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강영진 기자]
(대구 연합 창업보육센터 光UP火UP MOU 체결 2022.11.30.)우수기업 양성을 위한 기업 성공률 제고 및 기관의 협력체제 구축을 통해 원활한 창업 보육센터의 운영을 위하여 대구 달서구·중구·서구 소재 5개 창업보육센터가 MOU를 체결하였다.
본 연합 BI 光UP火UP MOU체결은 행사는 계명문화대학교 창업보육센터, 대구공업대학교 창업보육센터, 대구 의료관광진흥원 창업지원센터, 수성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중소기업성장지원센터에서 진행하였다.
우수기업 양성을 위한 상호 협력을 통해 각 기관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 교류에 대해 협력하며, 학술정보(세미나, 포럼) 교류 및 우수기업 발굴을 위한 지원정책에 대한 상호 정보교환 등 상호 협력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적극 발굴 및 지원하도록 하기 위함이다.
계명문화대학교 창업보육센터, 대구공업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중소기업성장지원센터는 작년 7월에 협약을 맺었으며, 올해 대구 의료관광 창업지원센터, 수성대학교 창업보육센터가 추가되었다.
대구 光UP火UP 연합 창업기관은 올해 입주기업들을 대상으로 수출교육, 투자 교육 및 데모데이행사 및 IR행사까지 성공적으로 진행하였으며,금번 협력을 통하여 차년도, 더 나아가 앞으로의 창업을 희망하는 초기기업 및 우수기업을 대상으로 적극 협조하여 기업양성에 이바지 하고자 한다.
계명문화대학교 김윤갑 창업보육센터장은 “대구 光UP火UP 연합 기관의 원활한 활동을 통해 각 기관별 상호 협약함으로써 우수기업 양성에 참여하여 창업 활성화에 더욱 이바지 함을 목적으로 갖고, 예비창업자들의 창업활동을 더욱 응원한다”고 말했다.