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홍경의 기자] 고(故) 전두환 전직 대통령 손자 전우원씨가 28일 한국에 입국했다.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는 이날 오전 6시께 인천국제공항에서 입국하는 전씨를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체포했다. 인천공항에 모습을 드러낸 전씨는 "죄인에게 한국에 와서 사죄할 수 있는 기회를…
[시사뉴스 홍경의 기자] 문·이과 통합형 수능 도입 3년차 금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에서 문과학생 중 수학에서 이과수학(미적분, 기하)을 선택하는 학생의 비중이 10%대까지 육박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24일 종로학원에 따르면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실시한 수험생 1052명 여론조사 결과…
[시사뉴스 홍경의 기자] 가상화폐 '테라·루나' 폭락사태의 핵심인물인 권도형 테라폼랩스 대표가 몬테네그로에서 체포됐다. 국산 가상화폐 '테라·루나 폭락 사태' 핵심 인물인 권도형 테라폼랩스 대표와 한창준 전 차이코퍼레이션 대표가 유럽 몬테네그로에서 체포되면서 수사가 새로운 국면을 맞게 됐다…
[시사뉴스 홍경의 기자]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4일 국가첨단산업벨트 세부 추진계획으로 4월 중 사업시행자 선정을 마무리하고, 예비타당성조사(예타) 기간을 2개월 단축하는 등 2026년 조기 착공을 목표로 집중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추경호 부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비상경…
[시사뉴스 홍경의 기자] 23일 3월 전국연합학력평가(학평)가 실시됐다. 고등학교 1~3학년 전 학년을 대상으로 치러졌으며, 고3의 경우 국어와 수학 영역에서 수능과 같은 '공통+선택과목' 체제로 실시됐다. 학평은 서울시교육청이 주관해 전국 17개 시도(전북 고1 제외)의 1915개 고교에서 학생 120만명…
[시사뉴스 홍경의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21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과거는 직시하고 기억해야 하지만 과거에 발목이 잡혀서는 안된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야당과 시민단체가 한일정상회담을 굴욕외교라고 비판하는 것과 관련해 "작금의 엄중한 국제정세를 뒤로 하고 저마저…
[시사뉴스 홍경의 기자] 지난 10년간 수능 수험생 수가 약 17만명 줄었지만 SKY대 입학정원은 423명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원 감축을 중심으로 한 정부의 대학구조조정 여파가 지방대에만 쏠린 결과이다. 20일 종로학원이 공개한 2013학년도 대비 2023학년도 대학 입시 모집정원 분석 자료에 따르…
[시사뉴스 김철우 기자] 국민의힘 3.8전당대회에서 김기현 의원이 여당의 새 대표로 선출됐다. 1차 투표에서 52.93%, 과반을 넘겨 결선투표까지 가지 않았다. 경선 초반부터 尹심을 등에 업고 판세를 주도하던 김 의원의 당선은 예상된 결과였다. 이로써 ‘당정 일치’ 친정체제는 구축됐고 윤석열 대통령…
[시사뉴스 홍경의 기자] 미국 연방준비제도(Fed)를 비롯한 전세계 주요 6개 중앙은행들이 19일(현지시간) 세계 금융 시스템을 통해 달러 유동성 공급을 강화하기 위한 공동 노력을 발표했다. CNN 등 외신에 따르면 중앙은행들은 이날 성명에서 "연준, 유럽중앙은행, 캐나다은행, 영란은행, 일본은행, 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