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홍경의 기자] 사랑의 일기 가족 작품은, 지난해 11월 12일에 개최되었던 2022 사랑의 일기 큰잔치 세계 대회에서 수상한 학생들의 가족 작품 중에서 전시 승인된 132개 작품을 선정하여 전시했다.
인추협은 이번에 전시하는 작품들은 지난해에 개최되었던 사랑의 일기 큰잔치 세계 대회 1차 심사에서 성적이 우수한 응모자를 대상으로 가족 작품을 제작하도록 하여 심사를 했다. 가족 간의 소통과 화합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차원에서 가족 작품을 가족이 모두 함께 협동하여 제작하도록 했다.
인추협 관계자는 “건강한 가정, 건강한 사회, 건강한 나라를 위해 우선 가족의 몸과 마음의 건강이 최우선으로 되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가족 작품을 제작하게 하였다”고 밝혔다.
가족 작품의 주제와 내용은 ▲우리 가족: 가족 자랑, 화목한 가정 모습 등 ▲안전: 가족이 지킨 안전생활, 가족들의 안전소감 등▲ 환경: 가족이 실천한 환경오염 에방, 환경에 대한 가족 소감 등▲통일: 전방 견학이나 통일에 관한 체험 활동, 통일에 대한 가족 소감문 등 ▲자유주제: 우리가 바라는 바르고 밝은 사회 모습, 꼭 지켜야 할 사회질서 등을 작품에 담았다.
가족 작품 제작에 참여한 한 수상자 아버지는 “지금까지 애들하고 오랫동안 함께 이야기 해 본 적이 별로 없었는데 많은 대화를 통해 서로 협의하고 도움을 주면서 가족이 화합할 수 있었다며 좋은 기회를 줘서 감사한다”는 댓글을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