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극복 2023 우수 유망 중소기업을 찾아서⑧-㈜에이유랩스】 국내 최초 금나노 기술 개발 성공…뷰티케어 혁신기업으로 우뚝

2023.08.11 16:38:18

특허기술 활용 뷰티, 건강, 의학관련 신소재 연구 개발에 주력
홈쇼핑 판매 목표 140% …차세대 화장품 개발 선두주자
금나노 제조 방법 다른 기업과의 차별성 뽐내
경영진 각 직군별 전문가들 포진…기술력과 신뢰성 증명

<시사뉴스>는 엄중한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위기를 극복한 히든기업, 강소기업을 찾아 그들의 생존과 미래, 실천전략 등에 대해 기획특집 시리즈 기사로 지난 2020년 9월부터 2022년 12월까지 모두 6차례에 걸쳐 총 130여개의 히든기업을 소개한 바 있다. 특히 대기업군은 아니지만 해당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고 있는 중소기업, 스타트업, 산학협력 우수기업을 취재 보도하여 소비자는 물론, 정부, 학계, 산업계까지 전방위적으로 히든기업과 스타트업의 성공을 확산시키고자 했다.

본지는 새로운 신기술 개발 등으로 새롭게 성장전략을 짜고 있는 유망 중소기업, 스타트업들을 찾아 그들의 신기술을 소개하고 경영전략 등에 대해 2023년에도 기획특집 시리즈 기사로 보도하고자 한다.

여덟번째로 신소재융합분야 혁신기업인 ㈜에이유랩스를 소개한다.<편집자 주>

 

 

[시사뉴스 박성태 대기자] “대학졸업 후 5번의 취업, 6번의 창업 등 정말 돌고 돌아 이제야 제자리를 찾은 것 같습니다. 화학자가 되고 싶어 학사편입까지 하며 고분자공학을 전공했지만 대학 졸업하자마자 닥쳐온 IMF사태로 전공과는 전혀 상관없는 샤시회사 영업직으로 사회에 첫걸음을 내디뎠습니다. 그런데 첫 직장에서 의외로 영업 실적이 좋아 대기업 계열사 영업직으로 스카우트되며 영업직으로만 5군데의 회사에 취업, 퇴사를 반복했습니다. 회사 퇴사 이유는 메인 틀에서 벗어나 내 사업을 하고 싶다는 이유에서였는데 창업을 하면 신기하기도 초창기에 잘 되다가 이런 저런 이유로 어려움을 겪게 되고, 창업과 폐업을 반복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2015년에 동물문양을 부직포에 새기는 기술과 크림랩핑용 마스크시트를 개발하였습니다.

 

본격적인 화장품 소재 개발사업을 하면서 2019년 설립한 개인회사를 주식회사로 전환해 2020년8월 에이유랩스라는 신소재융합 개발 전문기업을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에이유랩스는 국내 최초로 나이아신아마이드에 골드를 물리적으로 증착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 특허기술을 바탕으로 차세대 화장품 제품 개발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특히 세계 최초 3000ppm 이상 금나노 함량을 제조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고객니즈에 부응하는 고효과 나이아신골드 제품을 지속적으로 연구개발하고 있으며, 최신 연구 기술을 활용한 아름다움과 건강을 위한 선도적인 역할을 한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나이아신골드 제품의 생산과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습니다.

 

저의 꿈이 있다면 에이유랩스라는 회사가 화장품을 잘 만드는 회사, 특허를 많이 가지고 신제품을 개발해 돈 많이 버는 회사로 알려지는 것보다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원천기술을 가지고 있는 회사로 알려지기를 원합니다.

 

대학졸업 후 거의 24년동안 돌고 돌아 제자리를 찾은 만큼 눈앞에 보이는 이익보다 우리기술이 화장품 뿐만 아니라 건강식품, 의약품 개발에도 활용되어지기를 진심으로 바라고 있고, 반드시 구현해 낼 것입니다.”

 

그는 “나노골드 기술을 개발하느라 2022년까지는 경영실적이 마이너스 였습니다.(실제로 회사소개서 요약재무제표에는 2022년 당기순이익이 손실로 게재되어 있다. 통상적으로 회사 당기순이익이 마이너스라는 사실은 밝히지 않는다).그런데 올해부터 홈쇼핑에도 진출했고 제품이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어 해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고 말했다. 내년도 매출목표를 100억원으로 잡았다는 그에게서 회사 얘기를 들어본다.

 

 

회사와 사업분야를 간단히 소개하면

 

에이유랩스는 2020년 8월 설립이후 특허받은 소재융합 기술을 통해 혁신적인 뷰티 케어 화장품 개발 등 우선은 뷰티 분야에 주력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향후 건강, 의학에 활용 가능한 신소재 연구·개발에 주력할 예정입니다.

 

뷰티 케어 분야에는 안정화된 금나노와 입증된 효능을 통해 금나노 화장품을 생산하고 많은 미용기기와 연계 가능한 화장품을 생산합니다.

 

 

의학 분야에는 나이아신골드의 피부 재생 및 치유 효과를 활용한 하이드로 콜로이드 패치 시장에 진출과 금나노 입자의 광학적 성질을 활용한 다양한 영상장비의 조영제로 활용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건강기능식품에는 녹농균, 대장균 등 신체에 유해한 세균박멸에 활용될 건기식 개발을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에이유랩스는 나노골드 기술의 우수성과 제품의 효능을 통해 다양한 업체들로부터 기술제휴 문의와 제품 주문을 받아 성장 동력을 크게 확보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기술력과 신뢰성을 증명하며 더 많은 분야에서의 협력 기회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에이유랩스는 나노골드의 놀라운 힘을 피부관리에 접목하여 더욱 아름다운 미래를 열어가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과학적인 연구와 기술적인 혁신을 통해 피부 건강과 아름다움을 지키며,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과 발전을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에이유랩스의 주요 제품과 그 차별화된 특징은 무엇인가요?

 

에이유랩스의 주요 제품은 알에프포샵, 에이유랩스 액티베이터, 에이유토닝 앰플, 필클렌저, 선크림 등 다양합니다.

 

 

특히, 금나노의 제조 방법에서 다른 기업과의 차별성을 뽐내고 있습니다.

 

화학적 합성이 아닌 친환경적인 물리적 증착법을 통해 나노골드를 제조하여 피부에 부드럽고 효과적인 효능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많은 사용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에이유랩스의 연구 개발 분야와 미래 계획은 어떻게 되나요?

 

우리는 나이아신골드를 활용한 스킨케어 제품의 개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미 토너와 크림 제품을 개발하여 출시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더욱 다양한 제품군과 새로운 혁신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색조시장 진출 및 건기식 제품의 연구 개발 역시 활발히 진행하여, 피부 건강과 아름다움을 위한 지속적인 혁신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에이유랩스의 주요 비전과 미션은 무엇인가요?

 

에이유랩스는 피부관리 분야에서 혁신과 발전을 이루어내어 고객들의 삶을 더욱 아름답고 건강하게 만드는 것을 비전으로 삼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창의적인 아이디어 도입과 개발, 기술혁신, 프로세스 혁신으로 시장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Innovation, 성실함과 믿을을 바탕으로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는 기업이 되기 위한 Trust, 혁신과 신뢰를 바탕으로 새롭고 지속적인 가치 창출을 위한 Value, 사람과 자연을 존중하고 안정을 생각하는 친환경 기업 Eco-Friendly 등을 주요한 비전으로 삼고 있습니다. 과학적 연구와 창의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나노골드를 활용한 효과적인 나이아신골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다양한 피부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에이유랩스의 핵심 경쟁력은 무엇일까요?

 

에이유랩스에는 뛰어난 인재들이 포진하고 있고 다양한 시각과 경험들을 바탕으로 효율적인 내외부 커뮤니케이션이 회사 성장 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우선 에이유랩스의 대표인 이대표는 인하대학교 고분자공학과를 졸업하고 기술적인 역량을 활용하여 신소재 분야에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그의 지도력과 창의력은 회사의 성장과 혁신에 큰 영향을 끼치며, 나노골드 기술을 선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KT, 창투사, 주요 코스닥 기업에서 전략마케팅을 총괄하였던 부대표, 화학공학 석학으로 신세계인터코스에서 많은 제품을 개발하고 성공시켰던 연구소장, 안국약품을 비롯한 국내 유수의 제약·바이오 회사에서 뛰어난 실적을 올린 영업이사 등이 주축이 되어 각 직군별로 우수한 인재들이 함께 호흡을 맞추고 있습니다.

 

 

최근의 성과나 향후 계획에 대해 알려주세요

 

지난 7월 1일 에이유랩스의 나노골드 기술을 활용한 제품인 토닝 액티베이터가 홈쇼핑에서 성공적으로 판매되어 1차 진출 목표치를 140%를 넘어선 성과를 달성하였습니다.

 

이 기세를 몰아 2차, 3차의 홈쇼핑 신화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홈쇼핑을 통해 일반 소비자들이 원하는 니즈를 더욱 잘 알게 되었고 이런 소중한 경험은 향후 회사의 방향에도 많은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그동안 에이유랩스 금나노 화장품은 전문가 시장에서만 만날 수 있었습니다. 성형외과·피부과 중심의 병의원, 에스테틱 시장에서 큰 호응과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에 보답하고자 전문가들의 의견을 모아 전문가 시장에 진출해 있는 제품들에 대한 대대적인 리뉴얼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토닝 액티베이터, 필클린저, 선스크린 등과 같은 제품들이 일반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성원을 받음에 따라 지속적으로 다양한 제품 개발과 생산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입니다. 하반기에는 금나노 화장품의 절정체인 토닝 크림을 비롯한 미스트 등도 출시 될 예정입니다.

 

 

전문가 시장을 통해 우수한 품질과 효능이 입증된 에이유랩스 금나노 화장품들이 일반 소비자들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많은 기회를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박성태 sungt57@naver.com
Copyright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05510)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35가길11 (신천동) 한신빌딩 10층 TEL : (02)412-3228~9 | FAX : (02) 412-1425
창간발행인 겸 편집인 회장 강신한 | 대표 박성태 | 개인정보책임자 이경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정민 l 등록번호 : 서울 아,00280 | 등록일 : 2006-11-3 | 발행일 : 2006-11-3
Copyright ⓒ 1989 -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sisa-news.com for more information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