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페리 '라이버스', GS리테일과 라이브커머스 전략적 협력 구조 구축

2022.08.11 12:17:14

 

[시사뉴스 김남규 기자] 레페리가 GS리테일과 손잡고 라이브커머스 시장 선점에 속도를 높인다.

 

뷰티&라이프스타일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대표 최인석)가 GS리테일과 라이브커머스 사업개발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레페리는 라이브커머스 전문 사내 독립기업인 ‘라이버스’와 GS리테일의 라이브커머스 대행 서비스인 ‘문래라이브’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전문 라이브커머스 방송 채널을 확대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레페리는 소속 인플루언서와 쇼핑호스트 데이터를 GS리테일에 제공하고 문래 라이브에서 기획-송출하는 방송에 최적화된 MC를 매칭해 방송효율과 마켓 성과를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또, 양사의 노하우를 접목시킨 라이브커머스 상품 개발, 제휴 영업, 브랜디드 방송 콘텐츠 등의 신규 협력사업을 통해 시장 점유율과 매출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문래라이브’는 홈쇼핑 GS샵의 방송 노하우를 이어받아 콘텐츠 기획부터 연출, 영상아트, 채팅지원, 송출 기술 등 커머스 라이브 방송 운영에 특화된 조직으로 국내외 대형 브랜드의 라이브커머스를 전담으로 운영하고 있는 프리미엄 서비스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레페리의 강점인 인플루언서 자산과 P2C(Person to Community Commerce)기반의 커뮤니티형 라이브커머스 콘텐츠 역량이 더해져 높은 방송 퀄리티와 커머스 성과를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레페리 라이브커머스 전문 조직인 라이버스의 책임 이동후 전무는 “라이브커머스는 사람 중심의팬덤마켓으로 맥킨지앤컴퍼니가 지난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라이브방송의 구매전환율(CVR)은 30% 수준으로 일반 온라인 쇼핑 구매 전환율인 2.06% 대비 10배 이상 높다”며 “이번 GS리테일과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방송 운영의 시너지를 높여 해당 시장의 탑 티어로로 도약하는 발판을 삼겠다”고 전했다.

김남규 realkorea@kakao.com
Copyright @2025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05510)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35가길11 (신천동) 한신빌딩 10층 TEL : (02)412-3228~9 | FAX : (02) 412-1425
창간발행인 겸 편집인 회장 강신한 | 대표 박성태 | 개인정보책임자 이경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김지원 l 등록번호 : 서울 아,00280 | 등록일 : 2006-11-3 | 발행일 : 2006-11-3
Copyright ⓒ 1989 - 2025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sisa-news.com for more information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