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얀트리 해운대 부산, ‘아너스 멤버십’ 회원권 시장 재편

2023.04.14 16:47:33

기존 국내 여행 전용 리조트 멤버십과는 차별화
반얀트리 체인망, 럭셔리 제휴 클럽 통해 해외서도 VVIP급 대우
운동, 요가, 명상·스파 서비스에 전문가들 상주

 

[시사뉴스 홍경의 기자] 국내 최대 규모 럭셔리 리조트 반얀트리 해운대 부산 개관이 임박하면서 회원권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국내는 물론 해외 체인망에서도 VVIP급 대우를 받을 수 있어 기존 ‘가성비’ 위주 회원권과 차별화되는 매력을 앞세워 시장 재편에 나서고 있다.

 

반얀트리 해운대 부산은 이미 해운대에 브랜드 정체성을 알리는 공간인 ‘아너스 멤버 라운지’를 오픈하며 입소문이 나고 있다. 조감도를 통해 드러난 내용만 살펴봐도 반얀트리 역사상 볼 수 없던 규모와 화려함을 자랑한다.

 

366만㎡ 내 4만1,280㎡ 부지에 연면적 9만4,427㎡ 규모로 지하 1층~지상 12층 형태로 건축되는 매머드급 리조트다.

 

3개의 타워형 건물에는 집합형 179실, 바다와 인접한 전면부에 별장형 단독 16실 등 총 195실의 객실이 들어설 예정이다. 메인 타워 2동 최상층부를 연결하는 스카이 브릿지에는 사프란, 버티고, 문스카이 등 최상위 식음업장이 들어서게 된다. 이들 업장은 방콕이나 푸켓 등에서 경험했던 반얀트리 브랜드의 시그니처 레스토랑을 그대로 옮겨오게 된다.

 

반얀트리 브랜드가 한국에 들어온 것은 20년이 넘었지만, 해외 유수의 럭셔리 호텔ㆍ리조트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대규모 프로젝트는 반얀트리 해운대 부산이 처음이다.

 

‘진정한 휴식이 있는 영혼의 안식처(Sancturary for the Senses)’라는 슬로건은 부산에서 더 다양한 방식으로 업그레이드될 전망이다.

 

상주하고 있는 전문가들이 고객이 운동, 요가, 명상 등 매주 50가지의 활동을 체계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국내에도 웰니스를 표방하는 호텔과 리조트들이 인기를 끌고 있지만 반얀트리 해운대 부산이 선보이게 되는 웰빙생추어리의 프로그램 수준은 그 깊이가 다르다.

 

스파도 코스메틱 브랜드를 내세우거나 별다른 특색이 없는 임대업장 위주의 국내 특급호텔 스파와는 확실하게 차별화되는 부분이다. 독자적으로 개발한 스파 프로그램 교육을 정식으로 받은 전문가들이다.

 

글로벌 여행 플랫폼 클룩이 발표한 2023년 설 연휴 트렌드 해외여행 예약 건수가 작년 설 연휴 대비 1만 배 이상 증가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억눌렸던 해외여행 수요가 올해 설 연휴에 집중된 것으로 분석된다. 가장 많이 예약된 나라는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등이다. 

 

 

오시리아 관광단지 내 인접한 부지에 위치한 국내 로컬 브랜드 리조트의 성공 사례를 지켜봤던 전문가들은 인터내셔널 럭셔리 브랜드를 달고 출범하는 반얀트리 해운대 부산의 절대적인 비교 우위를 당연시하는 분위기다.

 

반얀트리 해운대 부산 관계자는 “지역의 관광 자원을 아우르는 광범위한 멤버십 혜택을 마련하고 있다”며 “부산ㆍ경남 지역은 물론 수도권에서도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홍경의 tkhong1@hanmail.net
Copyright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05510)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35가길11 (신천동) 한신빌딩 10층 TEL : (02)412-3228~9 | FAX : (02) 412-1425
창간발행인 겸 편집인 회장 강신한 | 대표 박성태 | 개인정보책임자 이경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정민 l 등록번호 : 서울 아,00280 | 등록일 : 2006-11-3 | 발행일 : 2006-11-3
Copyright ⓒ 1989 -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sisa-news.com for more information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