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 꽃의 여왕, 장미의 계절

2022.05.23 14:48:06


5월말부터 6월초까지 만끽하는 다양한 품종의 화려한 정원

 

 

[시사뉴스 정춘옥 기자] 장미의 계절이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중단됐던 대표적인 장미 관련 행사들이 다시 문을 열면서 3년만에 화려한 장미의 향연을 볼 수 있는 축제의 장들이 펼쳐진다. 보다 다양한 품종들의 장미를 만날 수 있으며, 축제와 연관된 문화 행사들도 즐길 수 있다. 

 

 

각 나라의 정취 느낄 수 있는 세계 정원


‘곡성세계장미축제’가 3년만에 화려한 장미 꽃망울을 터트린다. 곡성군은 6월 6일까지 섬진강 기차마을에서 ‘곡성세계장미축제’가 펼쳐진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골든로즈 시즌2-장미 무도회’를 주제로 진행된다. 기존보다 2배 넓어진 7만5000㎡ 부지에 장미정원이 펼쳐졌으며 중국, 로마, 그리스, 프랑스, 영국 등 각 나라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세계 정원이 새롭게 조성됐다.



중앙무대에서는 축제 개막을 알리는 임창정과 육중완 밴드의 특별 공연이 진행되며 미니 뮤지컬 ‘물랑루즈’ 공연, 팝 가수 비욘세와 브루노마스의 곡을 리메이크한 ‘로즈 갈라콘서트’가 펼쳐진다. 주말에는 6070장미콘서트, 댄스팀 ‘미스몰리’의 공연, 김범수 등이 출연하는 장미 소울 콘서트가 열린다.


6월 3일과 4일에는 이번 축제의 대표공연인 장미무도회가 진행된다. 탱고와 왈츠 공연이 펼쳐지며 관람객은 무료로 대여되는 드레스를 입고 참여할 수 있다. 축제 마지막 날인 6월 6일에는 국악 경연 프로그램 우승자 김산옥 등의 공연이 펼쳐진다. 이 밖에도 지역민들이 참여하는 일렉, 성악, 댄스, 트롯, 버스킹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지속된다.

 

 

 

지친 몸과 마음을 장미향으로 치유


지리산 자락인 경남 산청에서 200여종이 넘는 다양한 장미를 감상할 수 있는 ‘장미축제’가 열린다. 산청군 산청읍 부리의 천하태평 장미농원은 오는 6월 6일까지 장미축제를 연다고 밝혔다. 장미농원은 6000㎡ 면적에 200여종의 장미와 국산 신품종 20여종 등 각양각색의 장비를 선보일 예정이다. 장미축제는 누구나 무료로 감상할 수 있으며 다양한 품종의 장미 묘목을 구입할 수 있다. 농장측은 식재, 관리방법과 용도별 장미특성 등 재배법에 대한 컨설팅도 진행한다.



울산대공원 장미축제도 5월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일정으로 울산대공원 장미원과 남문광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울산시는 3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축제의 주제를 ‘러브스토리 인 울산’으로 정하고 대공원 장미축제에서만 볼 수 있는 핵심 콘텐츠와 다양한 공연 등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에는 실감형 미디어 전시관, 초대형 장미 꽃다발, 장미 방향기 등 핵심 콘텐츠를 제공해 지친 몸과 마음을 장미향으로 치유해 준다. 특히 올해는 울산대공원 개장 20주년 개장기념 행사로 외벽 영상, 드론 공연 등 다채로운 축하행사를 진행한다.


개막 행사는 로즈 밸리 퍼레이드, 개막 점등 드론 불빛쇼, 불꽃 및 영상 공연 등과 함께 ‘K-클래식’으로 시작한다. 폐막 행사는 ‘K-국악’으로 마무리된다. 울산 예술가의 기교, 장미 거리공연, 어린이 뮤지컬 등의 공연도 제공된다. 행사 기간 오후 10시까지 장미원과 남문광장에서는 시민참여 전시·체험프로그램 행사로 장미계곡, 장미 스튜디오, 벼룩시장, 장미카페 등이 마련된다.

 

 

 

720품종 300만 송이 선보여


에버랜드가 오는 6월 12일까지 한 달간 ‘장미축제’를 연다. 지난 1985년 국내 최초의 꽃 축제로 시작해 37주년을 맞은 에버랜드 장미축제는 2만㎡공간의 장미원에 720품종 300만 송이의 장미가 선보인다.


에버랜드가 자체 개발한 24종의 장미 신품종을 비롯해 포트선라이트(영국), 뉴돈(미국), 나에마(프랑스) 등 세계 각국의 장미들이 화려한 자태와 향기를 뽐내며 고객들에게 향긋한 힐링 타임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고객 동선을 따라 장미 행잉화분이 입체적으로 연출되고, 가까이서 장미향을 맡고 사진 찍을 수 있는 로즈워크가 조성돼 꽃 열기구, 플라워 카, 플라워 전화부스 등 이색 포토스팟과 함께 로맨틱한 사진을 남길 수 있다.


장미원 곳곳에는 장미 향기존이 마련돼 떼떼드벨르, 레몬버블 등 에버랜드가 자체 개발한 신품종 장미인 에버로즈 2종의 특별한 장미향을 경험할 수 있다. 플라워 아트 마켓을 컨셉으로 장미를 이색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먼저 한국식물화가협회와 함께 장미 보타니컬아트 40여 점을 장미원에 야외 전시하는데, 다양한 기법으로 세밀하게 묘사된 예술작품 속 장미와 실제 장미를 비교해보며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고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보타니컬아트 원데이 체험 클래스도 축제 기간 매주 금토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장미가 절정에 이르는 6월초에는 국내 최대 팝업스토어 플랫폼 기업 스위트스팟과 협업해 플라워 테마의 굿즈를 사고 파는 플리마켓을 장미원에 특별 운영한다. 6월 1일부터 12일까지 펼쳐지는 이번 플리마켓에서는 리빙, 패션, 식품, 잡화 등 25개 셀러가 참여해 장미, 꽃을 테마로 한 다양한 굿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정춘옥 sisa-news@naver.com
Copyright @2022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05510)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35가길11 (신천동) 한신빌딩 10층 TEL : (02)412-3228~9 | FAX : (02) 412-1425 창간 발행인 겸 회장 강신한 | 대표 박성태 | 개인정보책임자 이경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이미진 Copyright ⓒ 1989 - 2022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sisa-news.com for more information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