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은 최저가 따지면서, 주택담보대출 조건은 비교를 안 한다고?

2020.10.13 10:08:53

 

[NH농협 김소영 상담사] 주택담보대출 수요가 급증하면서 각 금융사에서도 대출 유치를 위한 경쟁이 치열하다. 시중 은행권은 일제히 금리를 인하하여 역대 최저금리를 갱신하고 있고, 은행과 경쟁하기 위해 보험사들은 일제히 은행과 금리를 비슷한 수준이나 그 이하로 낮추었다.

 

대신 보험사는 은행에 대비해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규제에 상대적으로 자유롭기에, 희망대출금액이 클 경우, 은행보다 보험사의 대출 한도가 더 높게 나올 수가 있다. 부수 거래 조건이 없어 간편하며, 은행은 대출 실행일, 보험사는 대출 접수일 기준으로 금리를 확정하기 때문에 좀 더 낮은 금리로 안전하게 대출을 실행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무직자, 주부도 직장인 동일 조건으로 주택담보대출 이용하기

 

예전 주택담보대출 정부규제 전에는 소득 증빙이 되지 않더라도 진행에 큰 어려움이 없었다. 하지만 지금은 DTI, DSR 등 금융사에 심사조건 안에 들어와야 진행 가능한 곳이 대부분이다.

 

무직자 혹은 소득 증빙이 되지 않는 프리랜서도 직장인과 같은 조건으로 진행할 수 있다. 최대 거치가 1~5년까지 가능하니 거치가 필요하다면 상담 후 가능한 곳을 안내받길 바란다. 무조건 거치가 가능한 것은 아니니 거치 조건으로 진행 가능한지 먼저 상담으로 확인을 해야 한다.

 

전세입주, 전세 유동화 보증금에 최대 90~95% 가능

 

최근 전세대출 대한 규제가 생기면서 9억 이상 주택 보유 시 전세자금 대출 불가, 다주택자 전세자금 대출 신청 제한 등 각 금융사 조건들을 확인해야 한다. 전세대출 같은 경우는 2년 약정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이다.

 

한도가 많이 필요한 고객 같은 경우는 결합상품으로 전세보증금에 100%까지도 신청할 수 있다. 금리 같은 경우도 최저금리를 비교해서 상담을 드리니 한도, 금리 모두를 만족하는 금융사 선택을 하면 된다.

 

무료금리 비교 사이트 ‘더베스트모기지’에서는 고객이 일일이 금융사 확인을 하지 않더라도 신용조회 없이 모든 금융사 확인이 가능하다.

 

정리=김정기 sisanews@hotmail.com
Copyright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05510)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35가길11 (신천동) 한신빌딩 10층 TEL : (02)412-3228~9 | FAX : (02) 412-1425
창간발행인 겸 편집인 회장 강신한 | 대표 박성태 | 개인정보책임자 이경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이미진 l 등록번호 : 서울 아,00280 | 등록일 : 2006-11-3 | 발행일 : 2006-11-3
Copyright ⓒ 1989 -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sisa-news.com for more information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