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장주식 플랫폼 더엔젤브릿지 '팁스(TIPS) 선정'

2022.04.18 13:13:17


팁스(TIPS)란? 중소벤처기업부 기술창업 투자 프로그램

[시사뉴스 김정기 기자] 주식회사 더엔젤브릿지(대표 이은상)가 선보인 'TAB(비상장주식 투자 플랫폼)’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 투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팁스는 대표적인 민각투자 주도형 기술 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세계 시장을 선도할 IT 기술이 있고 해외 진출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을 정부와 민간 투자사가 함께 발굴해 2년간 최대 7억 원을 지원한다.

 


더엔젤브릿지의 ‘TAB(비상장주식 간편투자 및 투자권리 거래소 플랫폼)’는 비상장기업이 지닌 자금 조달의 어려움과 비상장기업을 둘러싼 투자 절차의 불편함을 개선하고자 선보인 아이템으로 가능성을 인정받아 팁스에 최종 선정됐다.

이와 함께 더엔젤브릿지는 팁스 선정과 동시에 등록기업 심사부문에서 부족했던 재무/회계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재무통 한정호 이사를 최고재무책임자(CFO)로 선임했다. 주식회사 한아컴의 재무팀장을 역임한 한정호 이사는 CPA, CTA 시험에 합격한 재원이다.

 

한정호 이사는 “중소기업의 경우 감사시 체크해야하는 포인트에 있어서 대기업과의 괴리가 있을 수 있다, 중소기업의 재무팀장을 역임하며 실무적으로 체득한 지식을 토대로 거래소 회원들의 안전한 거래 지원을 위하여 더엔젤브릿지에 합류를 결심하였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은상 대표는 "이번 팁스프로그램 선정을 시작으로 자금난을 해결하고 다방면의 전문가로부터 서비스에 대한 여러 검증을 얻을 수 있었다”며 “투자자 보호를 위한 다방면의 검증체계를 꾸려나가게 될 수 있게 되었다” 강조했다.

김정기 sisanews@hotmail.com
Copyright @2022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05510)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35가길11 (신천동) 한신빌딩 10층 TEL : (02)412-3228~9 | FAX : (02) 412-1425 창간 발행인 겸 회장 강신한 | 대표 박성태 | 개인정보책임자 이경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이미진 Copyright ⓒ 1989 - 2022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sisa-news.com for more information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