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티저포스터는 국내에서 소개된 티저포스터의 이미지에 강렬함을 더했다. 단호한 눈빛을 건네며 양 치마폭을 움켜잡은 황진이의 고혹적인 자태에 모던한 느낌의 꽃문양을 새겨 넣었고, '여왕의 심장, 천민의 영혼 QUEEN AT HER HEART, HUMBLE IN HER SPIRIT'이라는 메인 카피와 '하늘이 내린 역대 최고의 조선 기생(The most divine courtesan Joseon has ever known)'이라는 태그를 통해 캐릭터에 대한 호기심과 더불어 영화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메인 카피의 경우 여왕 엘리자베스와 집시 카르멘의 삶을 동시에 살았으며, 잔다르크의 시대 저항성과 마를린 몬로의 성적 매력을 동시에 지녔던 '황진이'라는 캐릭터를 함축적으로 표현,'황진이'에 대해 생소한 해외 영화 관계자들에게 강하게 어필하였다. 해외 영화 관계자들은 간결하면서도 임팩트 있는 카피와 고급스러우면서도 강렬한 비주얼의 티저포스터로 영화 <황진이>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었다는 반응이다.
또한 영화 <황진이>는 유럽필름마켓에서 티저포스터 하나로 세계 영화 관계자들의 주목을 받으며 해외진출의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배우 송혜교의 인지도가 높은 아시아 국가에서는 기존의 드라마나 영화를 통해 보여졌던 송혜교에서 확실한 변신을 시도한 포스터만 보고도 영화에 대한 기대를 감추지 않았다. 특히 말레이지아, 싱가폴, 태국, 베트남에서는 선구매를 하는 등 열띤 호응을 보였다고. 또한, 상대적으로 배우인지도가 높지 않은 유럽의 영화 관계자들도 마켓을 통해 공개한 티저포스터에 높은 관심을 보이며 올 5월 칸 영화제 라인업에서 주목해야 할 영화라는 의견이었다. 이는 티저예고편 등 동영상 공개 없이 티저포스터만으로 이룬 성과여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고 할 수 있다.
2007년 최고의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는 영화 <황진이>는 후반작업을 거쳐, 올 봄 전세계 관객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