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김미현 기자] 화장품·건강식품 제조·판매 전문기업 에스디생명공학은 '효소처리 크릴오일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항염증, 피부주름개선, 보습과 피부재생 촉진용 조성물'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12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에스디생명공학의 효소처리 크릴오일 추출물은 항산화, 항염증 활성을 갖는 동시에 피부 주름 억제, 피부 보습에 효과적이다. 손상된 피부의 재생을 촉진해 종합적으로 피부 상태를 개선하는 데에도 효과가 있다. 해당 조성물은 식용 가능한 크릴에서 분리된 물질로 인체에 매우 안전할 뿐만 아니라 안정성도 탁월해 화장품, 식품, 약제학 분야에서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에스디생명공학이 보유한 효소처리 크릴오일은 추출과정 중 유기용매를 사용하지 않고 물로 추출해 원료 안전성이 우수하다. 이번 특허 취득으로 기존 크릴오일과 차별성까지 확보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해당 특허와 관련해 이너뷰티 원료, 제품 OEM·ODM(주문자상표부착생산·제조자개발생산) 사업을 위한 여러 업체들과 협의하고 있다"며 "기능성화장품 특허 원료로 활용할 뿐만 아니라 피부미용 개선 크릴오일로 개발해 매출 증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