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 견디면 좋은 일이 찾아오는 ‘고진감래’의 운으로 어려움을 딛고 새롭게 시작하는 시기이며 기세가 크게 오르는 주기로 생각대로 진행되어 미래를 기대할 수 있다. 매사에 있어서 적극책이 효과를 내지만 괘도 밖으로 벗어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양력 1월, 2월, 3월, 11월, 12월생 업은 아이 삼년 찾는다고 했다. 깜빡깜빡하는 일이 생기니 스스로 챙겨 물건관리 잘하자.
순조롭게 움직이는 것 같아도 지장이 생기고 예상과 결과가 어긋나기 십상이다. 억척스러운 것도 좋지만 사태를 경시하여 맹진하면 ‘진퇴양난’에 처할 수 있고 독선, 고집이 화합을 깨뜨릴 수 있으니 배려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관용 베푸는 마음을 갖자. 양력 1월, 11월, 12월생 전진보다는 수비로 내실을 다지는데 전념하자. 어두운 마음은 행복도 불행하게 만드니 매사 스마일.
젊어 고생은 사서도 한다. 몸은 고단하여도 일하는 보람이 있으니 정열을 바쳐라. 변화변동이 많으니 신중히 행동하고 사업가의 경우 변화를 찾아 과격하게 행동하면 지금까지 노력이 수포로 돌아가니 누울 자리를 보고 다리를 뻗자. 급하게 행동에 옮기면 성과 없이 노력만 낭비하는 결과, 특히, 인간관계 조심하고 남의 말 하지 말자. 양력 4월, 5월, 6월, 7월, 10월생 매사를 소신대로 밀고 나가자.
운기가 급속하게 고조되어 활황을 보이고 기세가 크게 오르는 성운의 주기로 윗사람이나 선배의 눈에 들어 비약할 수 있는 절호의 찬스 맞게 된다. 양력 5월, 6월, 7월, 10월생 사사로운 일보다 공사로 동분서주하고 신변의 화려함이 더해져 겉만 꾸미고 낭비가 많아지니 소비욕구 강하더라도 후일을 생각하며 금고단속 잘하자. 체면치레가 지나치면 후회만 남으니 부족한듯한 게 좋다.
우습게 본 풀잎에 눈 찔린다. 세상에 하찮은 것은 없으니 대인관계 함부로 하지 말고 예의범절 지키자. 운기에 약간의 쇠조가 생겨 일의 움직임이 순조롭지 못한 경향이 엿보이니 외부로 부터 개혁기운에는 신중하게 대응하고 경솔한 판단은 금물임을 명심하자. 양력 1월, 5월, 6월, 7월, 8월, 11월, 12월생 목표나 관심을 확대시키지 말고 한 가지 일에 전념하면 성과를 올릴 수 있겠다.
파도 이는 강물에 낚싯대를 던졌으니 늦게야 고기를 잡을 수 있겠다. 신수가 대길하니 소원성취하며 하고자 하는 일을 완성시킬 수 있고 횡재나 관록이 따른다. 당분간 한 우물을 파며 실력을 연마하는 일에 전력을 기울이고 경제적으로도 좋은 상황이 만들어져 개인적인 신용도가 좋아지겠다. 양력 9월, 11월, 12월생 분노는 등불을 꺼버리는 바람과 같다. 강한 성격 자제할 때.
사람을 잘못 사귀게되면 불리하니 아무하고나 합자하여 일을 도모하지 말라. 길흉이 반반 섞여있는 운세주기로 마음 바쁘고 몸 바쁘나 실속은 없는 편이다. 부부가 공연한 오해로 언쟁의 소지가 있으니 체질이 아니더라도 따뜻하게 배우자를 감싸주어야 할 때. 가정이 편안하다면 무엇인들 못하리. 양력 2월, 5월, 6월, 7월, 10월생 이성간 말하지 않아도 텔레파시가 통하니 천생연분이 따로 없구나.
개천에서 용이 승천하는 운세주기로 당신의 진가가 서서히 나타나서 유리한 칼자루를 손에 쥐게 된다. 생각보다 실속이 많게 되고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목표를 달성하려는 의지가 절대 필요하다. 계획을 세워 논리적으로 파고 들어간다면 노력에 상응하는 성과가 기다리고 있다. 자영업자 수입 늘어나고 직장인은 윗사람에게 신임 얻는 행운이, 직장여성 스카우트 제의 받겠다. 양력 1월, 11월, 12월생 남을 평하는 말 하지 말고 신중히 처세할 때.
이렇다하게 눈에 띄는 일은 없지만 현상태에서 욕심 부리지 않으면 평온무사하게 보낼 수 있는 주기로 남 앞에 나서지 말고 눈에 띄는 행동도 절제함이 좋다. 좋은 구상이 있다 해도 소극적인 자세가 유리하며 고래싸움에 새우등 터지니 남의 판단 대신하는 일 절대 금물. 양력 1월, 8월, 9월, 11월, 12월생 두 손에 떡을 쥐니 어느 것을 해야 좋을지 모른다. 사람과 금전 모두 풍부하다.
순조로운 운기의 주기로 특히, 금전적으로 괜찮은 시기이다. 교제 면에서 화려한 전개와 함께 오락, 회식 등의 기회가 많아지니 도를 넘지 않는 절도를 유지해야겠다. 문서이익이 발생하므로 유리한 조건이라면 도장찍고 양력 4월, 8월, 9월, 11월, 12월생 밭을 갈고 씨앗을 뿌리듯 미래를 준비할 시기. 스트레스 영향으로 호르몬의 밸런스가 무너지기 쉬우니 건강관리 잘하고 특히 위장질환과 부상에 주의하자.
운기가 호전되어 밝음이 되살아나고 생각대로 일의 움직임이 순조로의 도약의 기회를 엿볼 수 있는 때이다. 호재가 속출하지만 망설이거나 의심이 지나치면 결단을 내리지 못해 기회를 놓치기 쉬우니 복잡한 마음 뒤로하고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것이 중요하다. 주식투자나 복권을 한 장쯤 사두는 것도 좋겠다. 양력 1월, 8월, 9월, 11월, 12월생 자식문제에 너무 나서지 말라. 스트레스만 받는다.
욕망은 구해도 얻지 못하고 사면초가가 되기 쉬우며 운기가 저조하여 배반, 지장 등으로 정체되는 일 많다. 밖으로 크게 뻗어나가기 보다 익숙한 분야에서 여유 있게 움직이는 것이 좋으며 호감 있는 유혹이나 제의도 받게 되나 ‘호사다마’이니 익숙지 못한 일에 손대지 말라. 양력 2월, 5월, 6월, 7월, 10월생 못 먹어도 GO. 이왕 시작한 것이라면 끝장을 보자. 손해 보는 듯해도 결국은 이익이 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