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중앙공원일대에서 10월 6일부터 7일까지 시민들에게 건강정보와 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건강도시 부천을 마련을 위한‘2007 복사골 건강 한마당’행사가 열린다.
부천시가 주최하고 부천시의사회가 주관하여 민·관이 함께 만들어가는 이 행사는 부천시가 세계보건기구(WHO)가 인정하는 건강도시에 가입하기 위한 프로그램의 하나로 시민의 건강 향상을 위한 행사이다.
특히 이 행사는 부천 떡 전시 및 체험 한마당, 장애인건강엑스포 행사와 연계행사도 기획되어 있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건강한마당은 대학병원, 종합병원 등 25개 단체가 참여해42여개의 부스를 설치하여 무료로 수준 높은 건강검진·진료를 받을 수 있고, 이 밖에 건강 체험, 정보제공,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기획되어 있다.
흡연의 폐해를 강조한 이동금연 클리닉과 무절제한 음주문화의 문제점을 일깨우는 절주 홍보관, 우울증, 스트레스 등 현대의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정신건강 상담관 등 유익한 건강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소아·청소년 학습장애클리닉, 어린이 성장클리닉 등은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의 많은 관심 분야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성인병검진관, 암검진관, 관절염 검사 및 치료관 등 각종 검진·진료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이 밖에 최근 암을 예방하는데 특효가 있다는 걷기 운동 확산을 위한 시민웰빙걷기대회를 비롯한 건강퀴즈대회, 금연퍼포먼스, 건강생활실천 인형극 등 남녀노소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참여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행사관계자“이번 행사를 통해 지친 일상 속에서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자신의 건강을 되돌아보고 예방 관리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풍성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므로 시민들이 많이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