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교육부, 2007년 인문주간 개최

김명완 기자  2007.10.07 12:10:10

기사프린트

교육인적자원부와 한국학술진흥재단은 ‘열림과 소통의 인문학’을 주제로, 8일부터 14일까지 전국 14개 기관이 주도가 되어 2007년 인문주간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 개최되는 것으로, 대중에게 인문학을 보다 가까이에서 다양한 형태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인문학에 대한 대중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게 될 것이다.
올해 인문주간은 금년 5월에 수립된 인문학 진흥 방안의 사회부문의 일환으로 시행되며, 작년의 시범실시 성과를 바탕으로 보다 다채롭고 풍부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작년 행사가 수도권, 대학 중심으로 이루어진 데 비해, 올해는 대학 및 대학 밖 인문학 단체를 포함한 총 14개 기관이 주관기관으로 참여하여 서울, 부산, 광주, 대전, 대구 등 전국 8개 도시에서 동시에 행사를 진행하게 된다.
이를 통해, 보다 다양한 지역과 계층의 사람들이 손쉽게 행사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명실상부하게 대중과 호흡하는 인문주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07년 인문주간은 8일 서울대학교 인문대학에서의 개막식을 시작으로 12일 전남대 폐막식에 이르기까지 학술제, 명사대담, 대중강좌, 답사 및 문화체험행사, 공연, 전시 등 풍부하고 다채로운 74개의 행사로 이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