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태 직론직설】 이재명 찌라시 사실이면 사퇴? 허위면 대권?

2021.10.05 10:54:43

이재명 큰 이변 없으면 민주당 대선후보 될 듯

 

[시사뉴스 박성태 대표 겸 대기자] 지난 3일 치러진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 경선 2차 슈퍼위크에서도 이재명 후보가 압승을 거두면서 서울, 경기 경선에 큰 이변이 없는 한 결선투표 없이 민주당 대선후보가 될 것이 확실시되고 있습니다.

 

9일, 10일 서울, 경기 3차 슈퍼위크를 앞두고 이재명 후보는 55%에 가까운 누적 득표율을 보이며 34%대의 지지를 얻고 있는 이낙연 후보를 압도적으로 누르고 있습니다.

 

대장동 의혹의 핵심 인물로 알려진 유동규 씨가 업무상 배임과 뇌물혐의로 구속되고 이재명 후보가 관리소홀에 대한 유감을 밝혔지만 9, 10일 총 유권자 61만표 중 36만명 정도가 투표해 과반인 18만표만 얻으면 결선투표 없이 후보로 결정될 것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예상입니다.

 

그런데 대장동 의혹 관련 수사가 본격화되면서부터 정가에서는 여러 종류의 미확인 문서(일명 찌라시)들이 돌아다니고 있는데 그 내용을 종합해 보면 이번 대장동 의혹과 관련해서는 이재명 후보가 법적으로 하자가 없어 대장동 관련해서는 이재명의 승리가 점쳐지고 있지만 이재명 지사 관련 소송 재판 비용 납부자와 관련한 의혹, 경기도 지방체납세 징수과정에 사채업자를 동원했다는 의혹, 경기도 하남시 위례신도시사업 관련, 유력 여론조사기관 관리설 등 여러 가지 문제들이 제기되고 있어 이 중 한 두개라도 사실로 밝혀지면 이재명지사의 운신의 폭이 상당히 좁아질 것이라는 것입니다.

 

여당 핵심인사 연루설도 떠돌아

 

특히 현재 집권층인 여당은 학생운동권의 두 계파인 PD(민중민주파)계열과 NL(민족해방)계열이 양분하다시피 하고 있는데 현재 집권 핵심층 쪽이 PD 계열이기 때문에 NL 계열인 이재명 후보의 대세론을 보고만 있지 않을 것이라는 것입니다.

 

공교롭게도 최근 여권에서 흘러나온 검수완박 부정론, 충북 간첩단사건, 이재명 관련 악성 제보건 다수 등의 얘기들은 여권 PD계에서 나온 얘기들로 NL계 간의 갈등이 예사롭지 않다는 방증일 수도 있습니다.

 

정가에 떠도는 찌라시에 따르면 특히 대장동 의혹과 관련하여 천하동인 5호 대표인 정역학 회계사가 검찰에 자료를 제출하기 전에 서류와 녹취록을 야당 원내대표를 먼저 찾아가 추석 전에 넘겨줬고, 야당 대표까지 알게 되어 야당에서는 검찰과 경찰의 수사를 지켜보면서 정영학 제공자료 패를 쥐고 있자는 전략을 짰다고 합니다.

 

그런데 언론에 먼저 곽상도 아들 50억 퇴직금 논란이 터지면서 야당의 대응이 도마 위에 올랐고 그 후폭풍으로 대장동 관련해서는 오히려 국민의힘이 역공을 당하는 형세가 되어버렸지요.

 

정영학 자료에는 곽상도 의원 아들을 포함, 50억 수취대상 리스트와 함께 여권 핵심인사(거물급)가 연루되어있다는 내용이 있었는데 청와대도 모 수석이 윗선에 상황의 심각성을 직보할 정도였다고 합니다.

 

여권의 핵심인사 연루설이 찌라시 내용대로 맞다면 정말 엄청난 파장을 몰고 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 이재명계 플랜 B 검토하고 있다는 설 나돌아

 

 

찌라시 내용을 조금 더 살펴보면 검찰은 대장동 수사와 함께 위례신도시 수사도 확대할 계획이라고 하는데 왜냐하면 위례신도시 사업을 반면교사 삼아 대장동 사업에서는 법적으로 완벽하게 보호망을 구축했다는 것입니다.

 

곽상도, 박영수, 권순일 등 유력 법조인들을 여야 가릴 것 없이 고문으로 위촉했다는 설이 있을 정도였는데, 위례신도시의 사업추진 절차 등에 대해 수사를 확대한다는 것입니다.

 

위례신도시 건 외에도 찌라시에 적시된 내용들을 확인해 이재명 후보 가지고는 대선 승산이 없다는 것을 인식시켜 제2의 후보자를 내세운다는 것입니다.

 

이른바 플랜 B인데 대체할 후보자는 후보경선 2위, 3위를 한 후보들을 검토하고 있다는 설입니다.

 

후보교체를 하려면 이재명 후보를 구속시키거나 본인이 스스로 사퇴하게 만들어야 하는데 그럴만한 확실한 건이 있어야 하니까 윗선에서도 지금은 침묵하고 있지만 결정적일 때 나선다는 것이 찌라시의 내용들입니다.

 

찌라시는 찌라시일뿐 사실일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대장동 의혹사건 이후 제가 여러 차례 받았던 찌라시 중에 상당 부분은 지금 언론 보도로 확인되는 것들도 많이 있어서 정가에 도는 찌라시가 전혀 터무니없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찌라시 내용 사실이면 이재명 운신의 폭 크게 좁아져

 

지금 정가에 떠도는 이재명 관련 찌라시가 가짜뉴스면 이재명 후보는 민주당 대선후보로서 당당히 내년 대선에서 대권에 한 걸음 다가갈 수 있겠고, 만약 사실이라면 향후 대선 행보에 치명적인 타격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재명 후보 찌라시가 사실인지 허위인지는 나름 취재를 해봤지만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앞으로 차츰 차츰 찌라시의 진위가 밝혀지겠지요.

 

박성태 sungt57@naver.com
Copyright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05510)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35가길11 (신천동) 한신빌딩 10층 TEL : (02)412-3228~9 | FAX : (02) 412-1425
창간발행인 겸 편집인 회장 강신한 | 대표 박성태 | 개인정보책임자 이경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이미진 l 등록번호 : 서울 아,00280 | 등록일 : 2006-11-3 | 발행일 : 2006-11-3
Copyright ⓒ 1989 -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sisa-news.com for more information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