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소외계층을 위한 또 하나의 힐링 프로젝트, 보건복지사이버평생교육원

우동석 기자  2013.04.05 11:05:22

기사프린트

 

장애는 단지 불편함이라는 슬로건 처럼 세상을 함께 함에 있어 불편함 정도로만 인식하기 위해서는 비장애인과 사회의 많은 협조가 필요하다는데 그 뜻을 함께 하여 보건복지사이버평생교육원 과 이선우성형외과가 장애인의 사회진출 사업의 일환으로 한국신체장애인복지회와 뜻을 모아 전문학사지원, 사회복지사자격증 취득방법, 보육교사자격증, 평생교육사 및 성형지원사업을 시작 했다.

 

보사평은 2011년부터 장애인에게 고등교육의 기회를 제공 함으로서 좀더 좋은 일자리 지원 및 사회복지공무원이 될 수 있도록 교육능력 배가에 힘쓰기 위해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전문학사 전액 장학사업을 하던 중 배움에 관련된 콤플렉스도 많지만 신체적 장애에 대한 콤플렉스가 사회활동에 영향을 준다는 판단하에 이선우성형외과 원장님의 재능기부를 더하여 장애인 자립프로젝트 "또하나의 힐링"에 동참하게 되었다.

 

이에 한국신체장애인복지회에서 매월 1명을 (18~25세의 여성장애인을 선정 후) 이선우 성형외과에서 성형수술을 지원함으로서 안면장애와 저학력이라는 콤플렉스까지 극복함으로 "또 하나의 힐링" 또 다른 자신감을 찾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선우원장은 비장애인들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기부하는 문화가 확산되어 소외된 계층에게 꿈과 희망 그리고 비전을 줄 수 있다는 점에 감사하며 "또 하나의 힐링"프로젝트에 동참하게 해준 보사평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수줍은 미소로 답했다.

 

한편,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전문 양성기관인 보건복지사이버평생교육원은 4 16 1학기 개강을 앞두고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