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홍경의 기자] 오프라인 반려견 케어 서비스 '털로덮인친구들'을 운영하는 ㈜반려동물은 23일 성보경영고등학교와 청소년의 반려동물 교육 기반 조성과 펫에듀케어 분야 전문가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반려동물에 따르면 상호협력 내용은 ▲펫에듀케어전문지도사 자격과정의 활성화 및 발전을 위한 교육운영을 협력 ▲졸업예정자 및 졸업생의 전공분야 산업체 현장 경험을 위한 교육활동을 지원 ▲교육과정과 연계된 초빙강사,산학겸임교사 등 필요한 인적·물적 자원 협력 연구활동,정보교환 ,위탁교육 등 교육프로그램 상호 교류 등이다.
김지연 ㈜반려동물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반려동물 산업 영역의 인적자원, 학술정보와 기술 등의 상호 교류 및 활용을 바탕으로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현장교육 및 동물과 사람의 교감활동 발전을 실시함에 있어 상호협력 체제를 구축해 산학 공동 발전을 도모하는 것에 의견을 모았다"고 밝혔다.
한편, 성보경영고등학교 '펫 매니지먼트과' 는 미용, 수의보조, 반려동물 패션산업을 이끌 전문인을 양성하고 있다. 배울과목으로 동물 자원, 반려동물 관리, 애완동물 미용, 동물 간호의 이해, 반려동물행동교정, 반려동물 숍 경영, 수의보조, 반려동물 패션 디자인, 제품 디자인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