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예비대학생을 위한 교양미술아카데미

정춘옥 기자  2005.12.30 15:12:12

기사프린트

 

국립현대미술관 덕수궁미술관에서는 수능을 끝낸 예비 대학 신입생들을 위한 특별한 교양 미술강좌를 통해 교양인으로서 갖추어야 할 미술관 문화에 대한 지식을 제공한다.

이 강좌는 예비신입생들을 미술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한 ‘교양미술’로 내용으로 ‘미술과 인생’, ‘미술이란 무엇인가’, ‘한국의 근대기와 미술’, ‘수묵채색화 보는 법’, ‘근대기 한국의 유화’, ‘조소예술이란 무엇인가’, ‘서양미술 어떻게 볼까’ 등의 주제로 미술관장, 미술사가, 교수 등 다양한 미술 전문가를 강사로 초청하여 진행한다.

  이번 강좌는 특히 신장식(화가, 국민대 예술대 학장), 최열(미술사가, 중앙대학교 대학원 강사), 박영택(미술평론, 경기대 교수), 조은정(미술사, 한남대 겸임교수) 등 미술의 대중화, 일반화에 관심을 가진 중견 미술인들이 자원봉사 형태로 강의를 맡아서 주목받고 있다.

또한, 미술관내의 아트 샵을 운영중인 (주)한국아트체인에서는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예비대학생은 물론 수험표를 제시하는 예비대학생에게는 다양한 문화상품을 10~20% 할인해 주기로 했다. 전시도록, 아트포스터 등의 각종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이는 덕수궁미술관에 있는 뮤지엄 샵에서만 구입 가능하다.

앞으로도 덕수궁미술관에서는 주5일 근무제 실시 등을 계기로 미술관을 찾는 관람객에게 문화예술에 대한 관심을 드높이고, 미술관이 사회교육 기능으로서의 역할 뿐만 아니라 건전여가문화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고객 중심의 다양한 관람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02-2022-0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