파병 3위국으로 안심할 수는 없는 상황인데요. 정부의 외교안보가 잘 되고 있는지 걱정입니다.

연정발 정치권 바뀔까
취임이후 깜짝 행보를 이어온 노 대통령이 연정을 하겠다고 밝혀 화제를 낳았습니다. 이에 대한 해석을 놓고 의견이 분분한데요. 여·야 대치정국에 오죽하면 이런결정을 내렸겠습니까! 갑갑합니다.

대한민국 여성, 김삼순에 빠지다
삼순이 열풍이 올 여름을 뜨겁게 달구고 있습니다. 리얼한 대사와 고정관념을 깨는 스토리 전개, 전복적 캐릭터들은 막강한 대중적 지지를 얻고 있는데요. 다소 실험적 드라마의 흥행적 보상은 대중문화 전반에 희망적 메시지를 던집니다.

딥 임팩트 실제상황
NASA의 우주탐사선 ‘딥 임팩트’ 혜성 충돌 실험이 성공해 세계인을 놀라게 했습니다. 지구에서 1억3,000만 킬로미터나 떨어진 곳에서 이뤄진 이 ‘영화 같은 장관’은 인류 역사에 화려한 발자취를 남긴 의미 있는 불꽃쇼였죠.

서울대 입시 논란
서울대의 통합형 논술고사를 둘러싼 파문이 연일 교육계를 달구고 있습니다. 대학의 자율화를 주장하는 서울대와 대학의 다양화를 강조하는 노 대통령의 갈등이 고조되고 있는데요. 어느 쪽에 장단을 맞춰야 할지 고민하고 있는 학생들에 대한 배려는 전혀 없는 것 같네요.

대낮 교도소 탈주사건
대낮에 전주교도소에서 수감중이던 재소자가 탈주하는 어이없는 일이 발생했는데요. 더구나 탈주사건이 두 차례나 있는 전적까지 있는 교도소에서 어쩌면 그렇게 허술하게 관리할 수 있는지 의문입니다.

위기일발 한국영화계
강우석 발언을 시작으로 불거진 한국영화계의 문제적 시스템에 대한 공론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문제투성이 위기일발의 망조 시스템이라면 한 번 싹 망하고 다시 시작되는 편이 낫겠다 싶네요.

北, 6자회담 참석
북한이 6자회담에 참석하면서 북핵문제가 다시 진정국면에 들어섰습니다. 이번 회담을 계기로 북한 뿐 아니라 지구상에서 있는 모든 대량살상무기가 사라지기를 기대합니다.

두바이유 55달러까지 급등
국제 유가가 요동을 치고 있습니다. 올 초만 하더라도 배럴당 40달러 선을 유지했던 두바이유는 무려 55달러까지 치솟았습니다. 이거 지하자원 좀 있다고 자랑하는 겁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