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국회의장 출마 선언...“일 잘하는 K-국회 만들겠다”

2026.05.04 23:04:00

[시사뉴스 이광효 기자] 더불어민주당 박지원 의원이 22대 후반기 국회 국회의장 출마를 선언했다.

 

박지원 의원은 4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해 “저는 국회의장을 꼭 하고 싶다. 제가 하면 제일 잘할 것 같다”며 “대한민국 정치 역사에서 가장 훌륭한 ‘명품 국회, 일 잘하는 K-국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박지원 의원은 “이재명 대통령께서 외로운 선택을 하셔야 할 때, 국회가 꽉 막혀서 싸움만 할 때, 누가 더 잘 조언하고, 더 잘 중재할 수 있겠느냐?”라며 “국민과 국가를 위해 누가 더 책임 있게 그 무거운 짐을 함께 지겠느냐? 박지원의 정치력, 경험, 경륜, 능력, 제 모든 것을 바치겠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내란 청산, 검찰·사법개혁, 일하지 않는 국회는 절대 타협하지 않겠다”며 “국익과 국민 앞에서는 ‘강력한 의장’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광효 leekwhyo@naver.com
Copyright @2026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05510)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35가길11 (신천동) 한신빌딩 10층 TEL : (02)412-3228~9 | FAX : (02) 412-1425
창간발행인 겸 편집인 회장 강신한 | 대표 박성태 | 개인정보책임자 이경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김지원 l 등록번호 : 서울 아,00280 | 등록일 : 2006-11-3 | 발행일 : 2006-11-3
Copyright ⓒ 1989 - 2026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sisa-news.com for more information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