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정춘옥 기자] 서울도서관은 2021년에 개최한 서울지식이음축제·포럼 아이디어톤 대회 'LINK Revolution' 프로그램에서 시민들이 제안한 새로운 도서관 서비스를 담은 소개 영상콘텐츠 'Why Not, Library'를 제작했다.
'Why Not, Library'는 10대 청소년팀부터 대학생 친구팀, 가족팀, 직장동료팀 등 7개 시민팀이 제안한 서비스 중 인상 깊은 4개 서비스 소개를 담았으며, 중학생 ‘은성’과 IT분야 스타트업 직장인 ‘원이’로 대표되는 도서관 비이용자층인 2명의 캐릭터가 서비스를 경험하는 내용을 모션 그래픽으로 시각화하여 시민 관점의 도서관 서비스 경험을 전달한다.
서울도서관은 '2021 서울지식이음축제·포럼'을 통해 변화의 시대 속, 시민들의 삶의 문제해결을 지원하는 지속가능한 도서관의 역할을 모색할 수 있는 새로운 도서관 서비스를 발굴했다. 서울도서관은 다음 세대(Next Level) 도서관을 위한 서비스 발굴 노력을 '2022 서울지식이음축제·포럼'에서도 계속 이어간다.
'Why Not, Library' 영상콘텐츠는 유튜브 서울도서관 TV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https://youtu.be/BLuOfDok18w), '2021 서울지식이음축제·포럼' 영상도 서울도서관 TV에 공개하고 있다.
오지은 서울도서관장은 “도서관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시민들은 문제해결을 위한 장소이자, 다양한 시민의 소통공간으로서 시민들의 아이디어가 구현될 수 있는 다음 세대의 도서관을 기대한다. 이런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서울도서관은 2022년에도 계속 새로운 시도를 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영상콘텐츠 배포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