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김미현 기자] 해외문화홍보원(KOCIS) 코리아 콘텐츠 위크(KOREA CONTENTS WEEK)에서 3월을 맞아 ‘보자기댄스 챌린지’ 이벤트를 시작한다.
지난해 10월부터 개최되고 있는 ‘코리아 콘텐츠 위크’는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한국문화를 함축적으로 담은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하여 현대와 전통을 넘나드는 다채로운 한국문화를 세계인들이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코리아 콘텐츠 위크가 집중적으로 개최되고 있는 7개국 재외한국문화원을 중심으로 현지에서 경험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하는 등 한국과 한국문화 이야기를 담은 콘텐츠를 계속해서 공개해오고 있다.
또한 전 세계인이 즐기는 코리아 콘텐츠 위크에 대한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한복, 한글, 전통놀이 등 다양한 한국문화를 소재로 한 공모전과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며 참여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보자기댄스 챌린지’는 최근 MZ 세대를 중심으로 대세로 자리 잡은 숏폼 콘텐츠(short-form contents)와 댄스 챌린지의 유행을 한국문화 알리기의 영역으로 가져온 코리아 콘텐츠 위크의 다섯 번째 온라인 이벤트다.
3월 2일(수)부터 3월 24일(목)까지 진행되는 ‘보자기댄스 챌린지’ 참여를 원하면 코리아 콘텐츠 위크 유튜브 채널에 올라와 있는 ‘보자기, 춤춤춤’ 영상을 참고해 보자기를 이용한 자신만의 보자기댄스 동영상을 제작해 자신의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중 하나에 필수 해시태그(#kocoweek #bojagidance #koreacontentsweek)를 달아 영상을 업로드하면 된다.
보자기댄스 챌린지 참여를 위한 댄스와 음악 선곡, 영상 길이는 자유이며, 나만의 보자기댄스 영상 URL과 영문 이름, 이메일 주소를 코리아 콘텐츠 위크 인스타그램의 해당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달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당첨자는 3월 31일(목) 코리아 콘텐츠 위크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되며, 아마존 기프트 카드를 상품으로 증정한다.
‘보자기댄스 챌린지’ 이벤트와 코리아 콘텐츠 위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