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스테크 ‘바이오 코리아 2023’ 참가

2023.05.09 13:43:59

국내 최대 규모 바이오·헬스케어 행사
재사용 의료기구 이력관리 기술‧서비스 소개
부스 운영...국내외 기업과 협업 현장 상담
조신환 대표 “차별화된 경쟁력‧비전 보여줄 것”

 

[시사뉴스 김철우 기자]의료기관 자산관리시스템 기업 심스테크(대표 조신환)는 2023년 5월 10일부터 12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바이오 코리아 2023 인터내셔널 컨벤션(BIO KOREA 2023 International Convention)’에 참가해 재사용 의료기구 이력 관리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이 행사에서 심스테크의 기술인 재사용 의료기구 이력관리 기술‧서비스 소개하는 부스를 운영하고 국내외 기업과 협업을 위한 현장 상담을 진행한다.

 

심스테크는 의료기관의 자산 관리 전문회사로 영상데이터 분석 기반의 재사용 의료기구 추적‧관리를 통한 세트 트래킹 및 개별 이력관리 시스템을 개발 공급하고 있다.

 

아울러 의료기관 자산관리시스템과 RFID 기반의 병원별‧ 병원 내 근무자별 맞춤형 세탁물 관리시스템도 개발 공급하고 있다.

 

특히 2022년 동국대학교 일산병원과 MOU 및 TF를 구성하고 재사용 의료기구와 세트에 대한 세계 최초 비접촉식 자동인식 기술을 개발해 올해부터 수술실, 공급실 등 병원 현장에 적용하고 있다. 이는 보건복지부‧보건산업진흥원 주최 보건산업 성과교류회 우수 사례로 선정됐다.

 

심스테크는 이번 전시를 통해 재사용 의료기구 실시간 동시 인식, 재사용 의료기구 세트구성 분석(부족, 과잉), ML 기반 재사용 의료기구 형태 및 표면 상태 분석 등 AI 머신 비전의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재사용 의료기구를 처리하는 병원 현장에서 필요한 재사용 의료기구 재처리 부서와 사용부서 간 입고, 출고, 사용에 대한 이력 관리와 재사용 의료기구의 입고 시부터 사용 횟수/사용 기간/부식 파손 여부 등의 재사용 의료기구 사용 유효성 관리 서비스를 소개한다.

 

심스테크 조신환 대표는 “바이오 코리아에 대한 국내외 기업들의 관심과 참여 열기가 뜨거워 활발한 소통과 협업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심스테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만의 차별화된 경쟁력과 회사의 비전이 참가자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바이오 코리아는 2006년부터 대한민국 보건산업의 글로벌 위상 증진과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최하는 바이오 신약 콘퍼런스로 국내 바이오·헬스케어 행사 중 가장 큰 규모다.

 

이 행사는 세계 각국의 바이오·헬스케어 분야 경영진, 관련 전문가와 연구자, 정책 담당자 및 투자자가 모여 최신기술 동향 등을 공유하는 자리다.

 

코로나19 상황인 지난해에도 52개국 624개사가 참가했으며, 2만2000여 명이 현장 방문했을 정도로 주목 받았다.

 

대면 행사로 진행하는 올해 콘퍼런스는 ‘초연결시대, 신성장 혁신기술로의 도약’을 주제로 면역항암제, 백신, 유전자 치료제, 재생의료 등 11개 주제의 21개 세션으로 구성되고, 기업들의 부스 전시는 코엑스 C홀에서 진행된다.

김철우 talljoon@naver.com
Copyright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05510)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35가길11 (신천동) 한신빌딩 10층 TEL : (02)412-3228~9 | FAX : (02) 412-1425
창간발행인 겸 편집인 회장 강신한 | 대표 박성태 | 개인정보책임자 이경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정민 l 등록번호 : 서울 아,00280 | 등록일 : 2006-11-3 | 발행일 : 2006-11-3
Copyright ⓒ 1989 -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sisa-news.com for more information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